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외벽 마감재는 제품, 브랜드에 따라 종류가 천차만별이라 건축주 입장에서 어떤 외장재가 좋은지 분간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그래서 장비야놀자가 여러분들께 정답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인테리어나 유지관리 측면에서 우수하고, 외부충격과 화재에 강해 기능적으로 구조체를 완벽히 보완할 수 있는 세라믹사이딩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 중 저희가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일본 대표 브랜드 도레이(TORAY)사에서 출시되고 있는 오토클린 하이브리드 16mm 세라믹사이딩 제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14mm에 비해 내구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클립시공으로 오랜시간이 경과해도 금이 가거나 깨지는 현상이 발생할 위험성이 낮은 제품입니다.
도레이 16mm 오토클린 세라믹사이딩
1. 내진성과 내구성
2004년 발생한 나가타 지진의 피해조사에 따르면 세라믹사이딩으로 외장마감을 한 주택의 경우 외장재의 박리나 탈락이 거의 일어나지 않았다고 하며 도레이사의 16mm 세라믹사이딩은 내진에 강한 클립시공으로 다양한 환경변화에 견디는 성능이 뛰어납니다. (1995년 1월 한신대지진이나 2004년 10월에 발생한 니가타 지진의 피해조사에서 세라믹사이딩은 박리나 탈락이 보이지 않아 지진에 강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2. 주택 내구성 업그레이드
도레이 세라믹사이딩은 다른 외장재와 달리 외벽통기공법을 표준공법으로 시공하고 있어 벽속의 빗물이나 습기등 수분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외벽통기공법]
(1) 빗물침투제어
(2) 습기배출로 벽체내 결로 예방
(3) 통기층에 의한 단열효과
3. 내화성
화재 발생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이 탈출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는 것입니다. 도레이 세라믹사이딩은 대표적인 외장마감재 스타코와 비교해 월등히 뛰어난 내화성능을 지니며, 1시간 이상 화재를 견딜 수 있는 준불연자재로 일본 국토교통대신 내화구조 인증을 취득한 화재에 안전한 외장재입니다.
4.뛰어난 의장성(인테리어 효과)
다양한 패턴과 색상의 개발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의 선택폭이 넓어 단일품목간의 조화이외에도 다른 외장재와 함께 사용하더라도 색상과 패턴을 조화롭게 맞출 수 있습니다.
5. 시공성
도레이 세라믹사이딩은 일반적인 전면 못시공이 아닌 상하 두곳에 철물고정을 하고 일부 극소수 부위만을 못이나 피스로 고정해 보수도장 처리합니다. 대부분이 철물고정이라 외관상 마감이 깔끔할 뿐만 아니라 시간이 경과 하더라도 하자가 발생할 확률이 낮고 시공 또한 매우 빠릅니다.
6. 뛰어난 내후성
도레이 세라믹사이딩의 하이브리드 클리어 도막은 주택의 장기 수명화를 위해 내후성이 높은 클리어 도장을 하여 자외선의 영향에서 색깔의 열화를 막습니다, 이 뛰어난 내후성은 오랜 연구 끝에 실현한 것으로 열악한 환경을 재현한 시험장에서도 그 능력이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목재, 징크, 스타코에 비해 변색에 강해 전제품의 색상을 10년 보증할 만큼 유지보수에 따른 경제성도 뛰어납니다.
7. 유지관리
외벽재 표면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먼지나 오염물질이 생기게 되고 주택 외관을 해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도레이 세라믹사이딩은 다른 브랜드의 파워코팅과는 달리 오토클린 하이브리드 코팅으로 오염물질이 붙기 어렵게 함과 동시에 빗물로 오염물질을 떠오르게 한 후 씻어내는 효과도 있어 언제나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도레이 세라믹사이딩 제품]
[시공방법 및 부자재]
옷을 입는 이유가 단순히 돋보이기 위한 것이 아니듯 외장재도 외부 인테리어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일차적으로 구조체를 보호하고, 나아가 집의 기능을 보완할 수 있는 외장재여야만 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세라믹사이딩은 가장 완전한 외장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패턴과 색상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방부, 방수, 방화 등 기능면에서도 다른 외장재를 능가하는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 외장재를 고민 중이라면 도레이 세라믹 사이딩이야말로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제품문의 010-5218-0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