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사이트를 통해 소개된 1개당 800만원 가격의 마카롱이 소개되어서 이슈가 되었었죠. 프랑스의 유명 파티쉐 피에르 에르메가 만든 것으로 유기농 고급 재료만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느데요 이전부터 에르메는 생강, 인삼, 달팽이를 이용한 프랑스음식 등 독특한 식재료를 이용해 다양한 맛의 마카롱을 개발 했고요 프랑스 에르메의 집안은 4대에 걸쳐 마카롱을 만들어왔으며, 현재 전세계를 통틀어 파리와 일본에 단 13개 상점만 존재하는 것으로 유명하답니다.
마카롱(프랑스어: Macaron)은 과자의 한 종류인데요 카트린느 드 메디치가 앙리 2세와 결혼하면서 이탈리아에서 가져간 과자입니다. 설탕과 아몬드, 코코넛, 호두등의 분말을 메렝게로 가볍에 섞은 후 오븐에 구워 크림을 발라 샌드한 과자이다.
쿠키와는 달리 밀가루는 쓰지 않는다네요. 마카롱은 프랑스 각지에서 만들어지고 있고. 코코넛이 들어간 마카롱코코, 로렌지방의 마카롱 드 낸시, 파리의 마카롱 파리지앙, 쿠키처럼 만든 마카롱 데미안 등이 그 예 입니다.
과자에 대한 의미도 있고 허니무너들을 만나면서 더 조은여행상담과 추가로 더 어떤것을 해드릴까 생각하다가 달콤한 허니문과 딱 맞아떨어질것 같은 마카롱을 생각하게 됐네요^^
부산 최고의 르반도르 제과점의 제품을 선정 허니문계약자 분들께 작지만 소정의 선물을 드리려 합니다.
크진않지만 세심한 도우미로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