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부쩍 (우리동네 예체능의 영향도 없잖아 있겠습니다만) 테니스를 배우고 싶다는 욕망(!)에 빠져있는 사람입니다. 정말 예전부터 배우고 싶었는데 미뤄오다가, 더 미뤄선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실내에서 배울만한 곳은 마땅치가 않고, 실외 코트가 있는 곳에서 레슨을 받아야 할것 같은데, 하필이면(?) 겨울이 코앞이라 그게 걱정이네요.
장갑끼자니 감이랄까.. 그런 감각이 무뎌질거 같고, 안끼자니 손시려워 고생할것 같고, 괜히 잘못 넘어지면 크게 다칠것 같고.. 그런건데요.
간단하게 말해서 추위와 부상 우려때문에 겨울에 테니스를 새롭게 배우는게 망설여지는 상황인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1. 크게 상관없다. 여름에 더운데서 뛰어댕기고 비땜에 레슨 제껴지는 것보다 오히려 더 나을수도 있다.
2. 겨울에는 기초 체력, 근력 다지는데 주력하고 날씨 좀 풀리면 3월 정도부터 새롭게 시작해라.
아, 그리고 동네에 있는 테니스 동호회 인터넷으로 찾아보니까 연령대가 다들 높네요..ㅠㅠ 가기가 좀 망설여지는데 (저는 올해 한국나이 서른입니다.) 서울 서쪽, 경기 일산 근처쪽에 젊은 사람들 비중이 좀 높은 모임 알고 계시면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한가지만 더 여쭤보자면, 레슨을 어느정도 배우고 (어느정도 수준이 되었을떄) 동호회를 가입하는게 좋을까요?
질문 요약입니다.
I. 겨울에 테니스 새로 배우는거 어떤가.
II. 테니스 동호회 연령대가 원래 높은편이가, 서울 서쪽 경기 일산 이쪽에 젊은 사람들도 좀 있는 클럽 있으면 추천 부탁.
III. 레슨을 어느정도 하고 (어느정도 수준이 되었을때) 동호회에 가입하는 것이 괜찮을것인가.
많은 조언,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1 큰 상관은 없습니다만 겨울엔 공이 잘 안튀니 연습하시기 좀 힘듭니다
2 일산쪽에 동호회가 아주 많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울나라 테니스 연령대가 좀 높습니다 인터넷 동호회를 추천드립니다
3 레슨을 무조건 하시고 가시길 권합니다 테니스는 보기보다 텃세가 강합니다 특히 동호회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전 33입니다. 저도 한달전에 시작했는데 집근처 인도어 테니스장이 있네요. 테니스는 젊은층보다는 아버지 세대에 인구가 많은듯합니다.
다만 처음이시면 레슨이 가장 중요함으로 일단 시작하세요~ 동호회 할동은 기본실력이 있어야 재미가 배가 될꺼라 생각됩니다.
동문서답이었습니다만 반가운 마음에 댓글 달았습니다
그.. 인터넷 동호회를 어디가면 찾을 수 있을까요.. 테니스코리아, 아라테 등등 검색해서 나오는 엥간히 규모있는 카페들 가입해서 둘러봤는데 여전히 연령대가 이모 삼촌뻘 이상인..ㅠㅠ 혹시 아시는곳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ㅠ
네이버에서 테니스카페 테니스 매니아 일산지부도 있구요 다음 카페에도 활성화 된곳이 몇몇있는걸로 압니다
제가 활동하는곳은 20~40대가 주 연령대입니다만 전 40대구요 제가 나이가 많은편입니다
인터넷 동호회는 그나마 동네테니스와는 분위기가 많이 달라 적응하기 비교적 용이한 편이라 추천드린거구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아이디가 너무 반갑네요. 요새 프렌즈 보면서 스트레스 풀고 있거든요.^^
일단 하세요!
확실히 젊은 사람들이 테니스 친다고 하는거 주변에서 잘 못 본거 같습니다. 보통 아버지 연배분들이 많이 치시고....
이명박도 치고...
저도 테니스 관심있는데.. 동호회 들면 필히 레슨받아야 상대해주겠죠? 레슨비가 어느정도 할까요...
겨울에 배우시면 코트, 볼이 얼어서 공이 잘 안튑니다. 손은 장갑이나 일명"토시"라는 장갑 비스무리한 걸 착용하시면 랠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터넷 동호회를 추천드립니다. 경험상 3040세대들은 부부모임 위주이며 약주도 자주한걸로 기억합니다.
레슨 꼭 받고 참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바로들어가시면 제대로 배우실수가 없습니다. 게임요령만 배울뿐 정작 제일 중요한 랠리(일명 난타)를 정자세로 오랫동안 할수 없습니다.
테니스는 추울때는 별로지만 못할정도는 아니고 아예 못치는데 동호회같은데 가기보단 조금이라도 배우고 가시는게 좋을것같네요
아예 못치면 본인도 같이하는사람도 재미없어서..
그리고 테니스는 구력이 길수록 잘치는 운동 중 하나라 꾸준히 계속 치시는게 좋습니다.
일단은 1년~2년 지속적으로 레슨을 하시는게 제일 중요하실 것 같네요,,
저같은 경우는 레슨을 배우면서 거기서 알게된 비슷한 나이대 사람들이랑 따로 치러가기도 하면서 게임을 익혔습니다.
나이 있으신 분들 계신 동호회가면 좀 그렇더라구요... 그리고 한겨울에도 테니스 치는 데는 괜찮더라구요. 다만 준비운동 좀 하고 하셔야 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