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오늘도 감사(살후2:13-15)
오늘도 감사, 내일도 감사, 평생감사...그래서 감사,그래도 감사,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
톨스토이(1828-1910 러시아)의‘세 가지 질문’(The Three Questions)이라는 단편소설이 있습니다.82세 인생 마감 전에 쓴 톨르토이의 인생일기 입니다. 옛날에 어떤 왕이 전국에 선포를 했습니다. 사람이 어떤 행동을 할때 정확한 때가 언제인지?, 가장 필요한 사람이 누구인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에 대해서 정답을 가르쳐주는 사람에게는 큰 상을 내리겠다는 것이었습니다. 다양한 의견을 내었지만, 하나도 맞추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왕은 세상에서 가장 지혜롭다는 현자에게 찾아가서 세가지 질문을 합니다.
그 현자의 대답이 이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순간은 바로 지금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지금이 가장 중요한 순간인 이유는 지금 이 순간만이 우리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기 때문입니다.그리고
또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사람은 지금 당신과 함께 있는 사람입니다. 어떤 누구도 앞길을 알수 없고 다른 어떤 사람과 관계를 맺게 될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세번째,가장 중요한 일은 지금 함께 있는 그 사람에게 지금 선을 행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인간이 이 세상에 온 단 하나의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은(?) 바로 지금 살고 있는 이 시간을 온전히 수용하며 감사하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지금 나와 함께 삶을 공유하고 있는 그 사람을 받아들이며 감사하는 것입니다.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지금 나와 삶을 공유하며 사람을 사랑하며 섬기며 감사하는 바로 그것입니다.
(1)지금 감사하라.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세 가지 금이 있는데(황금,소금,지금)이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자기는 황금,소금,지금보다 입금이 더 좋다고 했습니다.여러분, 황금도 좋고 소금도 좋고 입금도 좋지만 지금보다 중요한 건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 행복해야 합니다.
내일은 내 날이 아닙니다. 무엇보다 지금 살아 있는 것을 감사해야 합니다.
지금(now),이 순간보다 소중한 시간은 없습니다. 내일 뭘 하겠다,3년,10년 후 뭘 하겠다는 꿈을 갖고 계획을 세우는 것은 당연합니다.그러나 오늘을 잘 살아가지 못하면 내일은 절대 나의 계획대로 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눅16:)내일은 내 날이 아니다.
(전도)논산훈련소 병원에 있을 때 환자가 실려 왔는데 불쌍한 마음이 들어서 기도해주고 전도하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그런데 혼수상태인 그 사람이 정신이 들면 하겠다 하고 그 다음날 가 보았더니 그날 밤에 죽었다는 것입니다. 저는 뒤통수 한 대 맞은 것처럼 정신이 멍했습니다(한동안).
그 이후 저는 누구를 만나도 듣든지 말든지“예수 믿으세요.교회 나가세요...”
여러분, 전도는 절대 미루지 말아야 합니다. 은혜를 갚는 건 빠를수록 좋고 복수는 미룰수록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지금, 당장 하지 않으면 후회할 일들 미루지 말고 실행에 옮기십시오. 지금, 오늘이기 때문에 누리실 수 있는 하나님의 축복을 내일로 미루지 마시기 바랍니다. (살전5:18)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2)하나님의 택하심 받은 은혜를 감사해야 합니다(13절)
택하심을 받은 것도 감사한데 성령으로 거룩하게 하셨다는 것입니다.저는 이 구절을 읽고 얼마나 감사했는지 모릅니다. 제 친구들 중에는 서울대 출신들이 몇명 되는데 저는 뭐 서울대 출신도 아니고 인물이 좋은 것도 아니고 더구나 저의 아버지는 한약방을 하셨고 불교에 심취하여 작은 암자까지 있었으니까 그런 집안에서 약방집 아들이 예수를 믿고 목사가 되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고전1:26)형제들아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육체를 따라 지혜로운 자가 많지 아니하며 능한 자가 많지 아니하며 문벌 좋은 자가 많지 아니하도다. 약한자를 택하사 강한자를 부끄럽게 하신다.
결국 하나님의 사람들은 조금 부족하고,서툴고 모자라도 십자가 능력으로,예수 이름으로 세상의 지혜와 재력과 가문을 자랑하는 자들을 이길 수 있습니다.그래서 우리가 자랑할 것은 오직 십자가 능력입니다. 다윗이 만군의 여호와 이름으로 골리앗을 이겼듯이 우리는 세상을 이기는 것입니다.
(엡2:8)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이 구절은 기독교 신앙에서 아주 중요한 구절입니다.우리가 영생을 얻고 구원을 얻는다는 것은 사람이 어떤 공로나 선한 행위를 많이 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으로 주어지는 선물입니다. 이것을 이신칭의(以信稱義)라고 합니다.
(롬3:22)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요일5:4)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여러분,조용기 목사님은 폐병으로 고등학교도 다 못다녔습니다.그러나 세계 최대의 교회를 세웠습니다.극동방송의 김장환 목사님은 미군부대 하우스보이였습니다.그러나 세계적 인물입니다.한경직 목사님은 폐가 한쪽 없습니다. 영락교회를 세웠고 100살 넘게 사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 모자란 것이 많은 이런 분들을 택하셔서 크게 쓰셨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절대 긍정, 절대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알라스카)주립대학 김춘근 교수의 '와이 미(Why me)' 라는 책이 있습니다. 김교수는 37 젊은 나이에 미국 페퍼다인 대학교 최우수 교수상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악성 간경화로 일년도 못산다는 선고를 받게됩니다. 흐느끼며 기도하는 아내의 소리를 들으며 "와이 미(Why me)? 하나님,왜 하필이면 나입니까?"...산에 올라가 하나님께 울부짖고 기도하는데 음성이 들렸습니다.“네 몸의 독소 때문에 죽는 것이 아니라 네 영혼속에 있는 독소 때문에 죽는다”그리고 지금까지 지었던 죄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그걸 다 회개하는 가운데 환상을 보게 됩니다.예수님께서 껴안아 주시며“내가 너를 용서한다...”라는 음성이 들렸습니다. 그 이후 김교수는 건강을 되찾고 알라스카 주지사 경제국제무역 특별고문으로 일하며 30%의 수출증가를 이루어 경제개발공헌 특별상까지 받았습니다. 그리고 JAMA(Jesus Awakening Movement for America-북미 주예수 대각성운동)를 시작하여 2천5백여명의 대학생들과 함께 JAMA 전국대회를 가졌습니다. 성령 충만한 청년들을 크리스천 리더로 만들어 미국을 변화시키리라는 비전을 품게 된 것입니다.
본문 27절입니다.“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여러분, 이것이 하나님이 일하시는 방식입니다(하나님의 택하심).
세상에 약하고 하는 일이 서툴고 모자라도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을 통하여 우리의 죄를 사하시고 구원을 얻게 하신 것입니다. 이 놀라운 구원의 은총은 인간의 행위나 업적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공로로 얻어지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이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에 대하여 마땅히 감사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환경과 처지에 관계없이 감사해야 합니다.
나같은 죄인을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로 살게 하신 것을 날마다 감사하고 살아야 합니다. 감당치 못할 축복을 얻는 복된 성도들이 다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