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이면 오인가능성은 좀 낮지않나영
첫댓글 택시도 수십년한 기사가 오인사고 나는경우 있으니 현직은 상관 없을거 같음
헐랭 그런일이 있군요
그건 장담할 수 없을거 같아요.
전혀요 한문철이나 박병일이나 매번 운수업 종사하는 사람들이니 뭐 베테랑이라 실수할리 없다고 하는데 인간은 실제로 실수를 엄청 많이 해요당장 우리만 봐도 일상 생활에서 실수도 하고 업무 중에도 실수를 하는데 운전을 업으로 한다고 실수 안 한다는 보장이 없죠당장 30년 넘게 운전하시는 우리 아버지도 70되면 운전 안 하신다고 하십니다 순발력 떨어지는게 느껴지신다고
어려운 문제네요 법으로 강제하기도 힘들고 앞으로 고령 운전자는 늘어나는데요
@채화 운전을 금지하는거 자체는 금지시키긴 어렵지만 신체검사를 강화할 필요는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 못할 시 바우처 등으로 이동권도 보장해야 하구요
@채화 민방위 교육 갔을 때 교통관련 교육 해주셨던 30년 베테랑 경찰분 계셨는데요의외로 전방주시태만, 즉 운전에 집중안하고 한 눈 팔다가 나는 사고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이런 것만 봐도 사람인 이상 실수 할 수 밖에 없고 베테랑이라고 실수 없을 순 없져..1초만 한 눈 팔아도 그 찰나의 시간에 자동차와 움직이는 사람 속도를 생각하면 날 수 밖에 없으니..
이번주에 과로 하셨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엇....
@채화 근데 기사가 삭제되었네요… 🤔
버스가 한번은 제 어머니차 강하게는 말고 약하게 박아버린적 있었는데 현직이라고 사고 안내는게 아닌거처럼 베테랑 운전자도 상황에 따라 폐달 오인할수 있어보여요
수원터미날 사고도 운전기사 실수였죠
기계도 오차가 있는데 사람인 이상..
첫댓글 택시도 수십년한 기사가 오인사고 나는경우 있으니 현직은 상관 없을거 같음
헐랭 그런일이 있군요
그건 장담할 수 없을거 같아요.
전혀요 한문철이나 박병일이나 매번 운수업 종사하는 사람들이니 뭐 베테랑이라 실수할리 없다고 하는데 인간은 실제로 실수를 엄청 많이 해요
당장 우리만 봐도 일상 생활에서 실수도 하고 업무 중에도 실수를 하는데 운전을 업으로 한다고 실수 안 한다는 보장이 없죠
당장 30년 넘게 운전하시는 우리 아버지도 70되면 운전 안 하신다고 하십니다 순발력 떨어지는게 느껴지신다고
어려운 문제네요 법으로 강제하기도 힘들고 앞으로 고령 운전자는 늘어나는데요
@채화 운전을 금지하는거 자체는 금지시키긴 어렵지만 신체검사를 강화할 필요는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 못할 시 바우처 등으로 이동권도 보장해야 하구요
@채화 민방위 교육 갔을 때 교통관련 교육 해주셨던 30년 베테랑 경찰분 계셨는데요
의외로 전방주시태만, 즉 운전에 집중안하고 한 눈 팔다가 나는 사고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이런 것만 봐도 사람인 이상 실수 할 수 밖에 없고 베테랑이라고 실수 없을 순 없져..
1초만 한 눈 팔아도 그 찰나의 시간에 자동차와 움직이는 사람 속도를 생각하면 날 수 밖에 없으니..
이번주에 과로 하셨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엇....
@채화 근데 기사가 삭제되었네요… 🤔
버스가 한번은 제 어머니차 강하게는 말고 약하게 박아버린적 있었는데 현직이라고 사고 안내는게 아닌거처럼 베테랑 운전자도 상황에 따라 폐달 오인할수 있어보여요
수원터미날 사고도 운전기사 실수였죠
기계도 오차가 있는데 사람인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