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먹고 할 일이 없어서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라인업을 이리저리 짜봤습니다. 처음에는 100% 미필 라인업을 짰다가, 그 다음에는 군필미필 상관없이 무조건 최강팀 라인업도 짜보고...그렇게 놀았는데 결국 마지막에 아래와 같은 라인업을 생각했습니다.
우선,아래 라인업은 <1번선발이 생각하는 최고의 대표팀> 이런 라인업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몇 가지 가이드라인을 그어놓고 거기에 맞춰서 짜봤기 때문입니다. 물론 실제로 저런 규정으로 대표팀을 선발할 수는 없겠죠. 그냥 놀이(?)니까 편하게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국제대회가 병역특례의 기회처럼 인식되는 현실은 안타깝지만, 사실 선수들은 그런 부분을 고려할 수 밖에 없습니다. 팬들도 마찬가지고요. 저는 한화팬으로서 김태완-송광민-안영명-양훈 등등이 줄줄이 아시안게임에 불려가길 바라지만 사실 그럴 확률이 크지는 않겠죠. 그래서 8개구단 미필자를 조금씩 배려한 라인업을 한번 짜봤습니다. 일단 제가 짠 가이드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대표팀 라인업 전반에 걸쳐 미필자를 배려하되, 팀별로 그 숫자를 최대한 맞춘다
2. 미필자가 선발되는 팀에서는 군필자 선수도 그만큼 차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당분간 야구 국제대회가 없으므로 반드시 금메달을 따기 위해 류현진-김광현-윤석민을 무조건 포함시킨다.
이 세가지 규정에 의거한 라인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기문' 같은 뜬금없는(?) 이름이 포함된 건 2번 규정 때문이며, 강민호가 내년 중반 이후에나 복귀가 가능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투수_류현진 김광현 송은범 조정훈 / 윤석민 이현승 안지만 양현종 / 임태훈
포수_김상훈 최기문
내야_김태완 정근우 손시헌 박석민 / 박경수 이원석
외야_추신수 김현수 이택근 / 이진영 김강민 (총 22명)
자, 어떻습니까. 넣고 싶은데 안 들어간 이름, 빼고 싶은데 들어가서 샘나는 이름들이 보이시죠? 하지만 제가 위에서 제안한 3가지 기준에 보자면 제법 잘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첫번째 가이드라인인 팀별 분배에 대해 살펴봅시다.
기아 : 필2 / 미1
비룡 : 필2 / 미2
두산 : 필2 / 미2
롯데 : 필1 / 미1
삼성 : 필1 / 미1
영웅 : 필1 / 미1
엘지 : 필1 / 미1
한화 : 필1 / 미1
기타 : 필0 / 미1
해외파 추신수가 포함됐고, 롯데부터 한화까지 줄줄이 군필 한명에 미필 한명씩 숫자가 딱 맞습니다. 팀 전력이 강한 두산과 SK는 두명씩이고요. 기아가 군필 2명을 보내면서 미필 1명밖에 못 넣었지만 엔트리 22명인데 추신수를 포함하면 완벽히 똑같을 수는 없죠. 자, 그렇다면 이 팀의 전력은 어떨까요.
1 이택근 CF
2 정근우 2B
3 추신수 RF
4 김태완 1B
5 김현수 LF
6 박석민 3B
7 이진영 DH
8 손시헌 SS
9 김상훈 C
백업_김강민/박경수/이원석/최기문
선발_류현진-김광현-송은범-조정훈
중간_임태훈_이현승_양현종_안지만
구원_윤석민
이 정도 라인업이면 올림픽이나 WBC때 만큼은 못해도 집중력만 유지하면 대만과 일본 사회인리그팀을 이기고 금메달 딸 전력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류현진-김광현-윤석민이 전부 있고, 임태훈이 중간에서 중심 잡아주고 올 시즌 성적 좋은 투수들이 제법 포진했으니 투수진에서 사단이 날 염려도 적고요. 미필자가 11명이나 포함되어 있지만 전력 자체가 그렇게 떨어지지도 않는다고 생각하거든요. 외야 백업이 김강민 하나 뿐인데 경기수가 많지 않으니 그럭저럭 돌릴 수 있다고 봅니다. 아니면 이진영이나 이택근 둘 중 하나를 조커로 벤치에 두고 박경수나 이원석에게 지명을 맡겨 하위타순에 둬도 되고요.
이 멤버가 금메달을 딴다면,
병역특례자는 송은범/조정훈/임태훈/이현승/양현종/안지만/김태완/김강민/박경수/이원석/추신수....이렇게 됩니다.
물론 현실에서 이런 라인업이 생기진 않을겁니다. 각 구단별로 군필자는 안 보내고 미필자만 보내려고 애쓰겠죠. 우리만 해도 류현진 빼고 안영명 넣어주면 더 좋아하지 않겠습니까. 하지만 딱 저 정도 라인업이 된다면 적어도 미필자 배려 문제로 싸움이 생길 것 같지는 않은데,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첫댓글 중견수는 김강민선수가 잘하는것같은데.이택근선수는 수비가 좀
대표팀감독은 조범현
공정한 라인업이네요...
그,, 히어로즈 유격수 누구더라,,,,,,,,,,,, 아 강정호는 군대 갔다왔나요??
안 갔죠..
차라리 최기문 보다야 장성우 쪽이..;;(롯팬 배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박경수, 이원석 보다는 강정호, 황재균이 더 좋은 거 같네요
요 부분 동감^^ 강정호와 황재균이 차후 국대팀을 위해서라도 더 좋은일이 아닐까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ㅎㅎㅎ
박경수,최기문은 좀 아닌듯 하네요......김상훈은 전에도 아시안게임대표였던것 같은데..뭐 또 선발되지 말라는 법은 없지만/채병용은 군대 다녀왔나요?....
WBC 맴버들은 어느정도 감안해 쉬게만 해주었으면 합니다..ㅜㅡㅜ
유격수는 나주환,강정호(손시헌 빠지고)....그리고 3루는 황재균도 갈수 있어 보이고.. (박석민은 수비 문제와 군필이라서 )..두산에선 최준석이 급하니 최준석을 밀거 같네요..올해 성적도 엄청 좋으니.. 그리고 안지만이 가면 안영명도 갈수 있을거 같은데 둘다 어려울듯 싶구요.. 마지막 군면제 기회긴 하지만 또 감독입장에선 금 못따면 융단폭격 맞는 자리라서 전권이 주어지면 팀간 분배 크게 안할거 같네요.. 사실 김태완도 수비나 잦은 부상으로 내년에 좀 부진하면 탈락가능성도 있어보이는게 사실이고..
포수는 장성우가...
1번과 2번이라는 전제를 깔고 짠 라인업이라고 말씀 드렸는데 댓글들은 대부분 1-2번 전제와는 하등 관계가 없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쎄보이네요 ㅎㅎ
제가알기론 투타 군필3명씩 들어간다는데요 저번에 기사나왔었음
감독도 아직 결정이 되지 않았는데요?
김태완 뽑힐까?
유격수는 강정호!!! 고고~ ㅎㅎㅎ
안영명 선수나 양훈은 추가가 안되나요......?안지만 보다는 양훈 ㄱㄱ ㅅ
류현진빼고 안영명이나 양훈이 들어가게 된다면 딱 좋은 라인업인듯하네요. 그리고 손시헌보다는 송광민이 파괴력있지 않을까 싶은데.. 넘 노골적인가요?? ^^;;
국가대표 4번 타자로선 태완이가...쫌 부족한것 같아요.. 태완인 5번으로 돌리구요. 타순만 약간,, 3번 김현수 4번 추신수 5번 김태완...글구 딴 것은 그럭저럭 괜찮은 듯해요. 안영명 선수 들어가는 것은 괜찮다고 보구요.
욕심내자면 송광민도...
감독도 미필자로 넣자고 하면 맞아 죽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