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싼타페tm 회원분이 찾아주셨습니다
5년전 저희에게 간단한 스피커 튜닝을 해보셨기에
소리의 차이를 확신하고 내방해 주셨습니다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많은 것을 바라면
안되겠지만 스피커쪽을 조금만 손보셔도
정말 깜짝 놀랄만한 소리를 경험합니다
보통 일반 동호회 분들이 스피커 매칭 실패에서
중복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포스팅을 통해 자세한 내용 담아볼게요
-총 6개 스피커 교체-
AVI G1 2WAY 컴포넌트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우퍼] 전면과 후면 교체
싼타페 회원님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
상담은.. 2분도 안걸렸습니다
이미 내용을 아시고 찾아주셨습니다!!
도어의 외벽 프레임으로 방진 시공을 진행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이용하여 도어 프레임에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 80%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
3.압축 캐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 셀러 제품입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캐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캐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참고로.. 다른 곳에서 밀고있는 수 백만원의 스피커 사운드와
비교하여도 전혀 밀리지 않을 만큼의 기술적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오디오 업체에서 눈탱이를 필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도어 방음과 미드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더욱 단단하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저희는 작업되는 차량의 내장 핀들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내장재를 조립해드립니다!!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싼타페 TM 트위터 스피커는 대시보드 상단의
좌 - 우 위치해 있으며 순정 위치에 그대로 적용됩니다
정말 클리한 고역의 질감을 기대해보겠습니다!!
트위터 설치가 진행되고 커버를 조립합니다!!
뒤 후면의 스피커도 교체 작업이 진행됩니다
RS 알루미늄 방진 시공과 함께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
후면의 스피커 교체로 소리의 확산감이나
음장감을 더욱 깊게 느껴볼 수 있겠습니다!!
전면과 후면의 스피커 교체작업이 모두 진행되었습니다!!
싼타페 TM은 미드 스피커의 포지션이
도어트림의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의 프리퀸시 밸런스에서
우수한 위치이지만??
미드 스피커가 1.25k 피크가 강한 제품들은
피해주셔야 하며 귀가 많이 아프실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성 그리고 차량의 환경에 따라 변수가 많습니다!!
스피커 교체가 완료되고 싼타페 회원님께서
기존에 들으시던 음악으로 청음을 해보십니다
확실한건 스피커가 길들이기 이전에도 소리의
선명함과 실내 내부를 가득 채워주는 확산감에서
엄청난 소리의 차이를 보여주신다고 매우 만족하셨습니다
김광석 - 일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