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숙제때문에 6회부터 봣는데.. 처음에 눈에 확 들어오는게 보스턴 포수.. 아무리 쳐다봐도 작년까지 잇다가 트레이드된 더그 미라밸리.. 나중에 알고보니 오늘 다시 트레이드 되서 왓다고 하네요.. 오늘 보스턴에는 바람이 많이 엄청불어서 타자가 치고서 홈런인줄알다가도 펜스근처까지도 안가는 공도 잇엇다고 합니다.. 결과는 7-3보스턴에 승리엿습니다. 선발 팀웨이크필드가 7이닝 3실점 팀린이 1이닝 9회에 파펠본이 마무리
승리는 팀린이 먹엇다고 하네요.. 웨이크필드는 호투에도 불구하고 타선이 막판이 폭발하면서 승수를 쌓지 못햇습니다.. 파펠본 역시 마무리로 나왓지만 점수차가 4점차인 바람에 세이브는 기록하지 못햇지만 그래도 삼진 2개를 포함해 1이닝을 완전하게 막앗습니다..
승패는 8회에 갈렷는데요..1아웃 주자 1,2루에서 겨울내에 샌디에이고에서 트레이드 해온 마크로레타가 결승타(1타점)를 터뜨렷고 계속 이어진 찬스에서 빅 파피가 바뀐 좌완투수 마이크마이어에게서 3점홈런을 쳐냇습니다..
그러나 오늘에게 가장 큰 화제거리는 역시 저니데이몬.. 작년까지 보스턴 리드오프엿던 중견수는 겨울내에 양키스와 4년 52밀리언에 계약을 햇고 오늘 결국 펜웨이 파크에 모습을 드러냇습니다.. 팬들은 야유로 그를 맞아줫고 데이몬 역시 헬멧을 벗어 답례햇다고 합니다
의외로 초반엔 야유가 나오더니 그래도 나중엔 기립박수로 맞이 햇다고 합니다.
그다음으로 큰 뉴스는 더그 미라벨리인데요.작년까지 보스턴에 잇다가 샌디로 트레이드 됫다가 오늘 경기시작하기 12분전에 컴백해서 웨이크필드에 공을 받앗습니다.
샌디에서부터 급히 비행기를 타고 비행장에서 경기장까지(보스턴) 15분인가?? 100마일로 운전해서 왓다고 하네요..보스턴이 웨이크필드에 공을 잡아줄 포수가 없어서 고생하고 잇엇는데.. 오늘에 트레이드로 인해 다시 웨이크필드가 너크볼을 신나게 던질수 잇게 됫네요.
보스턴 펜웨이파크소식인데요.. 미국내에서 가장작은 경기장 가장 오래된 경기장으로 뽑히는 경기장입니다.. 오늘경기를 포함해서 237경기 연속 매진이라고 하네요..우리나라에서 237경기 매진나올려면..-.- 8개구단 다 같이 카운트해도 시즌중에 반이 매진되야하는데.
보스턴이 인구가 많은 도시라고는 하지만 경기장도 작아봣자 잠실보다 좀더 큰 경기장이죠 작년까진 3만800명인가 들어갓는데 작년 겨울에 또 수리하던데. 아마 지금쯤 3만천명인가..
하여튼 관중수는 여기서 그만!! 선수한명을 언급하겟습니다
보스턴 마무리 조나단 파펠본인데요.. 레드삭스 양키스 하면 보통 자기네 팜시스텀은 포기한채 자유계약 시장으로 먹고사는 팀인데요.. 파펠본은 보스턴 팜시스템 출신입니다. 작년부터 천천히 나와 5선발이나 중간으로 활약햇엇고 올해도 원래 선발로 활약이 기대 됫엇던 선수인데요.. 보스턴이 하필 선발이 너무 많고 키스폴크가 회복을 못해 어쩌다 마무리를 맡게 됫습니다. 보스턴이 자랑하던 팜시스템 선수 2명이 잇엇는데.한명은 유격수 핸리 라미레즈. 물론 지금은 없죠.. 원래는 보스턴이 노말갈세파아라 뒤를 이어서 유격수에 쓰거나 2루수로 사용할려고 햇던 선수인데.. 어쩌다 메이저에 올라올 찬스를 못잡고 결국.. 작년 겨울에 조시배켓 데려올때 플로리다로 보냇죠..
더 자세히 파펠본을 말하면 파펠본은 현재 95마일에 직구 스를링터 휭거 패스트볼 대략 87 마일 (한국말로 아시는 분 가르쳐주세요.) 그리고 하나는 77-80마일대 슬라이더.. 근데 이거 대략 거의 안던져요..특히 마무리로 나와서는 저 95마일 직구만 던지고 들어가는 날도 잇어요.. 황당한것 4월야구가 개막하고 처음 두경기인가 3경기 등판때는 계속 직구만.. 근데 타자가 못쳐요..오늘도 어김없이 나와서.. 첫상대 알렉스 로드리게스 3구 삼진.. 94,93,94마일 직구 3개로 끝남.. 마쓰이.. 담타자 내야 플라이 공4,5개정도.. 1개 스플리터 패스트볼 1개 슬라이더 나머지 직구..마지막 타자 포사다 공 4개인가.. 3개가 직구 삼진..
정말 이선수 힘이 대단하더군요.. 현재 세이브10개로 1위일걸요.. 14경기 나와서 15와3분의1이닝 투구 블론세이브는 한개도 없고요 방어율도 0.00 삼진 16개 볼넷 2개. 안타 7개 맞앗네요..
우리 엘지도 이런 마무리 언제나 가질까요..
저가 레드삭스 팬이여서 양키스는 자세한것 모릅니다.. 다만 오늘 셰필드가 부상으로 못나왓고요.. 로빈슨 카노라고 양키스 2루수 역시 파펠본 같은 선수인데요.. 양키스 팜시스템에서 나온선수이죠.. 수비는 잘모르겟는데요. 타격은 역시 양키스 선수답게 잘치죠.. 오늘 그나저나 호수비 한개 햇습니다.. 전 머 양키스싫어하지만 이선수 나이도 어린것 같고 잘하더군요.. 앗 그리고 오늘의 화제 데이몬은 4타수 0안타로물러 낫습니다.. 오늘에 양키스 선발은 왕첸밍 대만 투수 엿는데요 공은 그리 좋지 않앗습니다 숙제하면 문자중계 잠시 봣는데 볼이 많더군요..그러나 패전은 뒤에 나온 애론 스멀이 먹엇군요..
해설가 말로는 보스턴은 올해 의외로 타선이 침묵을 지키고 잇고요.. 득점권 타율이 아메리칸리그 거의 꼴찌..-.- 반면 양키스는 선발이 작년보다 안정되가고 마무리야 원래 튼튼햇죠.. 마리아노 리베라.. 그러나 그 사이를 연결시켜줄 중간이 허약해 중간을 보강해주는게 올해 성공에 관건이라고 합니다..
마지막 보스턴 소식은 .. 좀 오래된 뉴스이긴 한데.. 혹시 모르시는분..데이비드 웰스가 부상인데 현재 거의 매일 주사를 맞으면서 산다고 합니다.. 무릅이 많이 않좋다고 합니다.
웰스는 1군에 복귀해서도 투구를 할수 없을정도면 그냥 은퇴하겟다고 하네요.. 보스턴은 웰스때문에 오프시즌에 브론슨 아로요도 갔다 팔앗는데.. 이런.. 아로요 신시내티 가서 미쳣죠.. 오늘도 9이닝 1실점 그것도 상대가 세인트루이스인데.. 5승0패입니다.. 타격에서도 홈런이 이미 2개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