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1월경 다시 미국에 들어가려는데 제 구여권의 관광비자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관광비자로 들어가야 학생비자로 신분변경이 가능하다고 들어서 꼭 관광비자로 들어가야 하는 상황입니다.
답변>>
질문자는 11월경에 미국 입국시 구여권의 유효기간이 남은 미국 관광비자를 이용하여 입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가능한한 짧은 기간 내에 미국을 출국하는 항공권을 제시해야 입국수속이 쉬울 수 있습니다.
2. 이번 4월 방문때 관광비자로 처리된건지 확인이 가능할까요?
답변>>
질문자가 지난 4월에 입국하실 때에 무비자로 입국하셨으므로 관광비자 입국으로 처리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3. 현 상황에서 제가 가장 안전하게 관광비자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조언부탁드릴께요
현재 제계획은 6월에 한국에 가서 정리한후 9월초에 아일랜드에 다시와(현재 아일랜드 학생비자를 가지고 있는데 이게 내년 1월까지 유효합니다) 미국 방문후 6개월정도가 지난 시점인 11월 중순경 뉴욕으로 입국하려고 합니다.
더블린에서 미국에 갈때는 뉴욕직항의 경우 'preclearance' 라는 사전입국심사제도가 있어 더블린에서 입국심사를 받을 수 있어서요
아무래도 좀 더 안전한 방법 같아서 그렇게 하려고 계획중인데요...
답변>>
현시점에서 질문자가 미국에 안전하게 입국하여 신분변경할 수 있는 비자는 B1/B2 관광비자로 입국하는 것입니다. 이 비자로 입국하실 때에 가능한한 짧은 시일 내에 미국을 출국하는 항공권을 소지하셔서 입국심사관에게 제출하시고 짧은 여행일정 및 친지방문 일정을 제시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질문자는 미국에 입국하신 후에 항공권의 출국날자를 연장하거나 신분변경시 항공권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신분변경을 목적으로 미국에 입국한다면 입국이 거절될 것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