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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의 여섯 나팔(Ⅱ)
계 9: 1-21.
이제껏 세상에 없었던 최악의 대학살이 일어날 것입니다.
수백만의 믿는 자들이 사악한 정부와 적 그리스도의 정부에 의하여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사악한 정부(政府)는 사람들이 우선적(優先的)으로 국가에 대하여 충성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할 것입니다. 적 그리스도는 국가를 신으로 내세우고 전적인 충성을 요구할 것입니다.
그는 오늘날 많은 정부들이 실행하고 있고 언제나 실행해 왔던 바를 행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정부에 관심의 초점을 둘 것과 정부를 사회의 위대한 공급자요 보호자로서 인정(認定)하도록 요구할 것입니다. 그와 그의 정부는 예로부터 주장되어온 국가지상주의 곧 오직 국가만이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주며 그들에게 지상천국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철학(哲學)을 주장할 것입니다.
정부에 우선적으로 충성(忠誠)을 바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추적 당하고 감금되고 사형에 처해질 것입니다. 국가 지상주의를 주장하고 하나님을 부인하며 하나님께 예배드릴 자유를 허락하지 않는 이 땅의 모든 국가(國家)들에 대해 잠시 동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 그리스도가 세력(勢力)을 잡게되면 그는 세계정부(世界政府)와 그 지도자(指導者)를 높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마지막 때에 일어날 일의 한 부분(部分)에 불과(不過)합니다. 이제 큰 환난(患難)이 시작(始作)된 정도에 불과하며 하나님을 우선적(優先的)으로 섬기는 이 땅의 사람들은 모두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1. 풀려난 음부의 군대입니다.(1-12절)
1) 별이 있습니다.(1, 11절)
요한은 별이 떨어지는 것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내가 보니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 하나가 있는데..." 즉, 과거의 어느 때 떨어졌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사단을 가리키는 말인 듯합니다. 그는 "계명성"이라고 불리워지며 그것은 "밝음" 또는 "새벽별"을 뜻합니다.
사14:12절 이하는 연대를 모르는 과거에 사단이 떨어진 것을 묘사하며, 에스겔 28:11-19절은 이 광경을 보완해 줍니다. 하나님은 사단에게 "무저갱의 열쇠"를 주십니다. 이 무저갱은 음부나 지옥은 아니며 지하 어딘가에 있는 감옥으로, 귀신들이 하나님에 의해 붙들려 있는 곳입니다.
눅8:26-36절을 읽고 귀신들이 이 못에 보내지는 것을 얼마나 무서워하는지 알아 보시기바랍니다. 1:18절에서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모든 열쇠를 쥐고 계심을 봅니다. 따라서 사단은 그 권세를 그리스도로부터 받았을 것이 틀림없습니다. 이 떨어진 별(사단)이 11절에서는 또한 파괴자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그는 음부의 귀신들을 다스리는 왕이며, 그의 파괴적인 목적을 위하여 그들을 사용합니다.
2) 연기가 있습니다.(2절)
연기는 귀신들로 이루어진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3절은 이것들이 연기로부터 나왔다고 분명히 밝히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승은 어두움과 불의 장소입니다. 하나의 큰 용광로로 비교되는 곳이 이 곳입니다.
지옥에 관하여 농담을 하는 사람은 그 고통이 어떠한지를 조금도 깨닫지 못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무서운 어두움은 애굽에서의 재앙(출10:21-29절)을 생각나게 하는데, 그 때 이 어두움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사단은 어두움의 왕입니다. 이 "무저갱"은 어느 날 짐승을 내놓을 것이며(11:7, 17:8절),
마귀는 어느 날 이 곳에 던져질(20:1-3절) 것이므로 주목할 점이 있습니다.
3) 전갈 같은 피조물(被造物)입니다.(3-10절)
전갈의 길이는 6인치(약15cm)정도이며 여러 가지 종류(種類)가 있는데 성지(聖地)(이스라엘)가 본산지(本山)(地)입니다. 전갈의 주요 무기는 꼬리 끝으로 쏘는 것인데 성경에서는 고통스러운 심판의 상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신28:38, 신28:42, 왕상12:11-14절).
연기로부터 나온 이 지옥의 조물들은 또한 메뚜기와도 비교되는데, 그것은 메뚜기 재앙이 이스라엘에 있어서 일반적인 벌이었기 때문입니다. 이것들이 문자 그대로의 메뚜기가 아니라는 것은 4절에 나오는 경고에서(8:7절), 그리고 그들에게 왕이 있다는 사실에서 분명히 밝혀집니다.
이것들은 인 맞은 유대인들을 괴롭게 굴지 못하도록 금해지며(7:1-3절), 이것들의 기간은 다섯 달로 제한됩니다. 이것들의 목적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것이지 죽이는 것이 아니닙다. 사실상 사람들은 죽고 싶을 것이지만 하나님은 허락지 않으실 것입니다. 메뚜기 모양에 대한 설명은 심판의 공포를 더하게 합니다.
아마도 이것들은 사람들을 괴롭게 하기 위해 무저갱에서 풀려나온 눈에 보이지 않는 귀신들인 것 같습니다. 이 심판은 애굽의 여덟번째 재앙과 비교됩니다.(출10:3-10절). 이것들이 짐승(7절, 말), 사람, 그리고 들짐승(8절)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4:7절에 나오는 하늘의 생물을 사단이 모방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것이 첫째 화이며, 사람들은 고통의 때를 참아야만 할 것입니다. 오늘날 그리스도를 앎으로써 다가오는 진노를 피할 수 있다는 것은 대단히 훌륭한 축복입니다.
2. 강에서 풀려난 천사들입니다.(13-21절)
이것은 8:13절에 약속된 세 가지 "화" 중의 두 번째 것입니다. 향단으로부터 음성이 나는 것은 성도들의 기도가 하나님께 올리어져 그들의 피를 신원해 줄 것을 요청하였기 때문입니다.(6:9-11, 8:3절). 7:1절에서 우리는 감금하도록 한 네 천사들을 보았는데, 여기서는 풀려나게 된 네 천사들을 봅니다.
유브라데 강은 역사에 있어서 언제나 주목거리가 되어 왔습니다. 이 강은 에덴에서 발원하였는데, 여기서 역사가 시작했고 또한 여기서 역사의 절정을 이를 사건들을 나타낼 것입니다.(16:12-). 바벨론은 유브라데에 위치해 있습니다.(계17-18절). 이 네 천사들은 하나님의 계획에서 "그 때"(년, 월, 일, 시)를 예비하였고 또한 사람의 삼분의 일을 죽이는 것이 그들의 임무입니다.
6:8절에서 우리는 사람 사분의 일이 죽임 당한 것을 보는데 그것은 오는 심판을 위해서 사람 사분의 삼을 남긴 것입니다. 만일 이 천사들이 삼분의 일을 멸망시킨다면 결국 세계 인구의 반 이상이 죽임을 당했다는 뜻입니다. 이 천사들이 풀려나면 2억의 기병대를 전쟁터로 보냅니다.
이 사단의 기병대는 모양이나 사용하는 무기에 있어서 다른 군대와는 다릅니다. 불과 유황과 연기가 그들의 주된 무기이며, 이들은 뱀같이 꼬리도 갖습니다. 이것은 1-12절에 나오는 군대를 달리 묘사한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 군대는 죽이지 말라는 금지의 명령을 받았으나 이 군대는 사람의 삼분의 일을 죽이라는 명령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6:9-11절에 나오는 순교자(殉敎者)들의 기도(祈禱)에 응답(應答)하시는 유일한 방법(方法)입니다. 허다한 사람들이 그들의 죄를 회개(悔改)하고 그리스도께로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지만 이번은 그런 경우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자비하심으로 살아 남은 사람들은 그들의 무서운 죄를 계속할 뿐입니다.
그들을 남겨 두신 하나님의 선하심이 그들을 회개로 이끌지는 못하였습니다. 롬2:4-6절에 "혹 네가 하나님의 인자하심이 너를 인도하여 회개케 하심을 알지 못하여 그의 인자하심과 용납하심과 길이 참으심의 풍성함을 멸시하느뇨 다만 네 고집과 회개치 아니한 마음을 따라 진노의 날,
곧 하나님의 의로우신 판단이 나타나는 그날에 임할 진노를 네게 쌓는 도다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그 행한 대로 보응하시되"라고 했습니다. 따라서, 이들은 장차 올 날들에서 더욱 큰 심판을 받아야만 할 것이고, 최종적으로는 불 못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계 9: 20-21절에 "이 재앙에 죽지 않고 남은 사람들은 그 손으로 행하는 일을 회개치 아니하고 오히려 여러 귀신과 도는 보거나 듣거나 다니거나 하지 못하는 금, 은, 동과 목석의 우상에게 절하고 도 그 살인과 복술과 음행과 도적질을 회개치 아니하더라"고 했습니다.
교회가 하늘로 데려감을 받은 후에 어떤 생활이 전개될 것인지에 대한 생생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우상 숭배가 널리 퍼질 것인데 우리는 이러한 일이 이미 일어나고 있는 것을 봅니다. 물론 우상 숭배는 마귀를 섬기는 것입니다.(고전10:16-22절). 사단은 언제나 예배를 원하였으며(마4:8-10절), 이제 그는 예배를 받을 것입니다.
우상 숭배가 있는 곳마다 무지와 부도덕이 있을 것입니다. 21절은 그 날들에 발생할 무서운 죄들과 범법 행위에 대하여 말해 줍니다. "복술"이란 말은 헬라어로 파르마케이아(Pharmakeia)인데, 영어의 "약제사"(Pharmacist)와 "약학의"(Pharmaceutical)라는 말이 여기에 어원을 두고 있습니다.
그 말은 "약과 관계됨"이란 뜻입니다. 이와 똑같은 단어가 갈5:20절에서는 "술수"로 번역되며, 21:8절과 22장:15절에서는 "술객들"로 번역됩니다. 술객들이 마귀적 행위를 하면서 약과 독약을 사용했다는 사실은 이 단어들 사이에 연관이 있음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환란 후반기 날들에 술수가 재흥할 것이며 약의 사용이 증가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세상(世上)에는 이미 마법사들의 조직체(組織體)가 몇 개 있으며 강신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약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데 대해서는 우리의 약 상자를 열어 보면 알 일입니다. 본 장은 요한계시록 전체(全體) 구조와 어떻게 조화됩니까?
이 거대한 2억의 기병대가 환란의 중반기 바로 전에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짐승은 이미 부활한 로마제국의 머리가 되어 있어 로마 카톨릭 교회와 국제 연합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사단으로 하여금 이 거대한 군대를 소집토록 하실 것인데, 아마도 러시아로부터일 것입니다.
우리는 에스겔 38-39장을 통하여 러시아가, 환란기 중반쯤에 팔레스틴을 침략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점령하려고 시도하나 짐승이 유대인들을 구원해낼 것이며, 7년 동안 그들을 보호하겠다는 언약을 지킬 것입니다. 에스겔은 하나님께서 러시아를 심판하시며 패전한 군대를 본국으로 돌려보낼 것을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성지에서는 한때 짐승이 그의 언약을 어기고, 성전으로 이동하여 세계적인 능력을 지닌 것으로 나타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계11:1-2절에 "또 내게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말하기를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척량 하되 성전 밖 마당은 척량 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을 이방인에게 주었은 즉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 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고 했습니다. 이방인들이 예루살렘에 재건된 성전을 소유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11장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짐승이 환란의 처음 삼년 반 동안에 말씀을 전파하고 있었던 증인들을 죽일 것을 보여 줍니다.
이 거대한 군대는 이스라엘을 침략한 러시아 군대가 아닙니다. 그러나, 여섯째 나팔 소리는 군사적인 정복이 흥왕 할 것을 시사하며 이 시점에서 발생하게 될 곡과 마곡의 전쟁을 가리킵니다.
3.심판 :
심판의 목적은 사람들을 회개시키려는 데에 있습니다.(20-21절)
1) 세상에 남은 경건치 않고 악한 자들은 여전히 회개하지 않고 하나님께로 돌이키지 않습니다.
전 인구의 삼분의 이가 살아남게 될 것인데, 그들이 살아 있음은 그들이 살아남을 만한 가치가 있어서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긍휼을 베푸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심지어 심판 가운데에서도 항상 긍휼을 베푸십니다. 그분은 세상의 경건치 않은 자들에게 회개할 또 다른 기회를 주시고 심판을 통해서 그들에게 친히 말씀하실 것이지만 그들은 회개치 않을 것입니다.
2) 경건치 않은 자들이 회개해야 할 중한 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때에는 악한 일이 엄청나게 증가하고, 그 정도가 더욱 심하리라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 악령숭배와 우상숭배가 늘어가게 될 것입니다.
(2) 살인죄가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3) 복술의 죄가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4) 음행이 늘어날 것입니다.
(5) 도적질이 늘어날 것입니다.
도적질은 속여서 빼앗고 훔치는 것, 합법적으로나 불법적으로 다른 사람에게서 부당하게 취하는 것을 의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징계를 하심은 그들을 멸하려고 하심이 아니라 회개하고 돌이켜 여호와 하나님께로 돌아오기를 소망하면서,
연단을 주심을 깊이 깨달아 우리에게 연단이 주어질 때 감격과 감사로 화답하므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성도의 자랑스러운 삶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출처: 하나님의둥지 원문보기 글쓴이: ♣양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