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이게 다 지어지면 대전은 우리나라에서 지하철 연장이 3번째로 긴 도시가 되는군요.(1위-수도권, 2위-부산) 천안까지 대전광역선이 뚫리면 전철만 타고 대전까지 올 수 있겠네요.
흠..... 천안에 수도권 전철 환승 표시를 해주심이? -_-
이거 다지면, ... 음 글쎄유.. 필요할턴지는(천안~대전은 생각해왔던 거지만), 청주는 좀...(역이랑 시내랑 좀 멀다쥬)
이왕 청주까지 가는 것 청주공항역까지 가면 어떨까요? ^^
2차 수정판.. 1) 천안역 환승표시 추가.. 2) 청주방면 청주공항까지 연장..^^;;
이대로라면 서울 1호선이 호남선에 들어가는 모습 보일 날은 시간문제일 듯 합니다. 이렇게 한다고 하면 서울 1호선은 당연히 특급/급행이 상시 있어야겠죠...
EEC부활...? -.-:; (장의자에 앉아서 논산까지 갈 순 없느 노릇이니까요..)
근데 이정도 전철망이 구축되려면 대전인구나 경제력등 종합적인 시세가 현재보다 2배는 증가되어야 경제적 타당성이 있을 것입니다. 현재의 대전시 인구나 경제력, 재정능력수준에서는 2~3개 노선도 쉽지 않은 수준입니다.
-- 대전까지 광역으로 하면, 고속철은 또 어떻게 되라고 --;; 근데 저거 직통으로 한다해도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란지? --;; 시간이 고속철이랑 비슷하면 쩝 --
이원역이빠졋네요';;
첫댓글 이게 다 지어지면 대전은 우리나라에서 지하철 연장이 3번째로 긴 도시가 되는군요.(1위-수도권, 2위-부산) 천안까지 대전광역선이 뚫리면 전철만 타고 대전까지 올 수 있겠네요.
흠..... 천안에 수도권 전철 환승 표시를 해주심이? -_-
이거 다지면, ... 음 글쎄유.. 필요할턴지는(천안~대전은 생각해왔던 거지만), 청주는 좀...(역이랑 시내랑 좀 멀다쥬)
이왕 청주까지 가는 것 청주공항역까지 가면 어떨까요? ^^
2차 수정판.. 1) 천안역 환승표시 추가.. 2) 청주방면 청주공항까지 연장..^^;;
이대로라면 서울 1호선이 호남선에 들어가는 모습 보일 날은 시간문제일 듯 합니다. 이렇게 한다고 하면 서울 1호선은 당연히 특급/급행이 상시 있어야겠죠...
EEC부활...? -.-:; (장의자에 앉아서 논산까지 갈 순 없느 노릇이니까요..)
근데 이정도 전철망이 구축되려면 대전인구나 경제력등 종합적인 시세가 현재보다 2배는 증가되어야 경제적 타당성이 있을 것입니다. 현재의 대전시 인구나 경제력, 재정능력수준에서는 2~3개 노선도 쉽지 않은 수준입니다.
-- 대전까지 광역으로 하면, 고속철은 또 어떻게 되라고 --;; 근데 저거 직통으로 한다해도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란지? --;; 시간이 고속철이랑 비슷하면 쩝 --
이원역이빠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