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 지맥님과 동화사 쪽에서 시루봉 근처를 거쳐 치산으로 내려온 일이 있었는데 그때는 사실상 개척산행을 하다시피 하였다. 세월이 지나 등로가 좀 어떤가 싶어오르기로하고 반대편에서 오르기 시작하였는데 경사가 급하고 시루봉으로 오르자면 암릉지대와 로프를 타야 하는 고로 우회하여 시루봉은 밟지않았고, 바로 헬기장에서 군용도로 좌측 산줄기를 탔는데 만만치 않았다.해발 800m이상오르니 안개로 인하여 시야도 좋지 않았다. 비로봉까지는 계속되는 오르막이라 상당히 힘이들었다.그래도 무사히 잘 다녀옴을 감사한다 ......................................................................
버스종점 →영지사→ 시루봉우회길→ 헬기장공군부대철조망→ 떡바위→ 비로봉→ 나무테그전망대→ 깔딱고개 →정류장 전체거리는 10.2km정도되나 계속되는 오르막으로 인하여 6시간 이상 소요된다.
동대구발 06:00 →하양역착 →하양 시외버스정류소 →신녕치산행(06:45) 하양역에 내려 등산쪼끼에 넣어두었던 싸구려 사진기가 없어져(내릴때 잘 챙기지 않고) 하양역 사무실에 신고하여 오후에 동대구역 분실물 쎈터에서 찾게 되었다.다행 다행 그런고로 아래사진들은 핸폰으로 찍은 것임 살다보니 이런 일도 생기는구나 .......?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늘 혼자 다니시니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