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이번 2024년 마지막 시험을 치루고 결과가 좋지 않아 2025년에 한번 더 준비 해야 하는데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가 않습니다. 시험 시간도 비뀌었고 객관식 문제도 줄고 많은 중영역이 삭제 되고 새롭게 신설된 중영역이 존재하는데 그냥 작년처럼 똑같이 시대고시 이론을 공부하고 문제집을 풀거나 실글 홈페이지 모의고사를 풀어보면 될까요..? 삭제되고 추가된 영역도 많아 전 처럼 객관식 50 문제를 똑같이 풀어도 되나 고민이 됩니다. 도저히 감이 잡히지가 않네요 :(
첫댓글추가된 내용은 없습니다. 중영역이 축소되기만 했을 뿐이죠! 시대고시 문제집 내용 그대로 보셔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객관식은 이전보다 20문제나 줄어들어서, 30문제가 되는데, 그에 비해 서술형은 단 1문제만 줄어들어, 9문제가 되었으니, 어떻게 보면, 서술형이 더 중요해졌다고 볼 수 있죠!
객관식 30문제는 40분에, 서술형 1~8번은 40분에, 서술형 9번은 40분에 풀 수 있도록 연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예상문제 올려주신다고 했으니, 다음달까지만 기다려보시죠! 제가 정리해서 영상으로 업로드하겠습니다.
또한, 시험 과목에서 많은 중영역이 삭제되었는데요. 글쓰기 실제 시험 영역에서 공문서/ 입사 문서/ 사내 제안서 / 사외 제안서 / 광고/ 기사문/ 거래 문서/ 공학 기술 조사보고서 | 공학 기술 실험보고서 / 특허 명세서 중영역이 삭제되었습니다. 또한, 사고력 영역에서는 조직이해/ 대인관계/ 자원관리 중영역이, 글쓰기 윤리에서는 직업윤리가 삭제되었습니다. 한편, 2025년부터 새롭게 신설된 중영역 역시 존재하는데요. 사고력 영역의 직무 이해 / 직무 문해력 중영역이 새롭게 들어올 예정입니다.
이렇게 새로운 중영역이 들어올 예정이라는데 이건 잘못된 정보 인가요?
윗글에 대한 관련 링크 입니다. https://m.blog.naver.com/ahendufrhd/223667323507
만약 링크 글이 맞다면 시대고시로 공부를 할 때 공문서나 입사문서 등 을 빼고 공부를 하는게 맞나요?
'직무이해'와 '직무문해력'도 결국 예전에 있었던 내용이 이름만 바뀐 거라고 할 수 있어요. 사고력 부분에서 조직이해, 대인관계 등이 삭제되었는데요~ 그 내용들이 '직무이해', '직무문해력'이라는이름으로 통합적으로 제시되는 겁니다. 직무를 함에 있어서, 필요한 이해능력이 있는데, 이는 조직이해나 대인관계에 기반을 두고 상황을 잘 파악하여 행동하는 능력입니다. 그런 내용들이 직무이해나 직무문해력으로 나오게 되는 거죠! 조직이해나 대인관계능력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암기하던 것과 달리, 이제 하나로 합하여 전반적인 직무 이해도를 묻겠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별로 크게 달라진 것은 없을 것이라고 말씀드리는 거였습니다.
공문서와 유사한 문서가 '기안서'인데요~ '기안서'는 아직 내용에 있으니, 빠진 것이라 볼 수 없고, 입사문서는 사실 예전부터 거의 나온 적이 없었습니다. 빼고 준비하셔도 되겠습니다.
첫댓글 추가된 내용은 없습니다. 중영역이 축소되기만 했을 뿐이죠!
시대고시 문제집 내용 그대로 보셔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객관식은 이전보다 20문제나 줄어들어서, 30문제가 되는데,
그에 비해 서술형은 단 1문제만 줄어들어, 9문제가 되었으니,
어떻게 보면, 서술형이 더 중요해졌다고 볼 수 있죠!
객관식 30문제는 40분에, 서술형 1~8번은 40분에, 서술형 9번은 40분에 풀 수 있도록 연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예상문제 올려주신다고 했으니, 다음달까지만 기다려보시죠!
제가 정리해서 영상으로 업로드하겠습니다.
선생님 제가 조금 알아 보았는데
또한, 시험 과목에서 많은 중영역이 삭제되었는데요.
글쓰기 실제 시험 영역에서 공문서/ 입사 문서/ 사내 제안서 / 사외 제안서 / 광고/ 기사문/ 거래 문서/ 공학 기술 조사보고서 | 공학 기술 실험보고서 / 특허 명세서 중영역이 삭제되었습니다.
또한, 사고력 영역에서는 조직이해/ 대인관계/ 자원관리 중영역이, 글쓰기 윤리에서는 직업윤리가 삭제되었습니다.
한편, 2025년부터 새롭게 신설된 중영역 역시 존재하는데요.
사고력 영역의 직무 이해 / 직무 문해력 중영역이 새롭게 들어올 예정입니다.
이렇게 새로운 중영역이 들어올 예정이라는데 이건 잘못된 정보 인가요?
윗글에 대한 관련 링크 입니다.
https://m.blog.naver.com/ahendufrhd/223667323507
만약 링크 글이 맞다면 시대고시로 공부를 할 때 공문서나 입사문서 등 을 빼고 공부를 하는게 맞나요?
'직무이해'와 '직무문해력'도 결국 예전에 있었던 내용이 이름만 바뀐 거라고 할 수 있어요.
사고력 부분에서 조직이해, 대인관계 등이 삭제되었는데요~
그 내용들이 '직무이해', '직무문해력'이라는이름으로 통합적으로 제시되는 겁니다.
직무를 함에 있어서, 필요한 이해능력이 있는데,
이는 조직이해나 대인관계에 기반을 두고 상황을 잘 파악하여 행동하는 능력입니다.
그런 내용들이 직무이해나 직무문해력으로 나오게 되는 거죠!
조직이해나 대인관계능력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암기하던 것과 달리,
이제 하나로 합하여 전반적인 직무 이해도를 묻겠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별로 크게 달라진 것은 없을 것이라고 말씀드리는 거였습니다.
공문서와 유사한 문서가 '기안서'인데요~ '기안서'는 아직 내용에 있으니, 빠진 것이라 볼 수 없고,
입사문서는 사실 예전부터 거의 나온 적이 없었습니다. 빼고 준비하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