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들의 부엌을 지켜줄 든든한 비밀병기 레시피 대공개!
* 요리에 대한 열정은 있으나 노하우가 없는 20대에게,
* 아이들과 바쁜 삶에 치여 여유 없는 3040 세대에게,
* 마냥 쉽고 간단하고픈 5060 세대까지
대한민국에서 여자 또는 아내가 되거나 엄마로 사는 인생인 되면 누구나 요리를 잘하고 싶은 마음일 것입니다. 이왕이면 ‘후다닥’ 맛있는 음식을 차려 주고 싶은 게 엄마의 마음과 아내의 마음이지요. 이 책의 레시피는 저자가 요리를 시작하게 되면서 20년 가까이 신문, 잡지, 인터넷, TV, 요리 사이트와 맛집 등을 다니며 섭렵한 요리들을 좀 더 간단하게 재료를 단순화하고, 부족한 맛들은 추가하면서 자신만의 레시피로 재 탄생된, 그야말로 보물 같은 요리 레시피들입니다. 중학생 두 딸의 밥상을 차리고, 미술을 전공하는 큰딸을 위해 새벽에 일어나 도시락을 싸고, 출근 시간이 일정하지 않은 남편의 밥상까지 챙기며 날마다 밥과 씨름한 저자의 노력으로 만들어지고 모아진 ‘비밀 병기’인 실생활 요리가 ‘알차게’ 들어 있답니다. 이 책이 초간단하고 빠르면서 맛있게 요리하고 싶은 여러분의 바람을 이루는데 시간을 줄여드릴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께 비밀병기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1. 진짜 초간단하고 빠른 요리책! - 빠른 요리와 설 것이 줄이는 비결 알려드리죠.
《냉동실 키트》라고 들어 보셨어요? 냉동실에 키트 몇 가지 준비해 놓아보세요. 《찌개 키트》를 먼저 소개할게요. 대파와 호박, 청양고추는 찌개에 넣기 좋게 썰어 각각 담고, 다진 마늘은 1큰 술씩 쉽게 떨어지게 담아두면 찌개 끓일 때 필요한 재료를 한꺼번에 준비할 수 있어서 빠르게 요리를 할 수 있고 편하답니다. 《달걀말이용 키트》겸 《볶음밥 키트》도 알려 드릴게요. 데친 시금치와 당근, 햄, 양파 등의 채소를 잘게 썰어 얼려놓으면 달걀말이나 볶음밥도 후다닥 이죠. 평소 자투리 채소들을 썰어서 얼려놓거나 한 번 달걀말이 할 때 채소와 햄을 넉넉하게 썰어서 냉동 보관하면 그야말로 초간단!
설 것이도 줄이고 빨리 요리하는 비결도 소개할게요. 요리에 들어가는 김치 썰 때는 도마와 칼로 썰지 않아요. 《가위》를 사용하세요. 설 것이 간단하죠! 양념장이 많지 않을 때는 굳이 양념 그릇을 따로 할 필요가 없어요. 설 것이 줄여야죠. 고기 밑간할 때 《비닐 봉투》에 넣어 주무르면 양념도 더 잘되고 설 것이도 줄일 수 있어요.
요리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착한 소형 가전기구 2가지 강력 추천할게요. 하나는, 《전기 주전자》에요. 뜨거운 물이 필요하거나 물을 끓여야 할 경우에 사용하면 시간도 줄이고 설 것이도 줄이고! 또 하나는, 《달걀찜기》인데요, 하나 정도 있으면 정말 좋아요. 반숙, 완숙 조절 잘 되지, 삶는 동안 다른 요리를 준비하면 시간도 절약되고, 요리에 삶은 달걀 잘라 얹으면 폼도 나고 맛도 좋지요.
2. 알찬 요리책!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요리로 식자재 200% 활용하기
《식자재‘알차게’사용하는 요리를 위한 목차》 덕분에 한번 사용하고 남은 식자재를 더 이상 냉장고에서 굴리거나 버리는 일은 없어요!
《부추》는 왜 한단씩 파는지 말이에요. 한번 쓰고 냉장고에서 잠자고 있다가 버리기 일쑤지요. 그런데 《식자재 알차게 사용하는 요리를 위한 목차》좀 보실래요? 《부추》가 들어간 요리들이 사진으로 정리되어 있어요. 《부추부침개》, 《부추닭가슴살볶음밥》, 《부추오이김치》, 《차돌박이부추샐러드》 등. 《생크림》도 한번 사용하고 남으면 유통기한이 있으니 버리기 일쑤였지요. 《생크림》이 들어간 요리 좀 보세요. 《치킨도리아》, 《김치그라탱》, 《리코타치즈》, 《감자수프》, 《완두콩 수프》, 《단호박수프》, 《까르보나라스파게티》, 《까르보나라떡볶이》, 《아이스크림》 등이 소개되어 있어요. 《베이컨》은 또 어떻고요! 《베이컨》이 들어간 요리에는 《오므라이스》, 《베이컨김치볶음밥》, 《까르보나라스파게티》, 《까르보나라떡볶이》, 《감자베이컨볶음》, 《모닝빵샌드위치》, 《달걀베이컨토스트》, 《부대찌개》, 《미니오므라이스》 등이 있어요. 마지막으로 식재료 하나만 더 소개할게요. 《닭가슴살(통조림 포함)》이 들어간 요리 좀 보세요. 《닭가슴살 샐러드》, 《흑미샐러드》, 《치킨도리아》, 《닭가슴살 냉채》, 《볶음 우동》, 《쌈밥》, 《닭가슴살 볶음밥》, 《치킨페스토 샌드위치》, 《치킨크랜베리 샌드위치》, 《치킨 브리토》 등이 소개되어 있어요. 일명, 꼬리에 꼬리를 무는 요리들이에요. 이 책과 함께라면 식재료를 알차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더 이상 아까운 식재료를 냉장고 속에 굴러다니다 버리는 일은 없어요!
3. 맛있는 요리책! 찌개나 국물 요리 등 깊은 맛을 내는 비결을 공개합니다. 각종 양념과 소스 대 공개!
찌개나 국물 요리를 할 때 깊은 맛이 안나서 속상하시죠? 그 비결은 바로 양념과 각종 소스에 있답니다.
왜 내가 만들면 국물 맛이 안 날까요? 그건 바로 양념에 비밀이 있었어요. 저자분의 특제 소스류와 각종 양념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양념은 매운 양념, 데리야키 소스, 멸치 육수, 기본 쌈장, 김치 양념, 쯔유 등을 소개하였고 샐러드 소스에는 오리엔탈 소스, 사과즙 소스, 만다린 소스, 들깨 소스, 파인애플 소스, 키위 소스, 등을 소개했어요. 그 중 만능 양념인 《매운 양념》이 있는데요, 이거 하나면 거의 모든 찌개나 국물요리에 깊은 맛을 낼 수 있답니다. 부대찌개부터 매운어묵탕, 닭한마리칼국수, 만두뚝배기, 김치칼국수, 버섯매운탕, 얼큰 수제비 등 문제없어요. 이제 요리 좀 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될 거에요.
4. 딸 아이 도시락 싼 실제 사진이 그대로! - 도시락 메뉴와 맛있게 싸는 비결까지!
미술을 전공하는 큰 딸을 위해 매일 새벽에 일어나 도시락을 싼 저자의 노하우를 소개하였어요. 책에 소개한 도시락 사진들은 사진용 도시락이 아닌, 저자가 싼 그대로 큰 딸이 들고 나간 실제 도시락이랍니다. 딸 아이 친구들이 맛있다고 레시피도 적어달라고 부탁한 맛있는 메뉴들이지요. 아이 어깨에 힘을 실어 주세요. 인기 만점 도시락을 소개합니다. 물론, 소개한 도시락 메뉴들은 일상식으로 먹어도 맛있답니다.
첫댓글 윤정심 지음 / 출판사 소풍 | 2013.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