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ed Launch Alliance의 Vulcan 로켓에 대한 아티스트의 컨셉입니다. 크레딧 : ULA
United Launch Alliance와 SpaceX는 미군 로켓 계약에서 수십억 달러에 대해 Northrop Grumman과 Jeff Bezos의 Blue Origin을 제치고 2027 년까지 펜타곤의 최우선 국가 안보 우주 임무를 시작하는 데 부담을 분담 할 것이라고 관계자들이 금요일 발표했습니다.
보잉과 록히드 마틴이 2006 년에 설립 한 50-50 합작 투자 사인 ULA는 2022 년부터 2027 년까지 이륙하는 임무에 대해 2024 년 말까지 수여되는 군의 가장 중요한 위성 발사 계약의 60 %를 받게됩니다. SpaceX는 40 %를 받게됩니다. 같은 기간 동안의 국가 안보 발사 계약에 대해 국방부가 말했다.
펜타곤은 Northrop Grumman과 Blue Origin이 제출 한 제안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이 계약은 SpaceX 및 ULA의 앵커 고객을 제공하는 미국 우주군, 국립 정찰 국, 미사일 방어 국 및 기타 군사 서비스 및 기관을위한 위성 발사 계약을 포함합니다.
미국 공군의 인수, 기술 및 물류 담당 차관보 인 Will Roper는“이날은 공군 부, NRO 및 발사 서비스 업계 파트너의 전략적 계획과 노력의 절정을 이루는 획기적인 날입니다. "경쟁력있는 출시 시장을 유지하고 정부 및 상업 고객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공간에 대한 보장 된 액세스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을 장려하는 방법입니다."
ULA 및 SpaceX와의 계약은 러시아 산 RD-180 엔진을 사용하는 로켓에서 미국산 엔진이 장착 된 차량으로 군사 위성 발사를 전환하려는 국방부의 노력의 2 단계의 일부입니다. ULA의 Atlas 5 로켓은 현재 사용중인 다른 로켓보다 더 많은 국가 안보 위성을 발사했으며 첫 번째 단계는 RD-180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조달 전략은 또한 국방부의 발사 비용을 줄이기위한 것입니다.
Roper는 금요일 기자와의 전화 회의에서“우리는 러시아 RD-180 엔진에 너무 오래 갇혀있었습니다. 그것은 우리 국가 안보에 대한 위험입니다. 수년 전에 공군은 우리가 단일 로켓 공급자와 함께 있었지만 여전히 러시아 엔진에 묶인 유일한 소스 환경을 통해 우리를 확보하기 위해 인수 전략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 두 공급 업체에 대한 2 단계상에서 궁극적으로 절정에 달할 경쟁력있는 미국 산업 기반을 구축하십시오.”
금요일 발표는 또한 유리한 군사 발사 계약으로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있는 기회를 놓고 미국 우주 산업의 주요 4 개 업체 간의 치열한 경쟁이 끝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ULA는 Atlas 및 Delta 발사체를 대체하기 위해 모든 미국산 엔진으로 차세대 Vulcan Centaur 로켓을 개발하고 있으며 SpaceX는 Pentagon에 이미 사용중인 Falcon 9 및 Falcon Heavy 로켓을 제공했습니다. 군대의 까다로운 발사 요구 사항.
ULA의 사장 겸 CEO 인 Tory Bruno는“ULA는 이번 조달에서 두 개의 출시 제공 업체 중 하나로 선정되어 영광입니다. “Vulcan Centaur는 중요한 국가 안보 우주 임무에 적합한 선택이며 우리 국가의 우주 발사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우리는 국가 방위를위한 전략적 국가 안보 공간 자산을 안전하고 안전하게 제공 할 수있는 신뢰할 수있는 파트너였으며이상은 우리의 미션을 안정적으로 시작하여 이러한 임무를 보호하기위한 우리 직원의 헌신과 헌신에 대한 고객의 지속적인 신뢰를 보여줍니다. 국가에서 가장 중요하고 도전적인 임무입니다.”브루노는 성명에서 말했다.
SpaceX는 금요일 펜타곤 발사 계약에 대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Northrop Grumman의 OmegA 로켓과 Blue Origin의 New Glenn 발사체도 실행 중이었습니다.
자체 로켓으로 2 단계상에서 패배 했음에도 불구하고 Northrop Grumman과 Blue Origin은 여전히 국가 안보 발사를 통해 사업을 시작할 것입니다. Northrop Grumman은 견고한 로켓 부스터를 공급하고 Blue Origin은 ULA의 Vulcan Centaur 로켓 용 BE-4 주 엔진을 제작할 것입니다.
Roper는 "우리는 모든 제안을 공개 된 수상 기준에 따라 평가했습니다. 기술적 인 요소는 무엇보다 먼저 평가되었으며 그 다음에는 과거의 성과, 소규모 기업과의 협력 능력,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격을 완전히 평가했습니다."라고 Roper는 말했습니다. “모든 제안이 평가됩니다. 우리는 공과 스트라이크를있는 그대로라고 부르며, 이러한 기술적 요소를 충족하는 능력 (미션 수행)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합니다.”
거의 10 년 동안 국방부는 군의 거의 모든 대규모 정찰, 감시, 통신, 항법 및 미사일 경고를 궤도에 전달한 아틀라스 및 델타 로켓 함대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ULA에 유일한 국가 안보 발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위성.
그러나 발사 비용 상승, 신생 SpaceX의 압력, 러시아와의 외교 관계 악화로 인해 공군은 군의 최우선 우주 임무를위한 로켓 조달 전략을 재고하게되었습니다. 의회는 또한 러시아가 크림 반도를 합병 한 후 2014 년에 미국이 추진하는 로켓으로 전환하기 전에 군이 국가 안보 위성을 발사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RD-180 엔진의 수를 제한하는 법을 통과 시켰습니다.

2019 년 4 월 Falcon Heavy 발사 사진 파일. 출처 : SpaceX
우선 순위가 가장 높은 페이로드 클래스는 이전에 EELV (Evolved Expendable Launch Vehicle) 프로그램의 일부였습니다. 작년에 국방부가 재사용 가능한 로켓을 포함하는 발사 서비스의 새로운 시대로 이동함에 따라 군 관리들은 EELV 프로그램을 국가 안보 우주 발사 (NSSL) 프로그램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공군은 미 국방부가 2006 년 보잉과 록히드 마틴 통합을 승인했을 때 EELV 급 임무 경쟁을 끝냈고, ULA와 군 관계자는 미국 국가 안보 위성을 발사하기 위해 아틀라스와 델타 로켓 군의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국방부 관리들은 로켓 중 하나가 지상에 놓여 있어도 중요한 탑재 물이 우주에 도달 할 수 있도록 군대에 두 개의 독립 발사기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공군은 SpaceX의 Falcon 9 로켓이 2015 년에 국가 안보 위성을 발사하도록 인증했습니다.이 과정은 SpaceX가 작년에 공군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 한 후 국방부의 110 억 달러 규모의 "블록 구매"단독 소스 명령에 항의 한 후 속도를 높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2013 년 Atlas 5 및 Delta 4 로켓.
군 관계자는 미국산 엔진 만 사용하는 로켓이 필요한 2 단계로 이동하기 전에 중간 "1A 단계"조달 라운드에서 ULA와 SpaceX 간의 경쟁을 위해 더 많은 발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공군은 새로운 미국 로켓 추진 시스템의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기 위해 업계와의 비용 분담 공공-민간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2016 년 Aerojet Rocketdyne, Northrop Grumman, SpaceX 및 United Launch Alliance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2018 년에 공군은 다음 발사 서비스 계약 상을 위해 Blue Origin, Northrop Grumman 및 United Launch Alliance를 선택했습니다. 이러한 계약은 누적 가치가 약 23 억 달러였습니다.
이미 날아가는 로켓과 경쟁하는 유일한 회사였던 SpaceX는 2018 년에 수주 된 개발 계약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미 국방부는 또한 NSSL 프로그램의 2 단계 계약에 따라 미국 우주군이 체결 한 최초 3 개의 고정 가격 출시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USSF-51과 USSF-106으로 지정된 두 개의 임무는 2022 년 1 분기와 3 분기에 발사 된 것으로 ULA에 수여되었습니다. SpaceX는 3 분기에 USSF-67 임무를 발사하라는 임무 명령을 받았습니다. 2022 년.
ULA는 금요일 발표 된 작업 주문에서 3 억 3,700 만 달러를 받았으며 SpaceX는 3 억 1600 만 달러를 받았습니다.
2021 년에 데뷔 할 예정인 ULA의 Vulcan Centaur 로켓이 2022 년 국가 안보 임무에 대해 인증되지 않은 경우 ULA는 러시아 제 엔진이 장착 된 Atlas 5 로켓을 USSF-51 및 USSF-의 대안으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106 개의 미션.
국방부 웹 사이트에 게시 된 계약 발표에 따르면 계약에는“조기 통합 연구, 발사 서비스 지원, 함대 감시, 발사체 생산, 임무 통합, 임무 발사 작전, 임무 보장, 우주 비행 합당 성 및 각 임무에 대한 임무 고유 활동이 포함됩니다. ”
Roper는 의회가 국방부가 국가 안보 임무를 위해 2022 년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 한 18 개의 RD-180 엔진에 대해 12 개는 여전히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엔진이 실제로 국가 안보 임무를 시작할 수있는시기에 대한 금지는 없습니다. 단지 국방부가 2022 년 이후에 RD-180 엔진을 사용하여 더 이상 발사를 조달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Roper는“'22 년 말까지 더 이상 RD-180 엔진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22 년 기준을 넘어서는 엔진을 사용해야하는 경우 사용할 수있는 엔진이 12 개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이 2 단계가 기술적 인 성능 (기술적 장점)을 1 순위 우선 순위로 부여한 이유는 우리가 이러한 엔진에서 벗어나도록 보장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오늘 우리가 RD-180 엔진을 제 시간에 내릴 수있는 매우 낮은 위험 경로를 가지고 있고 우리가 사용할 수있는 잉여에 빠질 필요가 없다는 것을 우리가 선택한 것에 매우 확신합니다. 필요하다면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기쁩니다.”
금요일 공개 된 세 가지 작업 명령은 ULA와 SpaceX의 빙산의 일각 일 뿐이며 향후 4 년 동안 수십 개의 국가 안보 착수 계약을 위해 정면으로 경쟁 할 것입니다. 미 우주군의 우주 미사일 시스템 센터 (SMC)는 매년 ULA와 SpaceX로부터 발사 서비스를 주문할 것이라고 군은 성명을 통해 밝혔다.
Roper는 군 관계자들이 SMC가 2 단계 협정이 적용되는 5 년 동안 32 ~ 34 개의 국가 안보 발사를 명령 할 것으로 추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 숫자에는 약간의 불확실성이 있다고 Roper는 말했다.
Roper는 금요일에“우리는 유동적 일 수있는 여러 출시에 대비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무기한 수량 계약입니다.
이는 ULA와 SpaceX가 Pentagon의 꾸준한“드럼 비트”발사를 중계 할 수 있도록 돕고 발사 매니페스트에 대한 상업적 임무를 보완 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따라서이 계약에는 상한선이 없습니다."Roper가 말했습니다. “우리와 NRO, 그리고 미사일 방어 국 및 우주 개발국과 같은 조직이 필요로하는 발사 횟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우리는 우주군이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수있는 발사 능력을 전체 부서에 제공하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공군과 현재 우주군이 성공한 81-out-81 임무를 구축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지난 몇 년 동안 제공되었습니다.”라고 Roper가 말했습니다.

Northrop Grumman의 계획된 OmegA 로켓에 대한 아티스트의 일러스트레이션. 펜타곤의 2 단계 출시 계약 시상식에서 패배했습니다. OmegA 로켓의 디자인은 2 개의 고체 연료 코어 스테이지와 액체 연료 상단 스테이지를 기반으로합니다. 크레딧 : Northrop Grumman
SpaceX의 Falcon 9 및 Falcon Heavy 로켓은 비정상적이고 도달하기 어려운 궤도에 대한 접근을 포함하여 펜타곤의 발사 요구 사항을 충족 할 수있는 리프트 용량을 갖추고 있지만, 새로운 임무를 수용하기 위해 발사 차량과 지상 시스템에 일부 변경 사항이있을 것입니다.
펜타곤의 2 단계 임무를 위해 SpaceX는 회사의 차세대 우주선 발사체 사용을 제안하지 않았습니다.
SpaceX의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 인 Gwynne Shotwell은 작년에 "Falcon 9와 Falcon Heavy, Starship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입찰합니다. 우리가 필요로하는 유일한 수정은 Falcon Heavy의 확장 페어링이며 수직 통합 기능을 구축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기본적으로 그들이 필요로하는 로켓을 날리고 있습니다.
"그들이 요구하는 데이터 요구 사항이 더 많고, 추가 검사도 있고, 2 단계에 새로 추가 된 항목도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저는 일부 기준 궤도가 각 궤도에 대해 약간 더 많은 질량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Falcon 9와 Falcon Heavy는 그대로 야수입니다.”
2 단계 임무를위한 SpaceX의 가장 중요한 업그레이드 계획은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패드 39A에 새로운 이동식 갠트리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이곳에서 회사는 강력한 Falcon Heavy 로켓을 발사합니다. 모바일 타워는 패드의 발사대 바로 북쪽에 위치하여 SpaceX가 민감한 일급 비밀 스파이 위성을 수직으로 통합하기위한 군사 요건을 충족 할 수 있습니다.
갠트리의 치수 및 요구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스토리를 읽어보십시오.
SpaceX는 또한 2 단계 임무에서 발사해야하는 가장 큰 위성에 맞도록 더 큰 페이로드 엔벨로프를 도입 할 것입니다. 이 회사는 Falcon 9 1 단계 부스터 3 개를 함께 볼트로 연결하는 Falcon Heavy를 수용하기 위해 캘리포니아의 Vandenberg 공군 기지에서 Falcon 9 발사대를 확장 할 수 있습니다.
NSSL 임무에는 스쿨 버스 크기의 스파이 위성, 대통령과 군 지휘관을 연결하는 핵 강화 통신 위성, 적의 미사일 발사를 감지하는 우주선,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GPS 항법 함대와 같은 군에서 가장 비싸고 중요한 탑재 물이 포함됩니다. .
우주군은 기술 시연 위성과 같은 소규모 임무에 대한 발사 서비스 계약을 수여하는 다른 발사 조달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Roper는 Pentagon이 Blue Origin 및 Northrop Grumman과 협력하여 2018 년에 수여 된 출시 서비스 계약에 따라 작업을 중단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Roper는“목표는 무기한으로 운반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서비스 계약 시작) 계약을 체결 할 것입니다. 우리는 작업이 유동적이고 문서화 할 수 있도록하고 싶습니다.… 정부가 데이터와 작업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있는 경우 우리는이를 유지하고 싶습니다. "
성명서에서 Northrop Grumman은 Pentagon이 2 단계 상을 위해 ULA 및 SpaceX와 함께하기로 결정한 것에 실망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광범위한 우주 발사 경험을 반영하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 한 강력한 제안을 제출했다고 확신하며 고객의보고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Northrop Grumman은 말했습니다.
Northrop Grumman의 OmegA 로켓 프로그램의 운명은 불확실합니다. 최근 Orbital ATK 인수를 바탕으로 방위 계약자는 OmegA 발사체가 미군의 요구 사항을 겨냥한 기능에 중점을두고 연간 몇 번의 발사만으로 수익성이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건설 직원들은 플로리다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OmegA 로켓 용 모바일 발사 플랫폼에 타워를 조립하고 있습니다. Northrop Grumman의 추진 시스템 부사장 인 Charlie Precourt는 지난 6 월 인터뷰에서 OmegA 로켓의 고체 연료 단계의 자격 테스트 발사가 완료되었으며 엔지니어가 발사기의 수소 연료를 테스트 발사 할 준비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말까지 상위 단계.
Precourt는 6 월에 OmegA 로켓이 2021 년 중반 케네디 우주 센터의 39B 패드에서 첫 번째 테스트 발사를 준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그것은 Northrop Grumman이 국방부로부터 2 단계 상을받을 것이라고 가정했습니다.
Blue Origin은 자사의 New Glenn 로켓 개발이 상업 및 민간 우주 시장에서의 사업 추구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개인이 개발 한 거대한 로켓은 2 단계 대회에 참가한 모든 발사기 중 가장 큽니다. 저궤도에 최대 99,000 파운드 (45 미터 톤)를 배치 할 수있는 New Glenn은 7 개의 BE-4 엔진으로 구동되는 재사용 가능한 1 단계를 갖게됩니다.
ULA의 Vulcan Centaur 로켓은 첫 단계에 2 개의 메탄 연료 BE-4 엔진이 장착됩니다.
Amazon.com의 억만 장자 창립자 인 Jeff Bezos는 2000 년에 Blue Origin을 설립했습니다. Bezos는 케네디 우주 센터 근처에 거대한 공장 건설을 포함하여 25 억 달러 이상이들 것으로 추정되는 New Glenn 로켓 개발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케이프 커 내버 럴 공군 기지의 발사대 및 테스트 시설.
Blue Origin의 CEO 인 Bob Smith는 New Glenn이 2 단계 출시 서비스 조달 계약에 선정되지 않은 것에 대해 회사가 실망했다고 말했습니다.
스미스는“우리는 국가 안보 커뮤니티와 미국 납세자에게 매우 설득력있는 제안을 제출했습니다. "Blue Origin의 제안은 New Glenn의 엄청난 성능, 25 억 달러 이상의 전례없는 민간 투자, 전체 주문 기간 동안 모든 임무에 대해 매우 경쟁력있는 단일 기본 출시 서비스 가격을 기반으로했습니다.
Smith는“우리는 현재 상업 계약을 이행하고, 크고 성장하는 상업 시장을 추구하며, 새로운 민간 우주 발사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New Glenn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공간이 경쟁 영역이며 강력하고 대응력이 뛰어나며 탄력적 인 발사 능력이 미국 보안에 더욱 중요하다는 인식이 증가함에 따라 New Glenn이 향후 국가 안보 커뮤니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펜타곤은 2020 년대 후반에 2 단계 출시 서비스 조달을위한 또 다른 경쟁을 열 계획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우리가 보게 될 마지막 혁신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향후 5 년의 2 단계를 기대하지만 지금부터 5 년 후 3 단계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간에 대한 확실한 액세스를 보장 할뿐만 아니라 더 저렴하게 만들기 위해 어떤 새로운 도약, 저비용 기술이 최전선에 있을지 궁금합니다.”라고 Roper는 말했습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