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충전기에 물려서 에러가 뜨면 충전 과정으로 진입도 불가 하죠,,, 이렇게 해보세요,,12V 이니 SMPS 어덥터(노트북 어덥터,,트랜스방식이 아닌)로 AGM 최고 피크 14.7V지만 무시하시고 12V--14V쯤의 1-2A 정도의 낮은 전류로 플러스(+) 와 마이너스(-)에 직결로 연결해두세요( 1-2일,,),,그냥 방치하지 마시고 배터리의 과열됨은 관리가 필요해요,, 그 후에 전압을 체크 후 12V 범위 정도 올라왔다면 정상 디지털 충전기에 물리세요,, -- 그렇게 하시면 될 것입니다. -- 납산 배터리류는 완전방전 되면 성능은 50% 정도 떨어진다고 하지만 빨리 원복 시키면 성능 저하가 줄어요,, 버릴만한 이유가 있으시면 고생 마시고 폐기해버리고,, 아까우면...ㅋ,
첫댓글 풀방됐던 밧데리들은 충전을해도 조금밖에 안됩니다.
agm배터리 두번정도 방전나면 못쓸확률이 높죠
안됩니다 밧데리 교환하세요
충전해보시고.. (,약 24시간) 안되면 사망 된다면 (시동) .. 이번년은 버텨 보세요
씨택 충전기가 계속 에러 현상 이라서.
충전 안되는 상황 입니다.
밧데리 사망이라서 에러 뜰까요?
@국화축제 어떤에러인지는 몰라도. 극성이 다르면 에러가 나고요 .. 타 베터리 테스트 .. 씨택 테스트 해야합니다 ..
@흥달이 아~~~
다른 밧데리에 꼽아봐보구 증상을 봐야겠네요.
감사.
@흥달이 그러네요.
팻보이에 울리면정상
로글에 물리면 비정상.
그러네요.
역쒸~~~
@국화축제 그럼 충전기는 문제가 없고. 베터리가 문제로 봐야하며
. 생산 연도를 보세요 .. 생산년도보다 거의 -1년은 봐야 하며. 약 3~4년 사용시에는 수명을 다했다고 봅니다 ..
투어링 베터리는 무겁습니다 .. 용량도 크고요 .. 저는 항상 할리것을 추천 합니다만...
가성비로 여럿 배터리를 사용 하시기도 합니다 .. 선택은 오너가 하시면 됩니다
@흥달이 역쒸 2 ~~~
납전지는 완전방전이 될경우에 충전이 되더라도.. 기존에 성능의 30%도 안됩니다.. 예를들어 100ah짜리 배터리가 완전 방전을 먹으면, 충전이 된다고 해도 30ah까지 되는거죠..
유익한 지식 한 수 배우게 됬네요. 고맙습니다.
리페어(복구)모드로. 설정해서 충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전 시택은 아니지만 알리발 충전기도 리페서 모드로 설정해서 돌리면 살아나더라구요
씨텍도 그런 기능 있나 봐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디지털 충전기에 물려서 에러가 뜨면 충전 과정으로 진입도 불가 하죠,,,
이렇게 해보세요,,12V 이니 SMPS 어덥터(노트북 어덥터,,트랜스방식이 아닌)로 AGM 최고 피크 14.7V지만 무시하시고 12V--14V쯤의 1-2A 정도의 낮은 전류로 플러스(+) 와 마이너스(-)에 직결로 연결해두세요( 1-2일,,),,그냥 방치하지 마시고 배터리의 과열됨은 관리가 필요해요,, 그 후에 전압을 체크 후 12V 범위 정도 올라왔다면 정상 디지털 충전기에 물리세요,, -- 그렇게 하시면 될 것입니다. -- 납산 배터리류는 완전방전 되면 성능은 50% 정도 떨어진다고 하지만 빨리 원복 시키면 성능 저하가 줄어요,, 버릴만한 이유가 있으시면 고생 마시고 폐기해버리고,, 아까우면...ㅋ,
이런 수준높은 고급 지식은 제가 이해하고 실행하기가 불가 할듯 합니다. ㅋㅋ
대단 하시네요.
왕왕 부럽~~^^
감사 합니다.
@국화축제 국화축제님 할리투어링 바이크 에는 오딧세이 배터리가 최고 입니다 한번 장착 으로 더 이상 배터리 고민은 없는 제품 입니다
가격이 비싼것이 흠입니다 국내 장착 하신 회원님 7년 동안 사용 하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