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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상적인 이야기들....】★--H☆D--★ 투어링 만세핸들
거친바다 추천 0 조회 1,275 23.08.04 04:49 댓글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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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8.04 05:21

    첫댓글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 정비불량 같습니다.저도18인치 올렸는데 그런현상은 없습니다

  • 작성자 23.08.04 05:23

    그렇군요..ㅠㅠ 너무 신경쓰입니다..
    좋은답변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3.08.04 06:45

    샵에서 알아서 잘했겠지만 라이져 볼트 조으는 순서가 있어요. 제꺼도 계속 핸들이 움직여서 구글링 해보니 순서가 있더라구요. 저리 조으니 괜찮아졌어요.

  • 작성자 23.08.04 06:47

    자세한 자료.답변 감사드립니다^^

  • 23.08.04 06:45

    1. See Figure 1. Install the handlebar risers (3 or 6). See service manual.
    NOTE
    Leave handlebar risers loose.
    2. Center handlebar (A) between risers using knurled areas (B) of handlebar as a guide.
    3. Place handlebar clamp (2 or 5) in position.
    4. Install screws (1 or 4). DO NOT tighten.
    5. Raise handlebars to normal riding position and hold in position.
    6. Secure handlebars.
    a. Snug two front screws.
    NOTE
    A slight gap between upper clamp and risers should exist at front.
    b. Snug two rear screws.
    c. Tighten two rear screws.
    Torque: 16.3–20.3 N·m (12–15 ft-lbs) Handlebar rear clamp screws.

  • 23.08.04 06:45

    NOTE
    If installed or installing accessory handlebars follow torque specifications included with that instruction sheet.
    d. Tighten two front screws.
    Torque: 16.3–20.3 N·m (12–15 ft-lbs) Handlebar front clamp screws.
    7. Tighten riser mount nuts.
    Torque: 40.7–54.3 N·m (30–40 ft-lbs) Riser mount nuts.

  • 23.08.04 06:50

    기어 중립 안들어가는거는 클러치 유격 조정 한번 해보세요 유튜브에 검색하면 자료 많이 있으며 간격 1.5~3mm 맞추니 한결 n단 잘들어가더라구요

  • 작성자 23.08.04 06:51

    네 ㅎ 잘알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 23.08.04 06:57

    혹시 말씀하신대로 맞추고나면 계속 그런현상이 잘 유지가 더는가요?
    샵에 가면 클러치케이블 조정하면 초기에는 잘 되다가 장거리 투어가면 중간에 또 그런 현상이 계속 일어나서 ㅠ

  • 23.08.04 07:02

    @거친바다 https://youtube.com/watch?v=lUS6xHXXUXo&feature=share

    만약 유지가 안되먄 조정 후 당겨서 간격을 눈으로보고 장거리등 타고 안될때 다시 당겨서 비교해보세요. 만약 간격이 바뀌는거면 고정이 제대로 안되는거겠죠

  • 작성자 23.08.04 07:05

    @XL1200 감사합니다^^

  • 작성자 23.08.04 07:19

    죄송한데..그럼 클러치유격은 주기적으로 한번씩 조정해주는게 정상입니까?

  • 23.08.04 07:21

    @거친바다 주기가 얼마나 빨리 도래하느냐의 문제일듯한데 클러치 디스크 마모가 심하면 빨리 도래한다고 들었습니다~~

  • 작성자 23.08.04 07:22

    @XL1200 아..네 ㅎ 동영상 자료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23.08.04 08:47

    핸들이 움직일 정도면 위험합니다 위에 사항들 바로 잡는게 어려운 일도 아닌데 다른 정비소를 가보십시요 ㅠㅠ

  • 작성자 23.08.04 08:48

    맞습니다..한두번도 아니고 그때그때 땡질식으로 해주니 스트레스가 ㅠ..
    답변 감사드립니다

  • 23.08.04 09:17

    우레탄부싱을 사용하면 됩니다.
    일반 고무부싱 으로 고정된듯 보입니다.

  • 작성자 23.08.04 14:35

    네..답변 감사드립니다

  • 23.08.04 09:33

    어디서 하셨는지는 모르지만
    핸들 작업을 진짜 대충했네요.ㅠ
    기본 우레탄 부싱을 해줘야지 핸들이 앞.뒤로
    안놀고 견고하게 되는건데 아쉽네요.ㅠ

    그래서 업체 선택하실때 신중하게 잘가야됩니다~

  • 작성자 23.08.04 14:35

    답변 감사드립니다

  • 23.08.04 10:21

    우레탄 부싱 해주면 움직이지 않습니다.
    케이블은 와이어라서 첨 정확한 유격이라도 늘어나서 저같은 경우 장착 초기 두번 유격조절후 그 이후 7년여동안 조정없이 타고 있습니다.
    갱스터핸들과 매그넘 메쉬입니다.

  • 작성자 23.08.04 14:36

    답변 감사드립니다

  • 23.08.04 10:59

    질문 ..
    1. 핸들이 앞뒤로 움직이나요?
    2. 라이저 하고 전체가 움직이나요?
    3. 핸들은 무엇인가요?
    4.라이저는 무엇인가요?


    핸들이 움직이면 .. 우선 라이저의 틈이 있는지 확인 하세요 . 틈이 있어야 합니다 . 라이저 토크값은 강하지 않고 교차로 조이지만 틈의 격차를 같이 하여 교차로 조이고 토크값은 최대 20 N.m 정도 입니다 .

    라이저가 같이 움직인다면 .. 부싱의 노후로 움직인다면 .. 부싱을 우레탄으로 교환해주시고 통상 파트는 같으나 밀워키는 다릅니다 .

    라이저 볼트(하단에서 찌르는 볼트) 는 1/2-13산 볼트 입니다 . 이것의 토크값은 최대 54N.m입니다 .

    이 볼트가 너무 짧거나 길면 문제가 생깁니다 . 길면 핸들에 빡치기를 합니다 .. 통상 순정 길이는 2-1/2 길이 입니다 .

    클러치 조정은 0점 조정과 클러치 케이블 조정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0점 조정은 더비커버를 열어서 해야하고 .. 우선 케이블 조정을 해보시고.
    케이블 유격은 1.6~3.2mm입니다 .(케이블식인경우)
    케이블 유격 조정 하시고. 같은 문제면 0점 조정 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같은 문제면 ..클러치

  • 23.08.04 10:59

    싀프트 파울. 쉬프트 포크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 23.08.04 11:00

    몇년식이죠???

  • 23.08.04 11:03

    핸들이 무엇이냐에 따라 ..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핸들이 크고 라이저가 살짝 작아야 하며 ... 원호가 정확해야 합니다 . 핸들이 작고 라이저가 크면 조여도 움직이며 .. 라이저는 균등한 높이로 조여야 합니다 .

    또한 높이가 높은 핸들은 텐션이 있기도 합니다 ..

    라이저가 어디것인지도 중요 합니다.
    또한 18인치 정도면 라이저가 독립 보다 통으로된 라이저가 힘을 받습니다 ..

  • 23.08.04 11:05

    즉.. 핸들이 앞뒤로 뱅뱅 도는지 .. 핸들과 라이저가 전체가 움직이는지를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

    핸들이 뱅뱅 돌면.. 라이저와 핸들문제

    라이저와 함께 움직이면 부싱 문제로 판단 합니다 ..

    핸들의 규격과 라이저가 규격의 차이로 움직인다면 .. 그 사이에 임시로 사포를 껴서 .. 핸들을 두겁게 만들어 움직임을 방지 할수도 있습니다

  • 작성자 23.08.04 13:22

    2011년 로드킹이고..갱스터에 매그넘 메쉬입니다..이것도 제가 구입한게 아니라 샵 사장이 구입해서 장착한것입니다..

    공임은 200만원에 장착했고..일단 핸들이 앞뒤로 움직여서 샵에 가면 사장은 라이저 열어서 육각렌치로 두어번 조으고 맙니다..

    클러치케이블 같은 경우에는 케이블 나사 조정해주고 그만입니다..

    근데 벌써 이게 3번째입니다..

    이번에도 위에처럼 했는데 투어중에 또 그럴까봐 짜증이 나네요..ㅠ

  • 23.08.04 13:28

    @거친바다 라이저가 무엇인지요?

  • 작성자 23.08.04 13:31

    @흥달이 사장이 구입해서 정확히는 잘모르겠네요 ㅠ

  • 작성자 23.08.04 13:35

    @흥달이 클러치같은 경우에는....심지어 동력을 끊어도 앞으로 전진하는 그런지경입니다..

    그래서 정차시 중립이 안들어가서 클러치레버와 브레이크레버를 꽉잡고 있답니다..ㅠ

  • 작성자 23.08.04 13:40

    홍달님 말씀듣자니..제가 초보라 사장이 제대로 장착을 안한것 같네요..ㅠㅠ

    혹시 샵에 가서 제가 뭐라고 얘기를 해야하나요?

    정말 기분이 안좋네요 ㅠ

  • 23.08.04 14:24

    @거친바다 클러치를 잡아도 동력이 차단이 안되는 원인 은 크게 2가지 입니다 .
    1. 0점 조정을 못하였다 . 더비를 열어서 중력으로 떨어 뜨리고 . 그위치에서 . 1/2 ~ 3/4 빽턴후 . 11/16 잼너트를 조인다 입니다 .

    2. 클러치 케이블 파트 넘버가 맞지 않아서 그럽니다 .
    즉 트레블 ( 속지) 가 길이가 각각 다르며 . 순정은 더 세분화 되어 있고 메그넘은 재고로 인하여 통합한 길이의 속지를 판매 하지만 차종에 따라 속지의 길이가 다르게 매그넘에서 판매 하고 있습니다.

    이 속지( 트레블) 은 레버. 걸리는 부분의 모양에 따라 길이가 달라지며 .. 자세한건 문의 하셔야 합니다 .

    즉 조정을 너무 잘했는데 .. 클러치를 잡아도 동력 차단이 안된 다면
    (즉 1단 넣고 클러치 잡을시 바이크가 정지 하지 않는다면..)

    파트 넘버가 달아서 그럽니다 .

    이런 경험이 있습니다 제친구 차량을 하는데 ... 포장의 파트 넘버는 맞지만 .. 포장을 잘못해서 . 아무리 해도 0점을 여러번 맞혀도 계속 그런적이 있어 케이블을 다시 주문해 장착해 비교해보니. 속지가 달랐습니다.

  • 작성자 23.08.04 14:27

    @흥달이 신경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제가 초보라 이걸 샵에 어떻게 얘기할지..

    다른 샵에서 수리하고 수리비를 청구라도 해야될지..참 난감하네요

    정성어린답변..너무 감사드립니다..

  • 23.08.04 14:27

    즉 . 속지가 길면.. 어떨까요?? . 레버를 잡아도 땡겨 주질 못하니.. 동력 차단이 안됩니다 . 이것은 장착하고 더비를 열어서 .. 클러치가. 움직이는 구간을 살펴 보고 움직이는 구간이.. 아마도. 1/4인치 인가 그럽니다 .. 약 6.3mm 정도 인데. 속지가 길면. 땡겨지는 구간을 어저스트로 잡는다 해도 잡히질 않습니다.

  • 23.08.04 14:30

    혹자는 . 케이블에서 어저스트로 잡으면 된다는 전문가도 있지만 .. 그럼?? 매그넘에서 왜?? 속지가 다른것을 판매할까요??? 경험상.. 문제가 발생 합니다 . 그래서 매그넘에서 머리를 써서 . 예를 들어 어느 차종은 속지가 100mm이고 어느차종은 80mm이면 90mm로 만들어 양쪽 차종을 사용하게 만듭니다 ..

    이것은 제가 겸험에 의해 매그넘이 표가 바뀌는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결론은 속지의 길이 파트 넘버가 맞다면 매그넘에서 정해진 바에의하면 문제는 없습니다 .. ( 포장이 잘못 되기도함)

  • 23.08.04 14:31

    그리고 마지막으로 클러치 케이블은. 새것은 초반에 많이 늘어 납니다 ..
    그래서.. 약 500km타고 .. 다시 어저스트로 조정 하기도 합니다 .

    어저스트를 버시면 움직이는 반대쩍에 락 너트를 고정해야하는데 반대로 하는경우가 있고 이러면 운행중에 어저스트가 풀리기도 합니다.

  • 23.08.04 14:34

    위와 같은 속지의 길이 문제는 .. 글쓴이와 같은 증상은 아니며 ...

    완전 바이크가 튕겨저 나갑니다 ..

    아마도 샵에서 맞는 파트넘버로 하신것으로 판단 되며.. 조정을 다시한번 해보시고 .. 0점 조정은 1/2만 푸시고.. 테스트 해보시고 완만한 해결을 하시길 바랍니다 ..

    ●제 글이 모두 맞는것은 아니며. 바이크를 보지 않는이상 오너의 글로만 보고 가정하여 쓴글이니 . 모든건 전문가와 상담후 처리 하심을 추천 드립니다●

  • 23.08.04 14:35

    동력이 차단 되지 않는 상태에서 운행하면 위험 하니 .. 즉 중립에서 1단을 넣을시 .. 바이크가 밀려서 브레이크를 잡을정도면 위험 합니다 .. 빠른 조치를 하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23.08.04 14:38

    네..잘 알겠습니다..이걸 다른 샵에가면 비용이 들것같고..

    같은 샵에가자니 이제는 믿지못하겠고 ㅠ

    자세한 답변 너무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23.08.04 14:39

    참고로.. 저는 친구 바이크를 겁도 없이 앞브레이크 액도 안넣고 .. 클러치 케이블 테스트 하다가 1단 넣고 클러치 잡으면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테스트 하다가. 지하주차장에서 바이크가 앞으로 나갔고... 두 발은 땅을 지지하고 양손은 핸들을 잡고 있기에 바이크가 방지턱을 넘어서.. 주차된 차량으로 돌진 하였습니다 ..

    다행히 친구가.. 스위치를 오프해서 바이크가 정지 했고..

    그날은 너무 힘을 주어 온몸이 근육통이 왔으며..

    " 앞브레이크 없이 클러치 테스트는 절대 하는게 아니구나"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방심은 금물... 큰 사고로 이어질뻔 했답니다 ..
    ( 앞브레이크 호스 아답타가 미도착 하여 위와 같은 일을 저질렀습니다 ㅠㅠ)

  • 23.08.04 14:40

    참고로.. 저는 친구 바이크를 겁도 없이 앞브레이크 액도 안넣고 .. 클러치 케이블 테스트 하다가 1단 넣고 클러치 잡으면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테스트 하다가. 지하주차장에서 바이크가 앞으로 나갔고... 두 발은 땅을 지지하고 양손은 핸들을 잡고 있기에 바이크가 방지턱을 넘어서.. 주차된 차량으로 돌진 하였습니다 ..

    다행히 친구가.. 스위치를 오프해서 바이크가 정지 했고..

    그날은 너무 힘을 주어 온몸이 근육통이 왔으며..

    " 앞브레이크 없이 클러치 테스트는 절대 하는게 아니구나"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방심은 금물... 큰 사고로 이어질뻔 했답니다 ..
    ( 앞브레이크 호스 아답타가 미도착 하여 위와 같은 일을 저질렀습니다 ㅠㅠ)

  • 23.08.04 18:04

    저도 초보때 18인치 만세 핸들 장착후 앞뒤로 움직여서 불안하게 탓던 생각이 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아찔합니다.
    무조건!!
    빨리 라이져를 바꾸십시요. 큰일납니다.!!

  • 작성자 23.08.04 18:05

    네..꼭 그래야겠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23.08.04 18:06

    어떤 기종도 핸들이 앞뒤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 작성자 23.08.04 18:07

    아마 샵사장이 저를 물로봤나뵙니다 ㅎ
    A/S해야죠..

  • 23.08.05 16:05

    먼 답변이 만세 가 앞으로 나란히가 되고있군요...
    꽉 조이시고 클러치는 팔 자세가 위로올라가니 손이 적응이 덜되서 그런것 같습니더.
    더 적응하시고 라이져 더 꽉 조이십시요.
    아니믄 손 악력운동 하십시요

  • 작성자 23.08.05 16:10

    ㅎㅎ 네 답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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