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32,32-1 번은 경기도 의정부시 소속 의정부 <-> 금촌 을 왕복하는 버스노선이고
567번은 경기도 파주시인지 고양시 소속인지 -_-.. 금촌 <-> 신촌을 왕복하는 버스노선입니다.
공통점은 둘다 경기도 소속인데, 환승할인이 안되더군요
요번에 2006.01.01 자로 해서, 경기도 버스도 하차시에 하차단말기에 접촉을 하고 30분 이전에
환승하면 400 원만 지불되어야 하는데.. 먼저 32-1 번을 타고, 20분 지나고 567 을 탔더니
그대로 기본요금 800 원이 부가되더군요.. -_- 물론 하차단말기에는 접촉을 하였구요.
32-1 번, 567 번 둘다 구간은 시내구간 기본요금을 이용하였습니다. 월롱 -> 금촌(환승) -> 일산
정상대로라면 32-1 (800) + 567 (400) = 1200 원이 나가야 하는데 둘다 800 + 800 해서 1600 원이
나가더군요. 혹시 왜 그러는지 아시는분 계신지요.?
추가로 교통카드는 신용카드 후불교통카드입니다..
첫댓글 혹시 교통카드 2장을 사용하지 않으셨나요? 하차단말기에 접촉을 제대로 하셨나요? 하차단말기에 카드를 대면 '삐'소리가 크게 나지 않아서 잘 안들릴수도 있습니다. 그것도 아니라면 기술적인 문제가 있겠네요,,,
하차단말기에 정상적으로 삐 소리가 나고 동그란원이 잠시 나왔다가 다시 사라진거 같았습니다.. 교통카드는 1장이었구요..
32번은 시내버스가 아닌 시외버스로 알고 있습니다.. 그것때문이 아닐런지. 다른 예로는 성남-인천간 시외버스가 카드를 사용하고 있죠.
32번 시외버스라서 그럴겁니다..
아... 저도 32, 32-1 번은 시외버스라서 그런가보다 생각했는데... 정말인가요? 그럼 시외버스 - 시외버스간말 할인이 되는걸지.. 32, 32-1번도 하차단말기는 존재하고, 환승할인 된다고 버스 내부에서도 붙여놓아서 헷갈립니다..
32번은 시외완행버스고 32-1번은 도시형버스죠...당연히 32번은 환승할인이 불가능하지만 32-1번은 원칙상 환승할인이 가능합니다. 32-1번을 하차단말기를 찍고 내리셨는데도 할인이 안되었다는건 기계가 문제가 아닌지...
시외완행과 도시형을 어떻게 구분해야 할지;;;;
32-1번은 환승할인이 가능한데.. 안되었다면, 기기상 문제가 있는것 같네요.. 시외요금과 상관없이, 환승할인은 적용이 되고요.. 32번은 시외버스라 안되는것이 맞고요.. 32,3700번이 그러한 케이스이지요...
시외완행 구분방법은 도색으로 보시면 됩니다.. 살색바탕에 파란색+붉은색 줄이 그여진 것이 시외완행 버스이지요.. 현재 경기도에서도 시외완행버스는 2개회사만 운행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평안운수,경남여객)
강화운수 1, 3번도 있지 않나요?
신성교통도 있지 않나요? 3700, 3000, 5000번
아하, 낡은색동옷 도색이군요!!!!
3000 3700 5000은 시외"직행"입니다.
알고가가 틀린 거군요.
인천-수원 직행에도 INTEC이 달려있어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