|
|2022년 5월 25일
이 페이지의 위치:
영상
바다 포트에서 컨테이너 스택 | © Oleksiy Mark, Shutterstock
지난 2년 동안 주요 구매를 한 적이 있다면 글로벌 공급망 위기의 영향을 개인적으로 느꼈을 가능성이 큽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소비자 판매 급증과 노동력 부족은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일부 항구에 동맥이 막히는 악몽을 촉발했습니다. 스펙트럼의 가장 심각한 끝에서 이것은 식량 부족에 기여했습니다. 그러나 해상 잔고로 인해 옷에서 소파,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모든 물품의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상품 무역의 5분의 4 이상(물량 기준)이 해상으로 운송되며 컨테이너 무역은 세계 GDP 자체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살펴보았듯이 해양 부문의 성과는 국제 무역에 매우 중요합니다. 해양 부문에 마찰이 있을 때마다 이는 매우 빠르게 선반 부족으로 이어집니다.
해상 항구는 모든 국가의 국제 무역 비용에서 핵심 요소입니다. 불행히도 세계 은행의 많은 고객 국가에서 "항구"는 무역을 방해하는 것만큼 무역을 촉진하지 않습니다. World Bank와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에서 생성한 최신 컨테이너 항만 성과 지수 는 어떤 항구가 잘 운영되고 있고 어떤 항구가 개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지수는 선박이 작업량을 완료하기 위해 항구에서 보내는 데 필요한 시간을 기준으로 전 세계 370개 항구를 측정하고 순위를 매겨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항구를 결정합니다.
2021년에는 중동의 항구가 상위 5개 중 4개를 차지하여 글로벌 전염병의 영향으로 인한 급격한 물량 증가 및 서비스 변동성에 매우 잘 대응했습니다. . 특히 사우디 아라비아의 King Abdullah Port는 2021년 컨테이너 물동량 이 31% 증가하여 1위를 차지했습니다. 빠른 성장과 일관된 효율성은 항구의 성능을 개선하려는 다른 국가들에게 흥미로운 신호를 제공합니다.
King Abdullah 항구는 민간 부문이 소유, 개발 및 운영하는 이 지역 최초의 항구 입니다. Maersk 및 기타 업체와 같은 잘 알려진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항만 인프라 및 기술에 대한 투자가 가능해졌습니다. 입국 허가를 위한 e-포털 생성 , 24시간 X-레이 검사 기능 , 석유화학 창고 , 육상 운송 과의 효율적인 연결 , 거대한 컨테이너 선박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깊은 정박 과 같은 최근 업그레이드 .
이러한 성공은 쉽게 복제할 수 없지만 더 많은 포트에서 디지털 기술의 힘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렇게 하면 해양 부문의 성과가 향상되고 현재 직면하고 있는 많은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효율적인 디지털 생태계의 생성은 운영을 간소화하고 해운, 항만 서비스, 화물 취급 작업, 통관 기관 및 기타 운송 네트워크 간의 데이터 교환을 촉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많은 개발도상국은 Maritime Single Window를 통해 문서를 표준화함으로써 디지털 혁신의 사다리를 오르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선박 교통, 화물, 검사, 허가 및 폐기물과 같은 물류를 최적화, 관리 및 자동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및 항만 관리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2021년 CPPI 순위를 보면 상위 및 하위 중간 소득 국가의 항구가 상위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들 중 몇몇은 디지털 현대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러한 개선에 투자했습니다. 예를 들어 모로코의 Tangier-Mediterranean Port는 6위를 차지했습니다. Tangier-Mediterranean은 2007년에 설립된 이래 국제 표준을 준수하고 항만 및 선박 운영, 교통 관리, 항만 사이버 보안, IT 데이터 교환 및 정보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지중해에서 가장 큰 항구가 되었습니다 .
수억 달러의 현대화 계획에 이어 콜롬비아 카르타헤나항은 CPPI 12위에 오르는 등 주목할만한 또 하나의 일화다. 항구는 가상 도구를 통해 디지털화 된 실시간 정보 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자 데이터 교환, 자동 승인 및 스마트 컨테이너 배송을 제공합니다.
세계 은행은 거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고객 국가와 협력하며 항만 성과는 이것의 핵심 부분입니다. CPPI를 통해 우리는 국가 정부, 항만 당국 및 운영자, 초국가적 조직, 무역, 물류 및 공급망 서비스에 관여하는 기타 공공 및 민간 이해 관계자에게 최고의 항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국가에 프로세스 디지털화 노력 등 항구 현대화 방법을 조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달성한 효율성 향상은 CPPI를 통해 분명합니다. 그러나 지수가 보여주지 않는 것은 디지털 기술의 더 잘 조화된 사용이 더 안전하고 탄력적인 공급망과 더 낮은 배출량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고객 국가에 중요하며 CPPI 결과를 통해 전달되는 정보가 항구에서 디지털 전환을 향한 진전을 촉진하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