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한지 갓 100일된게임에 서버게시판 부터
욕도아니고.. 쟁도아니고..
이렇게 조용한 게임은 처음 본다..
초반에는 투력차이가 심하지 않았지만
슬슬 고투 반왕 이외는 투력 차이가 많이남.
점점 그들만의 리그로 변하는 이유 3가지만 말해봄.
1. 반격 시스템
PK있는 게임은 페이 투 윈 게임이라도
어느정도 잠수 할때 뒷치기는 가능한데
3만 정도 차이나면 솔직히 뒷치기가 거의 불가능해짐.
반격 겁나쌤.
슈튜 체인지 부터 결국 스펙이 메인이 되다보니. 반격기회 조차아예없음.
그러니 반왕은 점점 줄어들고 게임이 루즈해짐.
통제를 깰수 있는 길을 만들어줘야 대항 구도가 만들어지는데 몇몇 서버 이외는
그렇기회조차 생기길 않음.
2. 길드거래 시스템
아티팩트, 스킬북, 주요 아이템
길드 거래로 지들 끼리만 공유함. 즉 최상위 길드원아니면 나머지는 스펙업 기회 조차 없음
지들끼리 거래하고 밑에 투력 올라오는거 막으니까
게임 시스템이 이기주의 길드 시스템으로 만들어놔서 상위 10% 이외 90%를 죽이는 시스템
미래가 안보이는데 어떻게 현질함?
3. R뽑기
타 게임 보통 무기 + 탈꺼 그리고 기회가 있다면 펫 정도일꺼임
이 게임 타게임에 비해 5개 R (전설 등급 존재)
결국 R 우연히 하나 뽑아도 4개를 우연히마추기는 하늘에 별따기임.
결과적으로는 페이투 윈에 의해 R 등급 유저와의 격차가 더 심해짐.
더욱이 지금은 SR 조금씩 풀리고 각성시스템 추가까지
거기다가 확률은 진짜.. 2천만원에 1개 정도의 기대값이니
빠른 랩업으로 인해 빠르게 올라간 유저가 스펙업에 각성까지
이건모 희망의 희 그림자 조차 안보이니
최소한의 중간 아래 층의 퇴로 조차 열어주지 않고 이렇게
100일도 안된 게임을 밀어부치는건
역시 초반에 뽑기로 개발비 다 뽑아 먹어서 여유있는 중소게임사 여서 그런듯
이를 반증하는건
새로운 아레스 게임이 나왔음에도 카카오게임 주식이 바닥 치는거 보면 알수있음.
게임이 너무 지루함...................................
현질한것땜시 걍 자사는 돌리고있는데 TL이나 다른게임 나오면 바로 갈아탐..
월드 매칭도 잘 안잡히는거보면.. 진짜.. ㅋㅋ
아마 이 밖에도 이유 더있지 않음????
진짜 나만 이딴생각하는건가?
첫댓글 이미 유저 다떨어져 나가서 그들만의 리그죠.
이젠 하다가 언제든지 접을사람과 매몰돼서 못 접는 사람만 남았죠.
무지성 찡찡이노 ㅋㅋ 돈도 안쓰고 돈 쓴 사람은 이기고 싶고
마 저기 가서 명중 회피 잇는 게임 해보고 다시 와서 감사합니다 하고 겜해라
다른 겜들 다 회피 있어서 니 딜 미스뜬다 임마 ㅋㅋ
돈 안쓰고 돈쓴 사람들이랑 투력차가 안나길 바라는것도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뭔 대체 개거지근성이냐?
진짜 거지임? 거지 근성 좀 버려;
아니 그럼 순수실력에 결정되는 철권이나 하러가던가 ㅋㅋ
지가 페이투윈게임해놓고 말이많노 ㅋㅋ
리니지라이크가 다 그런거야
가서 스팀겜이나 쳐해라
근데 진짜 통제걸리면 희망이라도 있어야 싸울텐데 그래야 서로 현질하는게 게임사가 원하는걸테도 근데 반왕이 어찌할수가 없는 시스템이긴함 독식으로 갈수록 점점더 벌어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