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 개통예정입니다.
아마 개통은 할것 같은데 주변정리는 좀 시간이 걸릴거 같습니다. 모든 램프가 다 개통되는 것은 아닌것 같고 일부 공사가 안끝난 램프(진입로)도 존재할듯합니다.
우면산 입구쪽 공사는 현재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웅장한 자태는 아래사진에서 확인하면 되구요...
며칠전 화물터미날 근처에 있었던 "경기도 "표지판도 옆으로 옮겼고 언덕 버스정류장 근처에 확장공사가 진행중입니다. 요 며칠사이에 안양쪽 방향은 확장이 되어 조금 나아질것 같습니다.
톨케이트는 우면산 입구와 가야대교 쪽 2군데에서 받는데 1600원 씩입니다. 우면산에서 가야대교까지 한번에 간다면 3200원이 톨비입니다.
진출입램프는 2군데인데...남태령고개와 서울대 입구 입니다.
만약 남태령으로 진입하여 서울대로 나오면 무료로 이동가능하고 반대방향도 무료입니다.
그러니까. 녹두거리에서 서울대로 오다가 강남순화도로 타고 남태령으로 넘어오는 것도 가능하다 이말입니다. 이경우 빠른 진입이 가능하겠지요.
반대도 마찬가지이구요.
광명역에서 강남순환도로를 가야대교로 들어와서 강남에 올때 굳이 우면산이 아닌 남태령으로 나오면 1600원이면 됩니다.
사당역에서 위회전하여 남부순환도로 타고 강남에 진입해도 되기 때문에 3200원 전부를 돈내고 가야할 필요는 없고 강남역에서 부천을 간다고 할때도...사당으로 가서...남태령으로 해서 강남순환고속도로를 타고 가야대교로 해서 제2경인을 타면 부천도 빨리갈수있습니다.
이 강남순환고속도로는 남부순환도로의 교통량 분산효과가 있고, 강남에서 인천이나 부천을 가는 데. 제1경인이나 외곽을 타지 않고도 갈수있어서 참 좋은 도로입니다.
특히 부천의 경우, 카카오콜 나오면 절대로 안잡는데(남부로 가는 사람도 있어서.)
이겐 잘 잡을듯합니다.
인천을 가는데 강남순환도로를 타면, 요금이 현재 4만원에서 3만원정도로 저렴해집니다.
그리고 신속하게 갔다 올수있습니다.
현재 제1경인고속도로 공사로 극심한 정체 예상되는데 그나마 다행인것은 인천을 가는데 이젠 제1경인을 탈이유가 별로 없어졌다는 겁니다. 제2경인을 타고 가면 금방갑니다...
첫댓글 강남에서 인천공항가는길은 어떠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