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 소위 말하는 명품 브랜드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십니까?
'고급, 우아함, 럭셔리' 등이 그것일 것입니다. 명품에 대한 사람들의 욕망과 집착은 단순히 퀄리티 때문이라는 말로는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재력에 대한 과시, 존경에 대한 욕구, 그리고 무엇보다 명품에 서린 고급스러운 아우라를 스스로에게 투사하고 싶은 마음이 그 기저에 깔려 있는 것은 아닐까요? 이와 같이 명품 브랜드가 가진 파워는 막강하지만. 사람도 마찬가지 입니다.
스스로를 가치 있는 브랜드로 성장시킨 사람은 그 누구보다 아름답고 빛나게 마련입니다. 오늘도 열망하던 명품백을 팔에 걸고 위풍당당한 걸음을 옮길지 모르는 당신, 하지만 정작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데 소홀했던 것은 아닌가요.
언제 어디서나 동경받고 환영받는 존재가 되고 싶다면, 그리해 핵심 인재로 인정받기를 희망한다면 당신 자신을 '명품화'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업무의 달인(達人)'을 뛰어넘어 '업무의 명인(名人)'이 되세요. 모든 일을 다 잘해 내는 팔방미인을 목표로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치를 높이기 위해 스스로를 끊임없이 단련하되, 당신이 강점으로 가진 한두 가지 역량은 특별 관리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하십시요.
기획서 작성, 프레젠테이션, 협상 능력, 외국어 실력 같은 필수 역량중 자신 있는 분야를 선택하고 집중하셔야 합니다.
동료들 사이에 "이 일은 아무개 씨가 적임자"란 말이 절로 나온다면 당신은 회사 내에서 보석 같은 존재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대인관계의 명인'이 되셔야 합니다. 친구, 동료, 비즈니스 파트너. 서로 얼마간 겪어보면 그 사람이 공산품과 같은 범인(凡人)인지, 명품급 명인인지 금세 파악되게 마련. 사람을 대하는 매너와 진정성은 풍요로운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데 필수 전제조건입니다.
타인에게 예의 바르고 친절하며, 진실되게 행동하는 사람만이 자신의 인적 네트워크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유명인사들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그들이 지닌 인덕에 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주변 사람들 이름이나 생일, 관심사를 기억하고 세련되게 챙기십시요. 남의 얘기를 경청하며 바쁜 일상 속 오아시스 같은 사람이 된다면 모두가 호감을 갖고 가까이 하고 싶어하는 인기 명품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업무와 대인관계에 대한 당신의 명인 이미지를 하나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시켜야 합니다. 진정한 명품은 세월이 흘러도 가치가 하락하는 법이 없고 오랜 시간을 함께해도 싫증 나지 않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스스로를 업무와 인간 관계면에서 고급스럽게 셀프 브랜딩(Self-Branding)하시길 바랍니다.
순간순간이 모여 당신에 대해 탄탄한 신뢰가 쌓이고, 그 신뢰 위에 구축된 당신만의 이미지는 '성공을 위한 무기'이자 '위기를 막아주는 방패'가 될것입니다.
이미지는 쉽게 이뤄지진 않지만 쉽게 깨지지도 않는다는 것을 기억합시다.
첫댓글 내면이 빈약한 사람들이 외면을 꾸미는 것에 관심을 많이 쓴다고 합니다. 자신만의 내면과 개성을
갖춘 분은 별 치장을 하지 않더라도 돋보입니다. 그리고 목적을 위해 예의 바르고 친절한 척하기
보다는 그냥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보여 줄 수 있는 진솔함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남에게 보이는 외형적인 성공보다는 가난하게 살더라도 자신의 내면과 일치하는
삶을 사는 것이 성공이 아닐까요. ^^
예, 옳으신 말씀입니다. 저도 이제는 이 사회가 성공의 조건이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대학, 좋은 집안 또는 간판이 아니라 실력이고, 무엇을 전공했느냐가 아니라 무슨 전문가인가 하는 것이 기준이 되어야 된다고 봅니다. 그 전문가의 길이 진정한 명품으로 가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침대에 누워 생각속에 잠들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