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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K 모드 게시판 CK2 모딩 팁 내멋대로 쓰는 Crusader King 2 모딩 매뉴얼 (20) 이미지 및 아이콘 파일의 작성/수정 (1~19회)
tacitus 추천 2 조회 1,615 15.02.24 18:50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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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02.24 22:30

    첫댓글 tacitus님 성의가 느껴지는 글이네요... 많은부분을 배워갑니다.
    프로빈스 추가팁도 한번 올려주시면 열심히 배워보겠습니다.. 굽신~~

  • 작성자 15.02.25 11:44

    감사합니다.
    프로빈스 추가 같은 경우는 사실 제가 할 수 있는 부분만 적기로 하면 어떻게든 쓸 수는 있겠지만, 기존에 존재하던 글과 얼마나 달라질 수 있을지에 대한 확신이 없습니다. 사실 어떤 글이 탄생할지가 보이지가 않아요.
    과거에 한 번 해봤던 작업이라고는 해도 다시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 보려면 시간도 많이 소요될 텐데, 그 정도 시간을 들여서 기존의 글과 별로 차별성도 없는 글이 나온다면 쓰는 의미가 많이 줄어들잖아요.
    그래서 손을 못 대고 고민중입니다. 사실 완결성을 좀더 갖추려면 분명 들어가야 하는 내용인 건 사실인데...

  • 15.02.25 03:18

    오오 익숙한 프로그램이 자세히 설명되서 좋네요 갠적으로 크킹 모딩하는데는 포토샵보다 훨씬 가벼운 이 프로그램이 딱인거 같습니다.

  • 작성자 15.02.25 11:24

    가벼우면서도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능은 다 제공되어서, 아주 복잡한 작업이 아니라면 기본 이미지 편집 도구로 사용해도 될 정도로 훌륭하더군요. 시험삼아 어제 이 글 쓰면서 모든 작업을 Paint.NET 만을 써서 해봤는데, 금방 손에 익더라고요.

  • 15.02.27 01:09

    coa 모딩도 부탁드립니다. 좀 만져보긴 했는데 제대로 적용이 안되네요.

  • 15.04.12 19:59

    flag 수정하면서 본건데 사이즈 128x128 아닌가요?

  • 작성자 15.04.12 20:01

    아.. 128x128 이 맞습니다. 로컬의 원본 파일만 수정해놓고 정작 올려놓은 건 수정을 안 해놨네요. 지적 감사합니다.

  • 16.05.03 06:52

    무함마드처럼 고유 얼굴을 가지게 하고 싶은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 싶어서 찾아왔는데 없군요 OTL

  • 작성자 16.05.03 11:08

    그 쪽은 제가 워낙 관심이 없어서요. 무함마드의 캐릭터 ID 를 제가 모르다 보니 데이터를 찾아볼 수가 없는데, 하드코딩된 게 아니라면 데이터에 뭔가 단서가 있을 겁니다. ID 를 찾은 후 History/Characters 의 그 데이터를 확인해 보세요. 특이점이 있는 캐릭터니까 뭔가 다른 부분이 분명히 있을 겁니다. (없다면 하드코딩이라고 생각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다고 생각해요. 물론 끝까지 파 보시겠다면 안 말립니다.)

  • 16.05.03 18:06

    \gfx\characters 폴더를 보면 아예 파일명이 Muhammad.tga 인 파일이 있더군요. 히스토리의 캐릭터 파일을 보면 무함마드에게는 occluded=yes 가 붙어있는 거 말고는 특이사항이 없는데 occluded 뜻을 찾아보니 '폐색'이라고 나오더군요. 뭔소리죠;;
    혹시 히스토리에 지정된 캐릭터명에 맞춰 gfx에 이름을 맞춘 tga파일을 만들어주면 될까 싶었는데 Muhammad라는 이름을 가진 캐릭터가 한둘도 아니었고...
    무함마드의 캐릭터 번호 자체는 33922였습니다. 다른 모드들, 특히 판타지 모드들은 고유 얼굴을 가지게 하는 경우가 많으니 일단 하드코딩은 아닐 것 같네요...실마리는 못잡았지만요;

  • 작성자 16.05.03 20:35

    그럴땐 해보는겁니다. 적당한 캐릭터에 똑같이 해주는거죠. 이름으로 tga 파일을 만들어서 저장해주고, 그 캐릭터의 히스토리 파일에 occluded=yes 를 붙여서 실행을 해보세요. 정한 그림으로 나온다면 빙고!

  • 16.05.03 22:14

    Using occluded = yes in character history; this is used for Muhammad (The Prophet). Big limitation is that everyone with occluded = yes will have same portrait. It uses a single frame texture with hardcoded name Muhammad.tga:

    spriteType = {
    name = "GFX_Muhammad"
    texturefile = "gfx\\characters\\Muhammad.tga"
    noOfFrames = 1
    norefcount = yes
    }
    하드코딩인 것 같군요 ㅠㅜ
    게임상에 사용되지 않는 문화를 만들어서 그 문화의 ethnicity를 가지되 실제 문화는 다르게 하는 식으로 하던지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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