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중국슈퍼리그(CTTSL) 남자 4강에서 마롱(Ma Long. 马龙), 왕추친(Wang Chuqin. 王楚钦), 팡보(Fang Bo. 方博)가 주축이 된 산둥루넝(Shandong Luneng)이 상하이(Shanghai)를 3 대 0으로 완파하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산둥루넝은 1매치 복식에서 왕추친, 팡보가 쉬신(Xu Xin), 쉬천하오(Xu Chenhao)를 3-0(11-9, 11-7, 11-9)으로 꺾으며 먼저 앞서나갔고, 2, 3매치에서 마롱, 왕추친이 자오쯔하오(Zhao Zhihao), 쉬신을 차례로 꺾으며 산둥루넝의 3 대 0 완승으로 끝났습니다.
(2020년 중국슈퍼리그 남자 4강전 산둥루넝 VS 상하이. 3매치 왕추친 VS 쉬신)
(출처 : 유튜브)
이제, 산둥루넝은 결승에서 산둥웨이치아오(Shandong Weiqiao)를 상대로 우승을 다툽니다. 산둥웨이치아오는 4강에서 산터우(Shantou)를 3 대 0으로 꺾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산둥웨이치아오는 1매치 복식에서 린윤주(Lin Yun-Ju), 저우츠하오(Zhou Qihao)를 3-1(12-10, 11-6, 7-11, 11-7)로 꺾은 후에, 리앙징쿤(Liang Jingkun), 저우츠하오가 차례로 승리하며 3 대 0으로 승리했습니다. 산둥웨이치아오와 산터우는 시즌 내내 2, 3위를 다툰 팀입니다. 1 스테이지 맞대결은 산둥웨이치아오가 2 대 3으로 패해 최종 순위 역시 3위로 밀렸지만, 2 스테이지 4강전은 산둥웨이치아오가 승리하며 결승에 올랐습니다.
올해 중국 슈퍼리그 남자 경기를 휩쓴 팀은 산둥루넝이었습니다. 산둥루넝은 1 스테이지(STAGE) 경기 결과 8전 전승(승점 16점)으로 1위에 오르며 4강이 겨루는 2 스테이지에 올랐습니다. 산둥루넝은 원래부터 강 팀이었지만, 이번 시즌을 앞두고 팡보를 새로 영입하며 전력이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번 시즌 산둥루넝이 8연승을 기록하는 동안 가장 접전을 벌인 팀이 바로 산둥웨이치아오입니다. 2위 팀 산터우도 1 대 3으로 패했지만, 산둥웨이치아오는 마지막 5매치까지 가는 접전 끝에 2 대 3으로 패했습니다. 산둥루넝은 마지막 결승에서 이번 시즌 자신들을 가장 괴롭혔던 팀을 상대로 마지막 결승전을 치릅니다.
산둥루넝은 지금까지 중국 슈퍼리그에서 총 3회(2002, 2010, 2014) 우승했습니다. 산둥루넝은 장지커(Zhang Jike)가 팀을 이끌던 2010년, 2014년 2번의 우승을 차지한 이후, 6년 만에 마롱을 앞세워 역대 4번째 우승에 도전합니다.
마롱의 상대는 누구일까?
(2020년 중국슈퍼리그 남자 8R 산둥웨이치아오 VS 산둥루넝. 2매치 린윤주 VS 마롱)
(출처 : 유튜브)
(2020년 중국슈퍼리그 남자 8R 산둥웨이치아오 VS 산둥루넝. 3매치 저우츠하오 VS 팡보)
(출처 : 유튜브)
(2020년 중국슈퍼리그 남자 8R 산둥웨이치아오 VS 산둥루넝. 4매치 린윤주 VS 왕추친)
(출처 : 유튜브)
(- 경기 재밌습니다. 꼭 보기시 바랍니다)
8라운드에서 산둥웨이치아오가 접전을 벌일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용병 린윤주와 저우츠하오의 활약이었습니다. 산둥웨이치아오는 1매치 복식을 패했지만, 2매치에서 린윤주가 마롱을 3-1(11-9, 11-9, 8-11, 11-9), 3매치에서 저우츠하오가 팡보를 3-2(6-11, 11-6, 12-10, 8-11, 13-11)로 꺾으며 승부를 2 대 1로 뒤집었습니다. 물론, 4, 5매치에서 린윤주, 위쯔양이 연이어 패하며 결국 2 대 3으로 패하고 말았지만, 리그 1위 팀 산둥루넝을 긴장하게 만든 경기 내용이었습니다.
8라운드 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특징은 에이스 리앙징쿤(Liang Jingkun)의 불참이었습니다. 산둥웨이치아오는 산둥루넝을 상대로 리앙징쿤이 출전하지 않았고, 린윤주가 에이스로 단식 2경기에 출전했습니다. 이후, 산둥웨이치아오는 9라운드 장쑤(Jiangsu), 4강 산터우와의 경기에 리앙징쿤이 계속 에이스로 출전했습니다.
산둥웨이치아오는 전력 극대화를 위해, 린윤주, 저우츠하오가 복식에 출전하고, 리앙징쿤이 에이스로 단식 2경기에 출전하는 게 가장 좋은 선수 운용입니다. 이번 시즌 거의 대부분 경기에서 이 선수 운용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이 선수 운용의 가장 큰 단점은 린윤주 단식 1경기 밖에 출전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이미, 린윤주는 산둥루넝과의 경기에서 자신이 지닌 단식 경쟁력을 증명했습니다. 산둥루넝의 복식조인 왕추친, 팡보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린윤주가 단식 2경기에 출전해 능력을 극대화하는 게 가장 좋은 데, 그렇게 되면, 리앙징쿤의 출전 기회가 줄어들어 선수 운용에 있어 선택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첫댓글 이번 시즌 왕추친이 얄미울 정도로 잘 치네요.
린윤주는 역대 수퍼리그 남자 용병 중 최연소가 아닐까 싶은데 중국어를 쓰는 선수이고 중국1진급의 실력이고 어린 선수라 팀 내 중국 선수들에게 엄청 예쁨 받을것 같군요.
마롱 쉬신 은퇴하면 그 자리는 왕추친이 한자리 차지할 것 같습니다
왕추친 선수는 인상이 매서워서
정이 안 가요 ㅎ
@석평 저는 평소엔 순둥이 같다가 경기할 때는 독한 기운을 품는 양면성이 있어서 왕추친이 좋은걸요.
@탈린의마법사 하긴 양하은 선수나 전지희 선수들 보면
일본이나 중국 선수들만큼
독기가.없어서인지 곧잘 지는 것 같아요
@석평 네 저도 경기할 때 엄청 독한 표정 지으려고 애씁니다. 친한 사이여도 경기때는 최대한 인상쓰고 표독스럽게 치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그렇게 독한 얼굴로 쳤음에도 질때면.. 상대방은 기쁨 2배!
@탈린의마법사 마지막 구절…
앞글의 기막힌 반전이자
상대를 무시하지 않는 배려였다니 멋지십니다!
마롱 상대로는데 린윤주가 리앙보다 조금 더 까다로울듯합니다. 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마롱이 린윤주 서브에 의외로 고전하더군요
그렇다고 리앙징쿤을 복식 출전 시키기도 그렇고 감독이 선수운용에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빠빠빠 양팀 모두 오더짜느라 머리터지겠네요 ㅋ 의외로 린윤주랑 왕츄친이 에이스로 나오는거 아닌가 몰라요
쉬신은 이번대회 단식만 따져도 4번 짐. 폼이 너무 떨어졌어요.
확실히 컨디션이 별로 안 좋아 보이더군요
근데 외모와 분위기는 지금이 최고 멋있는듯요ㅋ
쉬신은 지면서라도 출전은 계속 했지만 옌안은 마롱,왕추친,팡보와 한팀이다보니 한 경기도 안나온 것 같아요. 코치인줄..
@탈린의마법사 연안은 팡보오고 나서 완전히 뒤로 밀렸습니다
복식 우승 제조기 쉬신도 이제 쉬어야 하나요?ㅠㅠ
펜홀더라 그런지 체력 부담도 크고 최근에 컨디션이 별로인 것 같습니다
왕추친은 계속 성장하네요..
마롱 쉬신 다음 주전이라 봐야지요
제가 제일 사랑하는 쉬신이 요즘 너무 안좋아요 코로나 이전까지만 해도 폼이 엄청 올라왔었는데 ㅠㅠ
쉬신 한국에 팬 엄청 많죠 최근에 컨디션이 나빠 보여서 좀 안타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