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타치
Hitachi Ltd
히타치는 전력 / 에너지, 산업 / 유통 / 물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당사는 8 개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정보 통신 시스템 부문은 시스템 통합, 컨설팅,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타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회 및 산업 시스템 부문은 산업 장비 및 플랜트, 화력, 원자력 및 자연 에너지 발전 시스템 등을 제공합니다.
전자 시스템 및 장비 부문은 반도체 제조 장비 및 기타 장비를 제공합니다.
건설 기계 부문은 유압 굴삭기, 휠 로더 및 기타를 제공합니다. 고기능 재료 부문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및 기타 재료를 제공합니다.
자동차 시스템 부문은 엔진 파워 트레인 시스템 및 기타를 제공합니다.
Smart Life & Ecofriendly Systems 부문은 비즈니스 에어컨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타 세그먼트는 광 디스크 드라이브 제품 및 기타를 제공합니다.
상장정보
거래소, 통화, 결산월, 상장일, 상장주식수, 시가총액 나타내는 표
거래소 도쿄 거래소
통화 JPY
결산일 2022-03-31
상장일 1949-05-14
상장주식수 968,234,877
시가총액 ¥6,724,391,220,765
63조 8,743억원
Search
히타치 제작소 카사도 사업소
최근 수정 시각: 2022-04-10 19:47:53
분류 히타치 제작소쿠다마츠시
상위 문서 아이콘 상위 문서: 히타치 제작소
Hitachi Kasado
카사도 공장 정문 전경
1. 개요
2. 제품
3. 차량제작 목록
3.1. 국철
3.2. JR
3.3. 대형사철
3.4. 제3섹터
3.5. 공영철도
3.6. 모노레일
3.7. 국외
日ひ立たち製せい作さく所しょ 笠かさ戸ど事じ業ぎょう所しょ
1. 개요[편집]
주소 : 야마구치현 쿠다마츠시 히가시토요이 794 (山口県下松市東豊井794) [우편번호 〒744-0002]
히타치 제작소 카사도 사업소는 야마구치현 쿠다마츠시에 위치한 히타치 제작소의 제작공장 중 하나이며, 철도 차량의 제작을 담당한다.
1921년 5월 1일, 히타치가 '히타치 카사도 공장'으로 설립한것이 시초이다, 부지면적은 52ha이며, 종업원 수는 약 1500명이다.
쿠다마츠시의 남부, 카사도 섬의 입구인 카사도 대교 바로 옆에 위치하여 있으며, 축구장 9.5개분, 520000㎡ 규모이다. 바로 옆에 '히타치 하이 테크놀로지' 카사도 사업소, 히타치 교통기술 카사도 사업소, 히타치 플랜트 테크놀로지 카사도 생산총괄부가 같이 들어와있으며, 영업용 철도차량 제작 및 유지보수용 철도차량 제작, 유지보수도 담당하고 있다.
가장 가까운 철도역은 산요 본선의 쿠다마츠역이며, 전용선이 쿠다마츠역까지 연결되있다. 생산된 차량은 이 전용선을 이용하여 쿠다마츠역까지 이동, 쿠다마츠역에서 JR 화물 열차로 갑종수송된다. 신칸센 차량 및 한큐차량, 해외차량은 트레일러로 인근의 쿠다마츠항 2부두로 이동하여, 항구에서 대형선으로 갑종수송한다.
1988년에는 주식회사 후지 테레비와 JR 동일본의 공동 기획인 오리엔트 급행의 일본 운행을 앞두고, 열차의 대차 제작을 담당한적 있으며, 각 객차의 일본사정에 맞는 개조 작업도 히타치에서 진행하였고, 객차 반입도 쿠다마츠에서 진행하여 도쿄역으로 이동하였다.
2. 제품[편집]
차량에 탑재되는 공기압축기 CP, 전동발전기 MG, 저항제어기 CON, VVVF 등 주요 부품 중 히타치의 제품과 기술이 많이 들어간다. 1940년대에 다단식 자동 가속제어장치인 '히타치 MMC 제어'를 개발한다. 또한 1952년 공장에서 제작된 타카마츠코토히라 전기철도의 10000형은 일본 최초의 원핸들을 채용하였다. 또한 사가미 철도는 히타치제의 전자직통밸브식 전자직통브레이크를 최초로 채용하였다.
현재 생산되는 차량은 거의 대부분이 알루미늄 합금 차량이며, JR과 사철용을 골고루 수주하며 신칸센도 수주하고 있다.
자회사의 '히타치 교통기술'에서 A-train의 개발을 하고있으며, 당연히 모든 열차가 카사도 사업소에서 제작된다. A-train은 알루미늄 압출 형재를 마찰교반접합 공법으로 용접한 더블스킨 구조로 제작되며, 별도로 내장을 모듈화해 제작하는 자립형 내장구조를 가진 차량 제작을 실용화하여 저비용, 단기간 생산을 가능하게 했다. 신칸센 선두부의 날카로운 형상은 판금 기술로 제작하며, 카사도 사업소 주변에 위치한 쿠다마츠시내의 우수한 금형 판금공법을 소유한 기계공업 협력업체도 다수 존재한다.
과거에는 강철제 및 스테인리스제도 다루었지만, 지금은 알루미늄제만 다루고 있다.
2002년에 한큐 전철 계열의 아루나 공기가 철도차량에서 철수하자[1] 아루나 차량의 주요고객이었던 한큐 전철, 도부 철도가 대안으로 히타치에서의 주문을 계속하고 있다.[2] 또한 JR 큐슈도 초창기에는 킨키차량의 주요 고객이었으나 히타치의 A-train 기술에 맛들여 이제는 히타치로만 주문제작을 하고 있다. 다만, JR 도카이와 JR 서일본은 현재는 신칸센 차량만 제작하여 납품한다.[3]
모노레일 차량 제조도 하여, 과좌식 모노레일 시스템을 주로 다루며 제작하고 있다.
3. 차량제작 목록[편집]
3.1. 국철[편집]
증기기관차
8620형 증기 기관차
9600형 증기 기관차
D50형 증기 기관차 (9900형)
C50형 증기 기관차
C55형 증기 기관차
C56형 증기 기관차
C57형 증기 기관차
D51형 증기 기관차
D52형 증기 기관차
C59형 증기 기관차
C62형 증기 기관차
전기기관차
ED15형 전기 기관차
디젤기관차
DD51형 디젤기관차
DE50형 디젤기관차
객차
20계 객차
전동차
103계 전동차
105계 전동차
113계 전동차
115계 전동차
201계 전동차
205계 전동차
211계 전동차
185계 전동차
415계 전동차
485계 전동차
583계 전동차
781계 전동차
711계 전동차
713계 전동차
신칸센
신칸센 0계 전동차
신칸센 100계 전동차
신칸센 200계 전동차
3.2. JR[편집]
신칸센
JR 홋카이도
신칸센 H5계 전동차
JR 동일본
신칸센 400계 전동차
신칸센 E1계 전동차
신칸센 E2계 전동차
신칸센 E5계 전동차
신칸센 E6계 전동차
신칸센 E7계 전동차
JR 도카이
신칸센 300계 전동차
신칸센 700계 전동차
신칸센 N700계 전동차
신칸센 N700S계 전동차
JR 서일본
신칸센 100계 전동차
신칸센 300계 전동차
신칸센 500계 전동차
신칸센 700계 전동차
신칸센 N700계 전동차
신칸센 N700S계 전동차
신칸센 W7계 전동차
JR 큐슈
신칸센 N700계 전동차
신칸센 800계 전동차
사업
신칸센 923형 전동차
프로토타입
신칸센 1000형 전동차
신칸센 951형 전동차
신칸센 962형 전동차
신칸센 L0계 리니어 모터카
재래선
JR 홋카이도
785계 전동차
735계 전동차
731계 전동차
721계 전동차
마야 35형 객차
JR 동일본
215계 전동차
E257계 전동차
E351계 전동차
E653계 전동차
E655계 전동차
E657계 전동차
EV-E801계 전동차
JR 도카이
311계 전동차
371계 전동차
373계 전동차
383계 전동차
JR 서일본
207계 전동차
221계 전동차
223계 전동차
283계 전동차
681계 전동차
683계 전동차
JR 시코쿠
8000계 전동차
JR 큐슈
DE10형 디젤기관차
783계 전동차
787계 전동차
883계 전동차
885계 전동차
811계 전동차
815계 전동차
817계 전동차
BEC819계 전동차
821계 전동차
305계 전동차
77계 객차
3.3. 대형사철[편집]
도큐 전철
데하 80형 전동차
도쿄메트로
도쿄메트로 05계 전동차 (N05계 13차차)
도쿄메트로 10000계 전동차
도쿄메트로 15000계 전동차
도쿄메트로 16000계 전동차
도쿄메트로 17000계 전동차
도쿄메트로 18000계 전동차
도부 철도 - 아루나 공기의 차량철수를 계기로 주 고객이 되었다.
도부 50000계 전동차 (50000계, 50050계, 50070계, 50090계)
도부 60000계 전동차
도부 7870계 전동차
세이부 철도
세이부 5000계 전동차
세이부 6000계 전동차
세이부 10000계 전동차
세이부 20000계 전동차
세이부 30000계 전동차
세이부 001계 전동차
케이오 전철
케이오 2000계 전동차
케이오 초대 5000계 전동차
케이오 6000계 전동차
사가미 철도
소테츠 7000계 전동차
소테츠 8000계 전동차
소테츠 20000계 전동차
한큐 전철
한큐 9300계 전동차
한큐 9000계 전동차
한큐 1000계 전동차
한큐 1300계 전동차
케이한 전기철도
케이한 260형 전동차
난카이 전기철도
코11,21형 객차
3.4. 제3섹터[편집]
수도권 신도시 철도
수도권 신도시 철도 TX-2000계 전동차
수도권 신도시 철도 TX-3000계 전동차
토요 고속철도
토요 고속철도 2000계 전동차
3.5. 공영철도[편집]
삿포로시 교통국
삿포로시 교통국 330형 전동차
도쿄도 교통국
도쿄도 교통국 5000형 전동차
도쿄도 교통국 6000형 전동차
도쿄도 교통국 10-000형 전동차
도쿄도 교통국 5300형 전동차
도쿄도 교통국 12-000형 전동차
나고야시 교통국
나고야시 교통국 5000형 전동차
나고야시 교통국 2000형 전동차
나고야시 교통국 3000형 전동차
나고야시 교통국 N3000형 전동차
나고야시 교통국 6000형 전동차
오사카시 교통국
오사카시 교통국 10계 전동차
오사카시 교통국 20계 전동차
교토시 교통국
교토시 교통국 10계 전동차
후쿠오카시 교통국
후쿠오카시 교통국 1000계 전동차
후쿠오카시 교통국 3000계 전동차
카고시마시 교통국
카고시마시 교통국 600형 전동차
3.6. 모노레일[편집]
도쿄 모노레일
도쿄 모노레일 100형 전동차 (100형, 200형, 300형, 350형)
도쿄 모노레일 500형 전동차
도쿄 모노레일 600형 전동차
도쿄 모노레일 700형 전동차
도쿄 모노레일 800형 전동차
도쿄 모노레일 1000형 전동차
도쿄 모노레일 2000형 전동차
도쿄 모노레일 10000형 전동차
오사카 모노레일
오사카 고속철도 1000계 전동차
오사카 고속철도 2000계 전동차
오사카 모노레일 3000계 전동차
마이하마 리조트 라인
10형 전동차
100형 전동차
나고야 철도
메이테츠 MRM100형 전동차
오키나와 도시 모노레일
오키나와 도시 모노레일 1000형 전동차
3.7. 국외[편집]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공사 1000호대 전동차
한국철도공사 200000호대 전동차
서울특별시지하철본부
서울교통공사 1000호대 저항제어 전동차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3000호대 전동차
워싱턴 메트로
8000 시리즈
타이완 철로관리국
타이완 철로관리국 DR2900형 동차
타이완 철로관리국 DR3000형 동차
타이완 철로관리국 TEMU1000형 전동차
타이완 철로관리국 EMU3000형 전동차
타이완 고속철도
타이완 고속철도 700T형 전동차
영국철도
영국철도 395형
영국철도 800형
영국철도 385형
파나마 메트로 3호선
히타치 제작소 카사도 사업소
히타치 제작소 카사도 사업소
더공감치과의원
tggdental.com
야탑역 2번 출구, 통합치의학과 전문의 조범기 원장
분당스케일링 연세에스치과의원
ysdc.co.kr
과잉진료없는 치과, 네이버 인근, 티맥스 옆, 교정, 임플란트, 턱관절치료
[1] 정확히는 '철도차량 제작회사'로서의 아루나 공기가 해산하고 노면전차 제작 및 철도차량 유지보수 파트만 다시 모여 아루나 차량을 만들게 된다.
[2] 특히 한큐는 2006년부터 도입중인 1000계, 9000계, 1300계, 9300계를 히타치로만 계속 주문중이고, 향후 열차를 교체할 때도 히타치로 주문할 가능성이 크다. 도부 철도도 50000계 패밀리와 60000계를 히타치에서 주문하긴 하였으나, 70000계부터는 다시 킨키차량으로 넘어가서, 도부가 계속 히타치로 주문을 할지는 알수 없다.
[3] 아이치 토요카와에 있는 일본차량제조는 JR 도카이가 주식의 50%를 먹은 그룹 자회사이며, 킨테츠 산하인 킨키차량은 킨테츠와 JR서일본이 주식을 먹고 있다. 아무래도 별로 관계없는 회사에서 차 뽑는 것보다 관계 있는 회사에서 차 뽑는게 훨 낫기 때문인 걸로 보인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최근 변경
21:08까무위키
21:08송해
21:08한국폴리텍Ⅴ대학
21:08쥐치
21:08기준금리
[더 보기]
나무뉴스
'독재타도, 민주쟁취' 35년 지나도…전국서 6·10 민주항쟁 기념
中 당국자 '일상화된 PCR 검사' 비판…"뉴노멀 돼선 안돼"(종합)
채정안, 옷값만 1억↑ 친구집서 플렉스…언더웨어 노출 '깜짝' (채정안TV)[종합]
뉴욕타임스도 故 송해 추모…"전쟁·가난 딛고 사랑받은 진행자"
김건모, '성폭행 무혐의' 받았는데…장지연과 파경 [엑's 이슈]
[더 보기]
namu.wikiContáctenosTérminos de usoOperado por umanle S.R.L.Hecho con <3 en Asunción, República del Paraguay
Su zona horaria es Asia/SeoulImpulsado por the seed engine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is site is protected by hCaptcha and its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우리나라 선 진 국이라니 논밭의 똥 개가 지나가던 고 양이 보고 비웃는다
갈 길이 멀 기만 하다ㅡ
말 로 만 씨부리는 선진국은 우리산업 발 전성 변화창조 .성 장 성 없다 그저 가 라 ~~~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 영국 미국 일 본 케나다 등 이 선진국 아니더냐
첫댓글
0역링크토론편집역사ACL
히타치 제작소 카사도 사업소
최근 수정 시각: 2022-04-10 19:47:53
분류
히타치 제작소
쿠다마츠시
 상위 문서: 히타치 제작소

카사도 공장 정문 전경
1. 개요2. 제품3. 차량제작 목록
3.1. 국철3.2. JR3.3. 대형사철3.4. 제3섹터3.5. 공영철도3.6. 모노레일3.7. 국외
日ひ立たち製せい作さく所しょ 笠かさ戸ど事じ業ぎょう所しょ
1. 개요[편집]
주소 : 야마구치현 쿠다마츠시 히가시토요이 794 (山口県下松市東豊井794) [우편번호 〒744-0002]
히타치 제작소 카사도 사업소는 야마구치현 쿠다마츠시에 위치한 히타치 제작소의 제작공장 중 하나이며, 철도 차량의 제작을 담당한다.
1921년 5월 1일, 히타치가 '히타치 카사도 공장'으로 설립한것이 시초이다, 부지면적은 52ha이며, 종업원 수는 약 1500명이다.
쿠다마츠시의 남부, 카사도 섬의 입구인 카사도 대교 바로 옆에 위치하여 있으며, 축구장 9.5개분, 520000㎡ 규모이다. 바로 옆에 '히타치 하이 테크놀로지' 카사도 사업소, 히타치 교통기술 카사도 사업소, 히타치 플랜트 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