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오자 마자 디자인에 뻑 가서.. 사실 벨로스터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분명합니다.. 전 현대의
도전적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줬습니다. 벨로스터 터보나오기를 손꼽아 기다리기를 반 년..
만에 벨로스터 터보를 계약해서 구매했습니다~
대충 익스테리어는 이렇습니다~ 무광 다크그레이( 영건이라는 색상이죠..)에 순정보다
가벼운 주황색 휠~!! 이 끝이죠 ^^ 순정사이즈 타이어가 18인치여서 타이어는
그대로 사용했구요
열심히 작업중입니다~
작업이 끝난 엔진룸입니다. 부천의 튜닝샵에서 오픈형 에어필터 블로우오프 벨브 오일 캐치탱크
그리고 요 아래 (..) 보이는 쉐도우 터보 부스트 게이지 작업을 했습니다
일단 400킬로 정도 주행해 본 느낌은 골프 GTI 를 많이 따라왔구나였습니다. 제가 핫 해치 팬이어서..
4세대 GTI , 5세대 GTI, 6세대 GTD, 푸조의 206 RC까지.. 여러대의 핫 해치를 타봤는데요.. 벨로스터 터보도
이런 핫 해치의 반열에 올려놓아도 부끄럽지 않을 정도의 동력성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현대가 만든 1.6 터보 엔진은 제원상 204마력에 토크는 28kgm 정도 입니다. 물론 이 수치는 엔진에서
순수하게 만들어내는 수치이고 실제 바퀴에 전해지는 출력을 측정해 봤습니다.
제 차와 같은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순정 벨로스터 터보의 다이노 그래프입니다(벨로스터 터보 동호회에서 펌)
181마력에 28.45kgm의 토크.. 메이커 발표치의 엔진 출력과 10%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고 오히려
최대 토크는 메이커 발표치보다 높게 나왔어요!!! 보통 메이커에서 32kgm정도 라고 한 차들의 토크가
다이노에서 28kgm정도 나옵니다.. 직렬 4기통 1.6엔진에서 3000cc 자연흡기급 엔진의 토크가 나오다니..
더 이상 국산 자동차가 뻥마력이네.. 엔진이 약하네라는 말은 안나오는 시대가 온거죠.. 저도 현기차
하는 짓이 맘에 안드는 부분이 많습니다만..(특히 가격정책과 옵션질..) 칭찬할 부분은 칭찬해 줘야죠..
본격적인 시승기 까지 적고 싶으나~ 아직 주행거리가 미미한 관계로.. 시승기는 다음 포스팅에 ^^
마지막으로 어제 페라리 매장에 들러서 찍은 사진입니다~ 뭘까요?? ㅎㅎ
** 참 페라리 매장 앞에 벨로스터 터보 주차하고 매장에서 잠깐 일보는데..딜러 분.. 저번엔
반갑게 맞아 주시더니.. 벨로스터 터보 타고 갔다고 넘 하신거 아닙니까?? ㅎㅎ
|
출처: Cartopia by 김연홍 원문보기 글쓴이: 김연홍
첫댓글 핸들링과 승차감은 어떤지 궁금해요...ㅋ 후기 2탄 기대하겠습니다...
핸들링이 아쉽죠 ㅎㅎ 후기에~
흠;;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 근데 저번엔 어떤차를 타고 가셨길래 반갑게 맞아주셨나요? ㅋ
제가 FMK에서 켈리포니아 구매했거든요 ㅎㅎ
히야..캘리포니야 ㅜ..ㅜ ;;;
원장님^^다시 블로그활동하시는건가요? 팬으로써 좋네요 벨텁 재밌으시겠어요! 휠색상도 의외로(?) 잘어울립니다
설마......페라리FXX ㅎㄷㄷㄷ
엔쵸~~~~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 랜트카로 벨로스터 타봤는데요 승차감은 ,, 텅텅거렸어요.,.
코너링은 좋았어요^^
저도 벨로스터 타봤는데요 문짝이 너무 무겁워 따고 생각나고 나름 전반 적으로 조았습니다 ^^
안방에서 전국의 꾼들과 섯다의 짜릿함!
http://imb85.net
승부사들의 진정한 한판 승부! “ 화투 “
회원가입만 하셔도 5000원의 무료머니를 드립니다
귀찮은 다운로드 이제그만,웹에서 바로 즐기는 화투!
http://imb85.net
국내 최다 회원보유 고객만족도1위!!!
화투의 짜릿한 손맛을 즐겨보세요.
gti처럼 잘나가면 gti초롬 잘 서나요? 요즘 나오는 국산차 나가긴 잘나가던데
멋진 카라이프네여
ㅋㅋㅋㅋㅋㅋ 페라리 매장 방문기가 재밋네요 ㅎㅎㅎ
탑기어 제레미클락슨이 너무 심하게 뭐라그러던데 ..코가 납작해지도록 멋지게 튜닝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