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는 2023.08.31.(목) 09:00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2023년 봉사회 임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대상은 경기도협의회 및 지구협의회 임원과 7개 봉사관 (중부, 동부, 남부, 서부, 서남, 중앙, 남중부) 관할 지역의 단위봉사회 회장, 총무등 360명의 인원이 참여하였다.
경기도지사 구호복지팀 김진숙 대리의 사회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김용상 사무처장, 경기도협의회 홍순도 회장 등 임원 소개가 있었다.
국민의례에 이어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을 경기도협의회 추영희 사무국장이 낭독하고 윤상빈 수원지구협의회장이 봉사원들을 대표로 봉사원 서약을 하였다.
경기도협의회 홍순도 회장은 “경기도협의회는 32개 지구협의회, 504개 단위봉사회에서 1만4천여명의 봉사원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집중호우 수해복구에 충북 괴산, 충남 논산, 청양, 경북등에 경기도협의회 차원에서 1.2.3차에 걸쳐 봉사활동을 전개했으며, 수해 복구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각 지구협의회 봉사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경기도협의회라는 배를 여러분과 함께 8개월 동안 소통하며 즐겁게 운항했습니다.
19대 저의 슬로건인 ‘봉사원은 희망의 꽃, 실천하는 나눔천사’로 여러분과 함께 가치있는 봉사활동으로 대상자들의 욕구를 충족해주는 안내자가 될것입니다”라고 인사말을 하였다.
제 1 교시는 경기도지사 김용상 사무처장의 인도주의 특강이었다.
1905년 10월 27일 대한적십자사 설립부터 지금까지의 과정~
적십자를 통해 인도주의 활동 최초 시작~
전쟁구호, 국난극복, 재난대응, 해외재난, 신종재난인 감염병 봉사활동 등의 강의를 하였고 이어령 박사의 마지막 노트 ‘눈물 한 방울’을 소개하며 강의를 마쳤다.
제 2 교시는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음성희 재난구호 교육강사의 재난구호 활동가 교육이었다.
재난관리4단계, 구호활동 상황보고 방법, 재난구호활동 행동요령과 심리적 응급처치, 급식지원 프로세스등의 강의를 준비한 동영상 자료를 통해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는 봉사원들의 전문 구호능력 향상을 위한 강의를 하였다.
첫댓글 경기도협의회 홍순도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진과 중부, 동부, 남부, 서부, 서남, 중앙, 남중부
봉사관할 지구협의회 임원과 단위봉사회장단 여러분 2023년도 봉사회 임원 전문교육
받으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경미 홍보차장님 취재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