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 매장을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입니다
신차를 출고하시고 주행을 하시면서 실내로
유입되는 공명음이 무시무시합니다
소음을 잡기 위해서는 결국 진동을 제어하고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주파수를 필터해야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스피커들이 있습니다
출력이 있는 제품으로 앰프가 필요한 상황인데..
복잡한 카오디오는 피하고 싶고 순정 오디오를
통해서 카오디오 멀티 시스템이 가능한
무스웨이 D8 앰프를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구성-
RS 프리미엄 방음 프로그램
-오디오 구성-
RS HAC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RS 레벨레이션 미드 우퍼
RS 8인치 서브 우퍼
무스웨이 D8 [순정형 앰프]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차량이 나왔다니..
경쟁 모델인 렉서스 ES300H 비교를 해보면
하이브리드 배터리 방식에서 장 단점이 교차하는데
소프트웨어로는 어코드가 좀 더 개선이 되었습니다!!
어코드 회원님은 저희에게 RS 방음 프로그램을
신청하셨던 경험이 있으시며 결과적으로 매우 드라마틱하여
고민도 없이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을 신청해 주셨습니다!!
실내 구조를 살펴보겠습니다
혼다 측도 소음의 심각성을 고려하였습니다
실내 프레임으로 시멘트 댐핑재를 여러 곳에
붙여놓은 모습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도어는 비닐로 마감처리가 되어있습니다 ㅠㅠ
참고로 하이브리드 차량이 일반 내연기관 차량보다?
소음이 훨씬 심각한 환경입니다!!
트렁크 패널의 모습입니다
올바른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서
진동과 소음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독일 RS 방음 프로그램은 자동차 부위에 시공되는
방음 소재가 모두 다르며 자동차 환경에서 소음을
제어하기 위해 최적의 조건으로 소재를 개발하였습니다
쉽게 전체 방음을 시공해도 가볍고..
방음 소재는 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가장 중요한건 시공 이후에 냄새가 없습니다
동호회 분들이 선택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엔진의 진동으로 본닛의 프레임의 강력한 소음이 발생합니다
일반 방진 패드로 시공이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엔진의 열로 일반적으로 생산되는 알루미늄 패드는
열을 견디지 못하고 시간이 지나서 녹아버립니다
RS 내열소재로 개발된 부틸을 통해서 진동을 제어합니다!!
다른 곳에서 잘못된 방음시공이 진행되었는데..
카오디오 포차에서 재작업이 가능할까요??
수정이 불가능하기에 저희가 아니더라도
자동차 구조와 방음 소재를 이해하고 있는 업체에서
작업을 의뢰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탈거한 후드커버에 RS 흡음재를 시공합니다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 노이즈 38hz 감쇄시켜 줍니다
RS 엔진 후드 라이너 KIT 통해서
방진 [진동] 방음 [소음] 해결합니다!!
혼다 어코드 바닥 프레임으로 노면에서
유입되는 진동과 소음을 잡기위해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시공합니다
알루미늄 - 부틸 - 폼 통합된
최상의 방음 소재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패널까지 전체 하부 방음이
진행되며 탑승자가 느끼는 진동과
소음을 모두 걸러내어 줍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는 경량 소재로 제작되어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 만큼 가볍습니다
방음 시공을 진행하고 실내에서 냄새가 나질 않습니다!!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의까지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부착하여
시트에서 발생되는 진동까지 잡아줍니다!!
국내 그 어떤 방음 업체보다 최적의 퀄리티로 시공되며
동호호 분들 모두 RS 방음 프로그램을 시공하였다면?
차량을 기변하시고 90% 재 입고를 해주시고 계십니다
소음으로 부터의 변화는 기대 이상입니다!!
RS 인슐레이션 패드는
사이드 패널과 콘솔 프레임까지
전체를 감싸주는 방식으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RS 인슐레이션을 패드를 이용하여
바닥 프레임 전체 방음 시공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도어트림의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통해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도어 프레임의 진동을 제어합니다!!
도어 4개 모두 방진 [진동]
시공이 모두 진행됩니다!!
실내로 유입되는 풍절음은 38hz입니다
회절음의 노이즈를 제거해야합니다
RS 신슐레이터 소재를 통해 소음을 제어합니다!!
도어 4개 방음 [풍절음]
시공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자~ 카오디오 튜닝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계셨던 트위터 스피커는
RS 오디오 HAC 제품입니다
소리는 경괘하고 와이드한 레인지를 표현합니다
음색도 시원하면서 공격적인 스타일입니다
따듯하고 섬세한 소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으며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한 내용입니다!!
지금은 단종이 되어버린 HAC 트위터..
오래전 향수가 느껴지는 스피커입니다
좌 - 우 데시보드 상단으로 장착해 주었습니다!!
미드 스피커는 RS 레벨레이션입니다
콘지가 카본으로 어둡고 무거운 저음을 표현합니다
개인적으로 풍부한 구동력을 선사하는 유닛입니다!!
이녀석을 운용할려면 최고 앰프 구성을 걸쳐야합니다!!
미드 스피커까지 장착이 완료되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무스웨이 D8 앰프를 설치합니다
-특징-
어떤 자동차의 어떤 오디오 옵션이던??
순정 오디오와 짹을 연결시켜 손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8채널 앰프가 독립적으로 연결되어 카오디오 멀티 시스템을
완성시킬 수 있는 현재 시대의 트랜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순정 오디오 + 앰프의 출력 3배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내장 DSP [FIR] 프로세서를 통해 정밀한 튜닝이 가능합니다
물론 하이파이를 지향하는 유져들에게는
부족함이 느껴지지만??
지금 카오디오 트랜드에 맡게 순정 오디오를
통해서 즐겁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설치 방식은 매우 단순하며
혼다 어코드 순정 오디오에 연결된
짹을 그대로 입력하면 작업은 끝이납니다!!
앰프 설치가 되었으니
RS 오디오 8인치 서브우퍼를 장착합니다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나름 묵직한
저음을 맛볼 수 있는 유닛입니다!!
어코드 트렁크 공간으로 서브우퍼 설치까지
모두 완료가 되었으며 자동차 방음 + 카오디오 튜닝
진행되고 실내 내장재는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조립을 해드립니다
저희는 전문 인스톨러 4명에서
완벽한 검수를 통해서 작업이 진행됩니다!!
저희는 음향을 전문으로 분석하는
오디오 업체로써 가장 최적화된 방음 소재를
사용하여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자동차의
진동과 소음을 직접 데이터를 분석하며
문제점을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무스웨이 D8 앰프는 DSP 내장되어 있습니다
노트북을 통해서 프로세서를 통해 소리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카오디오 엔지니어에 따라서 소리는
완전하게 다른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에 가격이 싸다고..
빠르게 작업된다고 맡기시면 안됩니다..
프로세서의 정밀한 튜닝은 국내에 기껏 한 두군데 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모든 업체에서 차량에 마이크 설치해서 쇼맨쉽으로 광고를 합니다
국내 하이파이 시스템은 대부분 저희가 작업을 하였으며
카오디오 평생을 프로세서 튜닝만 연구하였습니다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순정보다 못한 소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총평-
카오디오 시스템에서 순정 오디오는
이제는.. 무조건 살려야 합니다
블루투스 - USB 음악 감상을 하실 수 있으며
순정 인포테이먼트 시스템과 연동되기 때문에
소비자는 예전과 같이 별도의 헤드유닛을 원하지 않습니다
오늘 보시는 매우 간단한 작업으로
카오디오 풀 멀티 시스템을 완성시켰습니다
단순한 소리의 변화뿐만 아니라 대시보드 상단으로
음장감 (무대감) 까지 만들면서 가수가 앞에서 노래를
부를듯한 공간감까지 구현시킬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만족도가 매우 높은 작업이며 보다 간단하게
카오디오 시스템을 완성시킬 수가 있습니다!!
봐도 잘 모르겠는데 싶으시면 매장에 오시면
저희 데모카를 통해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PS: 오늘 보셨던 내용처럼 카오디오 튜닝을
하실 필요는 없으며 전문가와 상담하여
올바른 카오디오 기준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ROLLING IN THE DE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