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가입한 정혜원 이라고 합니다
우연히 MT-09를 시승할 기회가 생겨서
지난주 일요일 시승하고 왔는데요
다른 전문가분들의 훌륭한 시승기도 있지만
저도 한번 짧게 적어보고자 합니다
전문 지식도 없고 용어도 잘 몰라 허접하지만 재밋게 봐주셨으면합니다
첨에 멀리서 리어만 보고
어 .. 저건 뭐지 ? 어떤 기종이지 ?
디아벨인가 ?? ..
가까이서 보아도 정말 유럽 바이크 느낌이 강렬하군요
모타드 + 네이키드 하이브리드형 빅뱅 엔진 3기통 바이크라고 하네요
Standard - A - B 모드도 지원이되고
ABS도 기본으로 장착되고
특히나 휠은 유명한 이태리의 M사 뺨때릴 수준으로 아름답더군요
아름다운 휠 한번 더 봐주세요 ^^
머플러는 순정이지만 곧 떼르미뇨니 풀 시스템이 도착한다고 하네요
떼르 달고 한번더 시승 예정입니다 ^^
850cc 지만.. 가벼운 무게와 아담한 차체덕분에 400 ~ 600 cc
바이크 같다고 느꼇습니다
시트고는 815mm 로 보통 바이크랑 별 차이가 없지만
3기통 빅뱅엔진의 슬림함덕에 누구나 발 착지성도 좋습니다
마침 이날 투어가 잡혀 있어서 여러 회원분들과 포천으로 향했는데요
핸들이 모타드처럼 높아 첨엔 긴장을 많이 했는데요
의정부에 있는 일행들과 합류하러 가기도 전에 적응완료 ^^
의정부부터 포천으로 가는동안은 고속주행 구간이 많았는데요
풀스로틀을 하지 않아도 앞바퀴가 들썩 들썩거리고
감속후 다시 가속할때 기어를 한단정도 다운시키고
가속해야 나올 가속력도 기어 다운없이 가속할수 있었구요
저rpm 중rpm 고rpm 골고루 뛰어난 힘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시승한 차량은 스크린이 없어 주행풍때문에 210 km 이상은
버티기 힘들었습니다.. ㅜㅜ
미니 스크린만 달아도 고속주행에서 아쉬움이 없었을텐데
차량이 새것인 점을 감안하여 무리한 스로틀 조작은 하지 않았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드 조작없이 R1을 따라가기에 부족한점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포천에서 식사후 날씨가 너무 좋아서
유명산으로 향했는데요
이번엔 A모드로 주행 해보았습니다
Standard모드랑은 차원이 틀린 가속력을 보여주었구요
정신안차리면 안드로메다로 가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진짜 팍 팍 튀어나가는게... 타보시면 아실겁니다
유명산에 다와갈때쯤엔
제가 좋아하는 숏코너가 많아서 좋았구요
진짜 2년만에 타는 바이크지만...
작고 가벼워서 뱅킹도 잘되고 MT09와 신나는 라이딩을 했습니다
이렇게 훌륭한..아름답고 날렵하고편안하고 쉽고 재미까지 있는
MT-09가 천만원 초반대의 착한 가격이라고 하네요 !!
사실 네이키드나 모타드를 좋아하지않아 기대없이 탔는데
디자인에 반하고 성능과 편안함에 반하고 착한가격에 또한번 놀라게 하는
MT-09 정말 매력덩이 입니다 ^^
첫댓글 저도 시승해보았는데요
cb400과 알식스중간느낌!!^^
시비400과 알식스 중간정도의 파워란 말씀이신가요....알식이는 1단 풀악셀쳐야 겨우 앞바퀴가 들리던데요....이넘은 그냥 스네칭만 해도 앞이 들리던데요
저도 시승소감을 말해 보자면 A모드로 땡겼다 놓으니 상체가 앞뒤로 훅훅 제껴 지더군요. 니그립을 잘못해서 그런것도 있지만 일단 토크가 초중반에 몰려 있어서 땡기면 땡기는대로 쭉쭉 나가데요 ㅎㅎ
시승차량이 반그립 악셀이라 더욱이 과격했을겁니다...
이녀석 미친 적토마 느낌 입니다 정말 미친듯이 튀어나간다는.말이 정실하죠 음 ㅡㅡㅋ
자칫 방심하면 윌리 당하기 십상입니다~
야마하 괴물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