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사로 면이 있다면 이를 걷어내어 짓는 절토 보다는 이를 활용하여 짓는 것 또한 한 방법인데 바로 경사로 측면에 걸쳐 ㄱ자 배치시켜 전원주택 건축 배치 구성하고 ㄴ자 형태의 라운드 담장을 조성하여 프라이버시 구성한 조합형 집짓기 방식이다.
또한 ㄱ자 배치 구성에는 언덕을 활용 지상화된 반지하 주차장 조성되며 그 위 돌출 캔틸레버 블럭을 뻗어내며 단층주택 그 이상의 경사면 활용 집짓기가 되어 진다.
경사면 언덕은 실내 정원이 기꺼이 되어주며 보다 높은 곳에 위치하여 경관 전망 뷰 도 훨씬 좋고 안착된 안정감도 있게됨으로 이처럼 경사로 측면 활용하여 집짓는 방식도 향과 뷰 를 살펴 시도해봄직함도 말씀 드린다.
경사로 측면 걸쳐 ㄱ자 배치 전원주택 안착시키고 ㄴ자 형태의 라운드형 담장 조성으로 조합한 집짓기 사례 뷰 담아 낸다.
경사면 절톻사여 반지하 주차장 조성하고 그 위 외팔보 블럭에 돌출 창호까지 겸하여 현대판 컨추리 전원주택을 선보이면서 둔덕 언덕 배치 안착한 단층ㄱ자 주택 진입의 오름 계단을 배치시켜 놓았다.
옆으로 조성된 경사 언덕은 작은 정원과 너른 잔디 벌판으로 작은 집이 갖추기 힘든 정원을 품어내고 확장시켜내고 있다.
진입로 오름 계단과 ㄴ자 로 소개한 라운드 담장으로 경사면 위 조성된 집 안쪽의 개인 사생활 노출을 회피시켜 앞 마당 테라스와 본채의 공간을 보호하고 있으면서 경관형 공간으로 조망 뷰 를 한결 더 넓게 갖추게 된다.
ㄱ자 배치의 단층 전원주택이면서도 언덕 위 집 처럼 주변 경관 조망 뷰를 갖추면서 단층주택의 편안함이 놓여지고 주변의 정원화 되어진 공간을 담아내고 있다.
경사로 측면 둔덕을 끌어들여 이처럼 경사면 걸쳐 ㄱ자 배치 전원주택 ㄴ자 라운드 담장 조합 집짓기 뷰 를 갖추고 있다.
주택 배면으로 우측면 뷰 로 경사 측면 걸쳐 안착된 형태를 살필 수 있다.
전면 테라스에서 바라본 주변 풍경 뷰 이다.
내부 실내 전경 뷰 이다.
원목 알판을 취부하여 메지형으로 간지를 주면서 네추런 원목인테리어 이끌어내고 있다.
경사로 측면에 걸쳐 반지하 주차장 옆 진입 계단 조성하여 경사면 위 ㄱ자 배치 단층 전원주택 조성하고 ㄴ자 형태의 프라이버시용 라운드 담장 조합시켜 안착한 언덕 경사면 할용 자연 정원 품은 경관 조망형 집짓기 사례 뷰 이다.
Source habitusliving
출처 공간 그리고 공감 blog.naver.com/designmaeg 한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