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포차입니다
오늘 캔암 스파이더 바이크가 입고되었습니다
캔암 스파이더는 단순 이동수간 용도를
벗어나서 레저용으로도 사용되어 기본적인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할리데이비슨 글라이더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소리가 [디스토션] 일그러지고
주행을 하다보면 주행풍에 묻혀버립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캔암 스파이더는 전면 4개 스피커
그리고 후면의 2개 스피커로
총 6ch 오디오 시스템으로 운용됩니다
원가절감의 순정 스피커만 교체하여도
완전하게 다른 오디오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성-
전면 스피커
파스 CS 풀레인지 스피커
오디슨 프리마 4인치 미드 우퍼
후면 스피커
AVI BM-100 미드 우퍼
AVI G1 고음 스피커
2021년형 캔암 스파이더 RT 리미티드 차량입니다
순정 오디오의 문제점
전면에 4개 스피커가 위치하는데
고음 스피커에서 갈라짐이 포착됩니다
그리고 미드 스피커와 고음 스피커에서
프리퀸시 [연결] 밸런스가 매우 안좋습니다
기본 스피커 6CH 에서 8CH 확장합니다
후면에 위치한 스피커를 추가로 설치합니다
캔암 스파이더는 실제로 보면 반해서
훅 지르고 싶은 충동성이 상당했습니다
바이크라고 하기에는 엄청난 사이즈입니다!!
오늘 캔암 스파이더에 비싼 스피커 또는 특정 브랜드로
좋은 소리를 만든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현 상태에서 가장 효율적인 유닛으로 최적의 소리를
뽑아낸다는 내용으로 작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주행하면서 소리는 왜 묻힐까?
캔암에 적용된 고음 스피커는 1인치입니다
저희는 소리의 상이 4배는 두껍고 전 대역을
커버할 수 있는 스피커를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캔암 스파이더 전면에 위치한 스피커입니다!!
파스 CS 풀레인지 스피커를 적용시켰습니다
흠.. 어설픈 앰프를 장착하는 구성보다 좋습니다
기존의 스피커보다 주파수대역 4배를 더 재생합니다
고속 주행을 해봐도 소리는 풍절음에 마스킹되는 현상을
최소화 시키며 소리의 디테일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캔암 미드 스피커는 4인치 구조이지만?
110mm 사이즈로 상대적으로 사이즈가 큽니다
저희는 오디슨의 프리마 미드 우퍼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유는 현재 캔암 오디오 환경에서 가장 강력한 베이스를
만들 수 있는 유닛으로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4인치 구조물의
스피커를 다 결합해 보았지만??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준 스피커입니다!!
자~ 전면에 위치한 4개의 스피커가 교체되었습니다
존재의 이유가 확실한 스피커 구성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전면에 위치한 스피커 교체작업이 진행되고
커버를 단단하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다음은 리어스피커입니다
흠.. 캔암의 리어 스피커의 포지션은
서라운드의 역활을 담당합니다
장착된 스피커는 AVI BM-100 스피커입니다
BMW 전용 스피커인데 4인치 구조로 캐블라
재질로 구성되어 높은 볼륨에서도 일그러짐 없이
클리어한 사운드를 구현하면서 매우 엑티브한 구동력으로
전반적인 소리의 긴장감을 끌어줍니다!!
캔암은 후면에 고음을 재생하는 스피커가 없어
AVI G1 트위터 스피커를 적용시켜 주었습니다
감도가 높고 직진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소리를 보다 입체적으로 감싸줍니다!!
깔끔하죠??^^
-총평-
캔암 스파이더 차주분은
카오디오 튜닝의 경험이 많아서
저희 기술적인 신뢰를 믿고 맡겨주셨습니다
사실 저희도 데이터가 없어 캔암 스파이더 환경에
맞는 수 많은 스피커를 연결시켜 테스트를 통해서
최적의 유닛으로 지금과 같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회원님도 매우 만족해 하셨습니다!!
TOKYO DRI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