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프로게스테론이란 ?(Natural Progesterone)
Dr. John R. Lee는 여성들의 PMS, 갱년기 장애 등은 대부분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으로, 특히 주요 원인은 프로게스테론의 결핍에서 발생한다고 그의 저서와 논문에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Jerilyn M.D 교수에 의하면 50%의 여성들이 35세가 되면 프로게스테론 호르몬 부족현상이 나타나며 급기야 그 수치가 거의 0%에 가깝다고 합니다. 반면 에스트로겐 수치는 40-60%정도만 감소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두 호르몬 간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몸 속의 에스트로겐이 과다하게 되어 생리통, 생리불순 및 골다공증, 유방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와 같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몸 속 프로게스테론의 밸런스를 유지해야 합니다. 기존의 호르몬 대체요법으로 사용되었던 합성 프로게스틴은 부종 및 유방의 압통, 우울증, 발진, 체중 증가, 근육통증 등의 부작용이 발견되었으나, 천연 프로게스테론은 아무런 부작용 없이 폐경기 증상들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크림 형태가 사용도 간편할 뿐 아니라 적은 양으로도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게 공급할 수 있는 것이라고 Dr. John. R. Lee는 연구. 발표하였습니다.
30세 중반의 여성이라면 지속적으로 프로게스테론 크림을 발라줌으로써 호르몬 밸런스를 유지하여 호르몬 부족으로 야기되는 여러 여성 질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균형과 여성의 건강한 삶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양과 변화에 따라 몸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35세 이전의 젊은 여성들은 생리 기간에 따른 여러 가지 호르몬 변화로, 35-50세초 (폐경기 직전)의 여성들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50세 이후의 여성은 호르몬 분비의 급격한 저하와 중단으로 인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에스트로겐은 그 동안 내과나 산부인과를 통해 갱년기 장애와 예방 등에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20세기 들어서 유제품 및 육류의 소비가 증가하고, 환경 호르몬 등의 영향으로 에스트로겐의 과다 현상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반면 식물성 식품의 섭취 부족으로 생체 내의 프로게스테론의 불균형이 생겨 월경전증후군, 불임, 갱년기 장애를 겪게 됩니다.
호르몬 변화와 불균형으로 인하여 오는 많은 질병들을 노화로 인한 당연한 것으로 여겨 왔으나, 이제 적절한 예방과 치료를 통해 호르몬의 균형을 되찾아 폐경기를 제2의 인생출발점으로 삼아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해야 할 때입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