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만이란 에너지 섭취가 에너지 소비보다 많은 에너지 불균형의 결과로 소비되지 않고 남은 과잉의 에너지가 지방조직에 체지방으로 축적되어 있는 상태이다. 이것이 老化의 한 현상입니다.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유의해 야 할 것은 체중이 많이 나간다는 것이 꼭 비만은 아니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비만은 체지방의 양에 대한 개념 이고 체지방의 양이 반드시 체중과 비 례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체격이 크거나 근육량이 많아서 체중이 많이 나 가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체지방은 나쁜 것일까?
- 꼭 그렇지는 않다. 우리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지방은 필수적이다. 여기에는 다소 남녀의 차 이가 하는데 일반적으로 남자는 지방조직보다는 근육조직 이 발달되고 여자는 근육조직보다는 지방조직이 휠 씬 발달되어 있다. 따라서 비만을 판정하는데 남녀의 기준이 다르다.
- 남자의 경우 체지방량이 체중의 14 - 17%이면 정상, 여자의 경우는 이보다 5% 정도가 높아 19 - 22% 정도의 체지방량을 가지는 경우 정상이라고 보면 된다. 비만이라 고 하는 것은 체지방량이 범위를 벗어나 남자는 체중 의25% 이상, 여성은 30% 이상인 상태이다.
- 체지방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증가한다. 남자의 경우 30대에서는 약 18%, 40대에서는 22%, 50대에서는 4% 의 지방조직이 증가하고, 여자의 경우 30대에서는 약 29%, 40대에 서는 32%, 50대에서는 34%의 지방조직이 증가한다. 이것은 나이와 함께 운동량이 감소하고 신체가 필요로 하는 기초대사량과 에너지가 줄기 때문이다. 통계 자료에 의하면 남녀를 막론하고 대개 25세가 넘으면 활동량이 줄어들어 지방조직이 조금씩 증가하기 시 작한다고 한다. 그러나 비만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하나의 현상이 아니다. 활동량을 늘 리고 규칙적인 생활습관, 올바른 식습관을 지켜나가면 아무리 나이를 먹어도 비만해지지 않는다. 당연한 말이지만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기 때문에 지방조직이 증가하는 것이고, 필요한 만큼의 운동을 하지 않 기 때문에 근육조직이 감소하는 것이다.
- 물론 체지방이 어느 정도 이상으로 과잉 축적되어 비만이 유발되었다고 즉각적으로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되는 것은 아니지만 비만인 경우 심장질환, 뇌졸증, 고혈압 , 당뇨, 암, 관절염 등 각종 성인병의 발병률이 높아지 고 그 자체로서도 용모의 손상이나 신체적 기능의 저하를 가져오기 때문에 비만은 이제 그 자체가 질병으로 간 주 되고 있다.
3.비만과 키의 관계
사람의 키를 크게하는 성장호르몬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따라서 먹는 성장호르몬을 먹으면 살 도 빠지고 키도 쑥쑥 큽니다.다음의 영어 원문을 참조하시면. 성장호르몬을 먹거나 주사 맞으면 6개월 이내에 다음의 효과를 볼수 있음이 美國에서 임상 발표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엄청난 효과가 있으나 본 페이지에서는 설명상 필요한 일부 효과만 게시합니다.키를 키울 수 있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고, 보다 자세한 것은 ▶성장호르몬 페이지 참조바랍니다.
1. Reverses the effects of aging (노화방지 효과) 2. 14% loss of body fat on average after six months, without dieting ( 다이어트 전혀없이 6개월 복용후 14% 체중감소됨) 3. 9% increase in lean muscle after six months, without exercise (운동 전혀 없이 6개월 복용후 9% 근육이 강화됨)
키가 많이 크는 성장기가 되면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늘어나 키도 많이 크게되고, 성장호르몬의 영향으로 지방분해도 많이 이루어져 살이 빠지게 됩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살이 빠지면서 키가 많이 크는 것을 보아 살이 키로 간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지방이 많지가 않으면 성장호르몬이 키가 크는데 더 많이 사용되어 키가 더 클 것입니다. 따라서 운동으로 지방질을 소비해 주면 더욱 좋습니다. 그러면 성장호르몬은 키가 크는 쪽으로만 작용하게 되겠죠. 키가 한꺼 번에 많이 자라는 경우는 무릎등 관절부분에 약간의 통증(성장통이라고 함)과 살이 트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귀하도 이런 成長痛이 오길 기대합니다
*** 중요한 내용***
판매 중인 먹는 성장호르몬 2가지는 위의 효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청소년은 키를 쑥쑥 키우고 부모님은 다이어트나 노화방지를 할 수있다. 본 먹는 성장호르몬은 이제 가정 상비약으로 영양제처럼 매일 먹으면 좋다. |
첫댓글 우리 ''다윈'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