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재빈환자로서 이식이 얼마나 큰 낙담을 주는지 겪어봐서 알아요.약물로 처방이 안되니 결국 마지막 단계가 이식인 듯 하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이식이야기가 나오고 바로 코디네이터가 전담해주시던데요. 자세한 설명도 해주시니 주치의 한테 못듣는 이야기도 편안히 들을수 있고요. 좀 진정되시면 주치의 선생님에게 궁금한 거 여쭤보세요. 얼른 나으셔야지요.
전문간호사에게 전화해서 문의해보세요. (전문간호사 연결이 어려우면 콜센터로 전화먼저 하시고 전문간호사와 얘길 하고 싶다 하면,나중에 전화가 옵니다) 위의 내용 말씀하시면 다른 병원에서 검사하는 방법이라든지 방식을 알려줄거에요. 아마 유전자검사 하는것일테고 형제 자매간 hla 맞춰보는거라 검사는 채혈만 하면 될겁니다.
첫댓글 재빈환자로서 이식이 얼마나 큰 낙담을 주는지 겪어봐서 알아요.약물로 처방이 안되니 결국 마지막 단계가 이식인 듯 하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이식이야기가 나오고 바로 코디네이터가 전담해주시던데요. 자세한 설명도 해주시니 주치의 한테 못듣는 이야기도 편안히 들을수 있고요. 좀 진정되시면 주치의 선생님에게 궁금한 거 여쭤보세요. 얼른 나으셔야지요.
병원 담당 간호사한테 다시 물어보시는게 젤 정확할거 같아요.저는 같은병원에서 검사해야 정확하다고 해서 지방에 있는 형제들 다 서울 올라가서 검사했거든요..
대학병원가서 혈액내과로 가시면되는데 상황얘기하시고 진단명 얘기하면 알아서 해줄꺼같아요.. 지금은 한참 마음적으로 힘드실때지만 정신 잘 차리시고 멘탈 잡으시고 교수님 진행절차대로 하시면 치료될수있어요.. 힘내세요.. 그리고 님도 병원을 먼저 선택하시고 치료시작하시는게 좋아요..
전문간호사에게 전화해서 문의해보세요. (전문간호사 연결이 어려우면 콜센터로 전화먼저 하시고 전문간호사와 얘길 하고 싶다 하면,나중에 전화가 옵니다)
위의 내용 말씀하시면 다른 병원에서 검사하는 방법이라든지 방식을 알려줄거에요.
아마 유전자검사 하는것일테고 형제 자매간 hla 맞춰보는거라 검사는 채혈만 하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