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정부의 규제 속에서 부동산 투자가 잘 먹힌다는 말은 예전이나 통했던 말입니다. 건물의 유형은 많아지고 어떤 상품을 골라야 하는지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아지면서 방향성을 잃고서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모르는 투자자들 천지입니다. 그럴 때 백석동 수산물센터 분양처럼 미래의 가치는 뚜렷하면서 확실한 컨셉으로 높은 수익률을 볼 수 있는 상품이 나와 화제입니다.
당 사업지는 충남 천안시 서구 백석동 1116에 위치되어 있는 상가 시설입니다. 농수산센터와 상가를 모집하고 있으며 유통 업무 설비 지역 단위 계획구역 준주거지역으로 분류되며 4,848. 62평의 대지를 이용하여 건물이 올라갑니다. 지상 1층부터 2층에 광장형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중앙의 캠핑장을 중심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식자재를 사들여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광장을 둘러싸는 상황으로 가게들이 입점해 있어서 어느 가게 하나 빠지는 것 없이 모든 이들에게 공개가 되겠습니다. 두 줄 상가 사이로 걸어 다녀서 물건을 사들이거나 구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마치 한 점포도 소외시키지 않고 많은 분께 알리고 싶다는 시공사의 취지가 돋보입니다.
거기다 사업지 외관에는 바로 도로가 준비돼 있으나 행인과 차량 출입구를 별도로 설치하여 누구에게나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겠습니다. 당 사업지가 들어가는 2층은 1층과 비슷한 양상이지만 별도의 테라스로 인해서 개방감을 느낄 수가 있는 것이 돋보입니다. 거기다 농수산물 시장에 꽉 막혀 있던 이미지를 벗어나서 세련되면서 깔끔한 모습으로 소비자분들에게 어필하는 것이 큰 특징이지요. 기존에 도떼기시장이라고 불렀던 농수산물센터는 악취가 난다거나 여기저기에 보기 안 좋게 흩어진 농가 상품이나 수산물 등으로 인하여 항상 지저분하다는 인식이 굉장히 강했습니다.
거기다 불필요한 호객 행위로 인하여 이용하시는 분들께서 마음 놓고 장 보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지요. 그렇지만 라쿠아비바처럼 젊은 사람부터 나이가 있으신 분들까지 모두 깊고 깔끔하게 쇼핑할 수 있는 외국의 피쉬마켓 컨셉으로 운영되겠습니다. 외국의 라보케리아나 세인트 폴 피쉬 컴퍼니처럼 전반적으로 깔끔하면서 먹음직스러운 농수산물이 전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당 사업지가 들어가는 천안 성성지구에는 인접된 섹터에서 도매업에 대한 공급이 아예 없다고 보셔도 괜찮습니다. 물론 주변 경기권에서 인천 구리 안산 안양 수원 등의 도매 센터가 여러 곳 존재하긴 하나 해당 천안 지역에서는 접근하기가 어려워 많은 시간과 운임이 들어 당 사업지의 희소가치는 날로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천안시의 증가하는 인구 규모와 농복합시라는 특성까지 고려해 본다면 앞으로 당 사업지처럼 도매업에 대한 수요는 반드시 존재합니다. 사실 그동안 도매업 상권이 없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굉장히 놀라운 사실인데요. 그만큼 시도해보려고 했던 사업자들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구매자와 생산자가 직접적으로 만나 거래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이 만들어짐에 따라 당 사업장의 인기는 꾸준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거기다 도매 시장 구조에 대한 개선이 상당히 중요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효율적으로 구매자와 생산자의 이익이 저하되며 복잡해지는 유통 구조 탓에 쓸데없이 가격만 올라가는 것을 막기 위해 다방면으로 신경 쓴 모습이 특징입니다.
경매를 중심으로 소규모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수급량에 따른 단가 변동 또한 보완될 점이라 그 부분까지 신경 썼다고 하네요. 따라서 새로운 모델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늘어나는 탓에 산지 부문에서 직접적으로 대행업체들과 컨택하여 지배력 확장 등 여러 가지 외부 환경 변화에 직접 맞서 세운 곳이 바로 당 라쿠아비바 수산물센터입니다. 이렇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우수한 농수산물을 상당히 싼값에 구매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다는 취지는 굉장히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거기다 생산 상품들이 소정의 유통을 거쳐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가기 때문에 절대 외면받지 않으며 오히려 높은 선호도를 보일 수가 있겠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만난 도매 시장은 수도권을 비롯하여 서울 인근에 집중된 상태입니다. 이것은 서울의 면적 규모 및 매출 규모가 가장 크기 때문인데요. 그만큼 거래의 활성도가 상당히 높으므로 지방에서도 이러한 정상가를 취하기 위하여 굳이 서울 잠실에 있는 가락시장까지 오시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여기서 팩트는 이렇게 수도권 일대에 집중된 관심을 기타 권역으로 분산을 시켜 매출에 대한 포화를 막는 것입니다.
산지와 가까우면서도 중간에 광역센터 비중을 높이고 서울로 역수출되던 농산물에 대해서 주민분들에게 그대로 분배하는 것이죠. 기타 권역 소비자들 또한 산지에서 올라오는 신선한 제품들을 정상가로 취할 수가 있으므로 총거래금액 12.5조 원 중에 45%에 해당하는 서울권과 13%에 해당하는 수도권에 대한 매출을 일부 가져올 수가 있는 것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파이 나눠 먹기 싸움에서 너무 과도화된 집중 지역에서 일부 물량을 빼와서 정상적인 흐름을 만들자는 게 당 라쿠아비바의 취지입니다. 그래서 현재 천안시에서 보기 어려운 도매상권이 지어짐에 따라 이러한 매출이 당연히 흘러들어올 것이고 인근에 있는 많은 아파트와 산업단지의 배후 수요로 인해 꾸준한 매출은 떼놓은 당상입니다.
천안 백석동
라쿠아비바 상가
백석동 라쿠아비바
수산물센터 프리미엄입지!
게다가 캠핑형 스타일로 지어지는 당 사업지는 이용하시는 분들께서 신개념으로 여러 가지를 경험해 볼 수 있으므로 상당히 메리트 있는 지역이라 많은 분의 이용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당 사업주는 코로나 19속 모델하우스 운영으로 인하여 여러분들께서 오실 때 전화 사전 예약을 해 주셔야만 상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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