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n의 Z6 II 및 Z7 II 플래그십에는 듀얼 카드 슬롯과 4K 60p 비디오가 있습니다.
Nikon은 원본 과 유사한 바디를 갖춘 24 메가 픽셀 Z6 II 및 4560 메가 픽셀 Z7 II 풀 프레임 미러리스 플래그십 카메라를 공개 했지만 일부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우선 두 모델 모두 이제 30fps가 아닌 60fps에서 4K 비디오를 지원하므로 Canon EOS R5 / R6 , Panasonic의 S5 및 Sony A7S III 와 더 잘 경쟁 할 수 있습니다 .
Z6 II에는 몇 가지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즉, 60fps 4K 비디오는 APS-C 크기로 잘리고 (2021 년 2 월까지 제공되지 않음) 오버 샘플링 된 4K 30p 비디오는 전체 센서 너비를 사용합니다. 한편, Z7 II는 4K 60p 비디오에서 약간 1.08 배 크롭하는 동시에 30fps에서 4K에 대해 전체 센서 너비를 사용합니다.
두 모델 모두 10 비트 N-Log 또는 HDR (HLG) 영상을 외부 레코더로 출력 할 예정이며 ProRes RAW는 즉시 지원되고 Blackmagic RAW는 Blackmagic Video Assist를 통해 2021 년 2 월에 제공 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Z7 II는 약간 생성 될 것입니다. 줄 건너 뛰기 때문에 영상이 흐릿 해 지므로 Z6 II (원래 Z6와 마찬가지로)가 영상에 더 적합한 옵션이어야합니다.
본체는 한 가지 큰 예외를 제외하고 원래 Z6 및 Z7에서 크게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둘 다 SD UHS II 카드 용과 더 빠른 XQD 또는 CFexpress 카드 용 듀얼 카드 슬롯이 함께 제공됩니다. 이는 원본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 인 미션 크리티컬 촬영을위한 안전 장치로서 두 번째 카드 슬롯이 없다는 것입니다.
Z6 II는 이제 감소 된 품질의 12 비트 RAW와 단일 포인트의 연속 AF를 위해 14fps를 지원하여 촬영 속도가 훨씬 향상되었습니다. 보다 현실적으로는 피사체 추적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12fps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한편 Z7 II는 10fps를 촬영할 수 있지만 단일 자동 초점 포인트 (피사체 추적 없음) 만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Z6는 연속 자동 초점으로 5.5fps 만 처리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전 모델에 비해 속도가 훨씬 향상되었습니다. 더 좋은 점은 Z6 II 및 Z7 II의 버퍼 크기가 두 배이므로 버스트를 두 배 더 길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새롭고 빠른 Expeed 6 프로세서를 통해 Nikon은 향상된 자동 초점 속도도 약속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얼굴 및 눈 감지 자동 초점 기능으로, 이제 자동 영역 AF가 아닌 광역 AF 모드에서 작동합니다. 즉, 카메라가 스스로 결정하도록하는 대신 적어도 일반적인 초점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F도 이제 더 민감 해져서 -4.5 EV만큼 낮은 조명에서도 작동하며 Z6 / Z7보다 더 개선되었습니다.
센서, 차체 디자인 및 369 만 도트 전자식 뷰 파인더를 포함한 다른 기능은 Z6 및 Z7에서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원본이 훌륭했기 때문에 좋은 점입니다. 불행히도 양쪽의 후면 디스플레이는 여전히 회전하는 대신 기울어 져서 Z6과 Z7은 동영상 블로그에 상당히 쓸모가 없습니다.
Z6는 다음 달에 $ 2,000 바디 전용 또는 $ 2,600에 Nikkor Z 24-70mm F / 4 렌즈로 출시되며, Z7 II는 매우 합리적인 $ 3,000 (바디 전용) 또는 동일한 렌즈로 $ 3,600에 12 월에 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