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2024 08 03(토)
❣️ 따갈록 한마디 : Napakaganda ng panahon. 나파카간다 낭 파나혼 (날씨가 너무 좋아졌네요) ❣️
■ 베트남해경과 필리핀 해경이 합동으로 남중국해에서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월 베트남을 방문한 마르코스 대통령은 남중국해 문제의 평화적인 해결을 위한 양국의 협력을 약속한바 있습니다. 베트남은 2,400톤급 CSB 8002호가 참가합니다. 양국은 훈련과 구조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 필리핀해군과 일본 해상자위대가 서필리핀해에서 합동 훈련을 하기로 했습니다. 양국간 강한 연대로 상호 협력하에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지난 수요일 필리핀과 미국이 서필리핀해에서 연합훈련을 한다고 발표한바도 있습니다.
■ 금번 기름유출 사고로 352,179명이 피해를 입고 하루 1,800만페소의 손실이 발생한다고 Office of Civil Defense (OCD 민방위부)이 밝혔습니다. 인근의 리조트 등 36개 관광시설 피해도 상당합니다.
■ Ayala Corporation과 일본의 Mitsubishi UFJ Financial Group의 신규 투자를 받은 GCash의 기업가치가 2배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아얄라는 자회사 AC Ventures Holdings Inc.를 통해 추가 지분 8%를 확보했습니다. 미쯔비시도 이번에 8%의 지분을 확보했습니다. 이에따라 기업가치가 기존 20억불에서 50억불로 상승했습니다.
■ 재무부는 공무원들의 임금이 2단계 상승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내년 공무원 임금으로 700억페소가 배정되었습니다.
■ 다음 화요일 기름값이 인하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에너지부가 밝혔습니다. 휘발류 0.2페소, 경유 0.2-0.4페소 등유 0.3-0.35페소 인하가 예상됩니다. 중국의 수요감소와 OPEC+의 증산결정에 따른 것입니다.
■ 경찰은 중국인들에게서 압수된 장비들이 사기나 간첩활동에 사용되었을 가능성에 대해서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아직 자세한 정보를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마까띠에서 체포된 중국인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장비들을 소유하고 있었고 고성능 화기 및 군사용 급의 드론과 상당량의 현금을 압수했습니다.
■ 금요일 오전 Binondo의 한 상가 건물에 화재가 발생하여 11명이 사망했습니다. 경비에 따르면 한 깐띤에서 LPG를 사용하면서 화재가 시작되었습니다.
■ 따알화산에서 금요일 수성분화가 있었습니다. 약 5분간 진행되었습니다. 수증기 기둥은 1,500미터까지 올라가 남서또는 남동쪽으로 흘러갔습니다. 2차례의 화산지진과 1,709톤의 이산화황 배출이 관측되었습니다.
■ NBI는 불법 채석관련하여 18명을 바탕가스에서 체포했습니다. 채굴에 사용한 장비들은 증거로 압수횄습니다.
■ 필리핀 교육부는 PISA 점수 향상을 위해서 온라인교육 전문 Khan Academy Philippines과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33개의 학교가 이곳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 Ferdinand Marcos Jr. 대통령에 대한 만족도가 조금 상승했습니다. 55%는 만족, 15%는 잘 모르겠다, 28%는 불만족이라고 SWS 여론조사 결과입니다. Balance Luzon에서 가장 높고 다음은 메트로마닐라 비사야스, 민다나오 순서입니다.
■ 2024-2025 학기에 등록한 학생수는 23,340,101명이라고 교육부가 금요일 밝혔습니다. 20,406,884명은 공립학교에 2,634,760명은 사립학교에 등록했습니다. 37,868명이 국공립대학안의 학교에 등록했고 260,589명은 ALS에 등록했습니다.
■ 필리핀은 역대 올림픽에서 14개의 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첫 메달은 Teofilo Yldefonso가 1928년 수영 배형종목입니다. 첫 금메달은 Hidilyn Diaz의 여자 역도입니다. 현재까지 금메달 1개, 은메달 5개, 동메달 8개가 역대 전적입니다. 2015년 제정된 법에 의하면 금메달 천만페소, 은메달 5백만페소 동메달 2백만페소의 포상금이 주어집니다. 단 개인전에 한정됩니다. 5명 이내의 단체전은 위의 상금을 나눠갖고, 5명 이상의 단체전은 위에 언급된 상금의 25%를 받게 됩니다. 메달 획득 전 6개월 이상을 코치로 일한 사람에게도 현금 인센티브로 선수의 반절 금액이 주어집니다. 이와 별도로 필리핀 올림픽위원회는 금메달 획득자에게 집을 부상으로 줍니다.
💢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지어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악을 떠날지어다 (잠언 3:7)
2024 08 05(월)
2024 08 05
💥 Carlos Yulo 필리핀 기계체조 선수가 파리 올림픽 금메달 2개를 획득하였습니다. 필리핀, 축하합니다! 💥
❣️따갈록 한마디 : Taos pusong pagbati!
따오스 푸송 팍바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 Ferdinand "Bongbong" Marcos 대통령은 파리올림픽 첫 금메달리스트인 체조선수 Carlos Yulo에게 축하메세지를 보냈습니다. 그는 역대 2번째, 파리올림픽 첫 번째 필리핀 금메달리스트입니다. “칼로이 축하합니다. 전국민과 함께 당신을 자랑스럽게 여깁니다.”라고 페이스북에 글을 남겼습니다. 칼로이는 어제 뜀틀에서도 다시한번 금메달에 획득하여 총 2개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 Carlos Yulo는 금메달 규정에 따라서 천만페소의 포상금이 주어집니다. 올림픽위원회는 금메달리스트에게 집을 제공합니다. 주택건설회사는 콘도미니엄 기증을 약속했습니다. 이 외에도 민간과 정부에서 여타의 포상금이 주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복싱선수 Aira Villegas는 프랑스의 Wassila Lkhadiri를 이기고 여자 50Kg급에서 동메달을 확보했습니다. 간발의 차이로 판정승을 거뒀습니다.
■ 8월 5일 월요일 5000-10,000명이 최근 상원이 대중교통현대화 프로그램 연기를 결정한 것에 항의하는 “unity walk”연합 걷기 시위에 동참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은 퀘존시 Mabuhay Welcome Rotunda에서 시작하여 말라까냥 대통령궁까지 오전 6시에 행진할 예정입니다. 까가얀데오로나 세부 등지에서도 같은 시위가 진행됩니다. 아직 신청을 하지 않은 20%의 사람들에게는 발언기회가 주어지고, 이미 프로그램 신청을 마친 80%의 사람들에게는 상원 청문회 발언기회를 주지 않은 것은 불공정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이 프로그램을 중지할려면 이미 2016년이나 2017년에 했어야지 이제야 중단하는 것은 무리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또 다른 운전자 단체들은 unity walk의 주장을 반박하면서 프로그램 연기가 마땅하다고 주장하기도합니다.
■ Surigao del Sur 해상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한 이후 최소 468회의 여진이 있었다고 필리핀화산지진국이 밝혔습니다. 최초의 지진은 토요일 오전 6:22에 발생햇습니다. 진원의 깊이는 9km입니다. 쓰나미 발생가능성은 없었습니다.
■ Cinemalaya는 "Lost Sabungeros"(잃어버린 닭싸움 관련자들)이란 특별 영화 방송을 안전문제로 인해서 공개 상영을 취소했습니다. 8월 8일 오후 5시 Ayala Malls Manila Bay Cinema 2에서 처음 상영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시간에 다른 영화 상영이 결정되었습니다. 이 다큐멘타리 영화는 2021년 이후 30여명의 닭싸움 관련자들이 실종된 것을 다루는 영화입니다.
■ 김지원은 토요일 Be My One이란 타이틀로 필리핀 팬들과 팬미팅을 가졌습니다. 많은 필리핀 팬들의 환영에 감격했습니다. 오프닝으로 2011년 "What's Up." 시리즈에서 불렀던 "Stupid Cupid,"를 불렀습니다. 한국에서도 먹어봤지만 필리핀 망고가 너무나 맛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필리핀 망고가 최고인거 아시지요? 그런데 필리핀 팬들은 더 최고인거 아세요.”라고 말했습니다.
■ 리잘에서 개고기를 판매하던 여성 2명이 체포되었습니다. 이들은 염소고기라고 속여서 팔았습니다. 개고기를 파는 사람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를 진행했습니다. 1998년 통과된 동물복지법에 따라 개고기 판매는 불법입니다. 두 여성 외에도 개를 도살한 남성도 체포되었습니다.
■ 이민국은 온라인 도박장에서 일을 시키려고 인신매매한 혐의로 베이징에서 수배된 중국인을 체포했습니다. 로하스볼리바드의 한 콘도미니엄에서 체포되었습니다. 지난 2월 관광객으로 위장하여 필리핀에 입국했습니다.
💢 사람들이 사는 동안에 기뻐하며 선을 행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이 없는 줄을 내가 알았고. 사람마다 먹고 마시는 것과 수고함으로 낙을 누리는 그것이 하나님의 선물인 줄도 또한 알았도다 (전도서 3:12-13)
●기사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