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년식:2011년식 뉴SM5(L43) 2.5
오토/수동:6단 자동변속기
누적키로수:8,500km주입, 현재 9,800km주행 중
합성유 사용 경험:출고 후 첫 합성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순정 미션 오일
작업한 오일:뉴웨스트 ATF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연비가 향상이 되었습니다. 처음 이 오일을 소개 받을때의 내용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가속감이 좋아진건지 좀 헷갈립니다. 6단 변속이 될때까지 변속의 느낌이 사그라들었습니다.
중요한 점은 변속 충격이 사라졌다. 가 아니라 변속이 되는 타이밍이 스므스하게 넘어갑니다.
그래서 더 그런지 몰라도 각 단수별 변속되는 시점이 조금 타이트해졌다는 느낌이 들어옵니다.
흔히들 변속시기가 바뀐거 아니냐고 할지 모르겠지만 어차피 기어비는 정해져있고, 프로그램 셋팅에 맞추어
안전 마진 이내에서 유동적일테니 그런건 아닌 듯 하고, 마치 우레탄 미미 넣거나 수동 차량에 강화 클러치 셋으로
바꾼뒤 반박자 빨라진 기운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보통 오너가 느끼는 건 출력보다는 토크감이죠.
오일 교환 후 출력이 늘었다? 글쎄요.....ㅎㅎ
최고속이 좀 늘었다. 는 이해가 갑니다. 오일 교환 후 엔진/미션 사운드가 부드러워지거나 오일에 대한 만족감때문에
무리수를 좀 더 두고 악셀링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지 그것을 출력이 늘었다. 로 설명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일단 뉴웨스트 오일로 변경 후 출력이 변화된 건 없다고 봅니다.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진동의 변화는 없습니다.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제가 제일 불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퀵다운시 소음이 증가했습니다.
과거 현/기차량들 4~5단 오토 미션들은 급가속시 우와왕~ 혹은 왜애애애앵~ 이런 사운드를 보여줬습니다.
근데, 그 사운드처럼 큰 건 아니지만 4->3 으로 퀵다운시 우~웅 하면서 가속이 진행이 됩니다.
분명 제 기억엔 순정 출고 당시로 주행할때는 퀵다운시 우~웅 하는 사운드를 크게 들려주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이 사운드가 전반적인 사운드의 감소때문에 상대적으로 커진 것인지, 엔진쪽 공명음이 미션하고 구분이
된건지 헷갈려서 며칠전에 엔진오일을 교환까지 해보았습니다.
계속해서 들려오는 것으로 봐선 결과적으로는 미션쪽 소음 같습니다.
■ 총평 :
뉴웨스트라는 오일 브랜드는 처음 접해봤습니다.
합성유에 대한 궁극의 가치는 종전 차량등에서 많이 접해봤고, 닷지 보링 수준으로 엔진이나 미션을 열어보고 세척하는 과정중에 합성유에 대한 신뢰도는 개인적으로 큰 편입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개인적으로 처음 접하는 차량인지라 순정 위주의 셋팅과 차량 제원에 대한 내용을 먼저 알아가야 하는 것이 수순이라 생각을 하고 동종 부품이나 체험에 대해 관심있게 살펴보던 와중에 유광재 오일이라는 곳에서 뉴웨스트 라는 브랜드의 오토미션오일을 과감히 주입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아직 새차인 탓에 그다지 큰 감흥을 주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특색있다면 위에서 간단하게 나열했지만 사장님 설명과 달리 연비가 조금 개선이 되었습니다.
이게 좀 우끼는 점인데, 최근 들어 에어컨까지 상시 켜놓고 다니면서 80% 악셀링을 하고 있다는 점을 보면 연비가 상승한 것은 좀 아이러니컬 합니다. 제가 선호하는 것은 쏠때의 미션 안정성이었던지라 연비나 기타 다른 사항들은 고려 대상이 아니었는데, 엉뚱하게도 기대하지 않은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되었네요.
가속감 부분 역시 순차적으로 변속되어 나가는 부분이 아주 매끄럽게 진행되는 것 같아서 그 필링이 참 좋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의 미션 소음 문제는 쏠때 소음의 정도가 심해지는 건 당연한 것 아니냐는 것과는 별개로 미션 안정성때문에 혹시라도 궁합 문제가 적절치 않아서 그러지 않나 싶은 우려성 때문인데, 차라리 제가 신경쓰지 않았던 놓치고 있던 사운드였길 바랄뿐입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무점도
미션오일,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유롤,롱라이프,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
레이놀,유닐오팔,캐스트롤,펜토신,q8,큐팔,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E59
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훅스 6000SL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보론&세라믹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
오이에스트,OEST,쏘렌토R,보령6단,점탄성,PAO,파오,매연저감장치,유로5,유로4,JWS3317,JWS3314
첫댓글 운전패턴상 미션보호측면과 토크감 위주로
오일을 선택하심에 장고를 하셨지요.
컴플렉스에스테르라는 기유와 규격.
그리고 엔진오일에서 보여준 특징과
먼저 사용해보신분들의 후기를 합치고
제나름대로의 정보까지 더해 작업해드렸는데
결과론적으로 의외성이 나타나는군요.
오일은 역시 너무 어렵습니다ㅜㅜ
전체적인 바란스를 결론짓기엔
아직은 좀 이른감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후기 감사드리며 쪽지 잘 받았습니다.
-유광재 배상-
흠...제아반떼는...글쎄요...뉴웨스트로바꾸고 총알됫는데,..특히 고알피엠에서..순정보다못한 느낌을 받으시다니 ㅠㅠ
1000km 주행 후 최대한 객관적으로 종전 상황과 다른 점 위주로 첫 후기를 작성한 것입니다.
순정보다 못 하다. 돈 값 못한다. 의 뜻이 아니니 오해마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나열한 퀵다운시 우웅~ 하는 소음은 그렇다고 엄청난 소음이 아니라 종전에 느껴지지 않았던 부분이 생겼기에 사실적으로 쓴 것입니다. 또한 오일 교환 했다고 수퍼카로 바뀌는 건 절대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조건 상 아직 신차급 컨디션이고 오일 교환 잘 해온 차량들은 그 느낌의 정도 차이가 미미할 수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