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노동당 화성시위원회 |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48-1 401호 전화 : 031-221-2144 |
|
|
보 도 자료
■ 수 신 : 각 신문, 방송 언론사 기자여러분
■ 발행일시 : 2010년 6월 1일
■ 담 당 자 :
■ 제 목 : 민주당, 민주노동당 사이의 선거연대 합의 파행에 따른 민주노동당 화성시위원회의 입장
1. 항상 언론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기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 민주노동당 화성시위원회에서는 어제(5월 31일)있었던 민주당과 민주노동당의
선거연대합의사항이 파행에 이르고 있는 것에 대해 아래와 같이 입장을 발표합니다.
이에 많은 취재와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아 래
1. 당면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화성시장후보 채인석과 민주노동당 화성시장 후보 홍성규는 5월 31일 오후 3시 30분 선거연대에 대해 합의하고 이를 기자회견을 통해 대중에 밝힌바 있다. (선거연대 합의문 첨부)
2. 합의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는 민주당 화성을 지역위원장 이원욱이 책임있는 협상대표자로서 참여하였고, 이에 우리는 그 합의의 책임에 대해 한줌 의심을 하지 않았으며 홍성규후보의 사퇴를 포함하여 합의사항에 대해 충실히 이행하였다.
3. 그러나 합의를 한지 몇시간도 지나지 않아 민주당 측에서는 합의사항에 대해 책임있는 이행을 하지 않은 채 오히려 우리 민주노동당의 시의원 후보를 선거법위반으로 신고, 고소하는 사태에 이르고 있다.
4. 민주당은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고 있지 않는 것에 대해 우리는 대단히 실망스럽고 분노할 수밖에 없다.
5. 우리는 이번 지방선거에서의 합의가 책임있게 지켜질 것을 촉구하며 이에 대해 민주당 화성시장 후보 채인석, 민주당 화성갑 위원장 차병표, 민주당 화성을 위원장 이원욱은 물론 민주당 경기도당과 민주당 중앙당에서 이를 온전히 해결할 것을 다시한번 촉구한다.
6. 정치적 신뢰에 기반한 합의가 지켜지지 않고 우리 민주노동당의 후보들이 불의의 피해를 입게 되는 것에 대해서는 그 어떤 이유로도 용납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정치적,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다.
첨부> 민주당, 민주노동당 선거연대 합의문
선거연대 합의에 따른 이행방안 합의문
6/2 지방선거 화성시장 및 시의회 의원선거에 대한
민주노동당, 민주당 선거연대 합의문
민주당 화성시장후보 채인석과 민주노동당 화성시장 후보 홍성규는 이번 6월 2일 치러질 지방선거에서 반MB, 반 한나라당 연대를 통해 한나라당을 심판하고 화성시를 민주와 진보개혁 세력이 집권하는 지방정부로 만들고자 양당 후보의 선거연대를 합의한다.
이번 지방선거는 이명박 정권에 대한 심판의 장임을 우리는 명확히 한다. 화성시에서 한나라당을 심판하고 민주진보개혁세력의 집권을 통해 ‘사람중심의 화성시, 참 좋은 화성시 지방정부를 건설’해야 한다는 화성시민의 준엄한 요구를 받아들여 우리는 살을 깎는 아픔을 이겨내고 선거연대를 이루게 되었다.
MB정권과 한나라당의 집권 기간 동안 민주주의가 어떻게 파괴되고 유린되고 있는지. 천신만고의 곡절을 넘어 발전시켜온 남북의 화해와 평화통일의 공든 탑이 어떻게 무너져 내리는지 아프고 답답하게 지켜봐야만 했다.
심지어 지금에는 선거에서 어떻게든 이겨보겠다는 얄팍한 꾀로 전 국민을 전쟁의 공포와 불안으로 밀어 넣고 있다. 도무지 이들에게 단 하루도 정권을 더 맡겨둘 수 없다는 국민의 열화와 같은 요구를 우리는 더 이상 무책임하게 외면할 수는 없다.
민주노동당과 민주당은 6월 2일에 있을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오만하고 무능하며 심각히 위험한 현 정권을 심판하고자 한다. 나아가 주민이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 가는 진정한 의미의 풀뿌리 지방자치를 실현하고 교육과 복지에 대한 확고한 투자를 통해 화성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원년으로 만들 것이며, 아래와 같이 합의한다.
≪ 합의 내용 ≫
1. 화성시장은 민주당 채인석 후보로 단일화 한다.
2. 시의원 선거는 민주노동당 후보로 단일화 한다.(가선거구 윤혜화 후보, 마 선거구 박혜명 후보)
3. 민주당과 민주노동당은 화성시를 지방공동정부로 구성한다.
4. 국민참여당 경기도당은 화성시 6.2지방선거에 대한 민주노동당, 민주당 선거연대 합의를 지지한다.
2010년 5월 31일
민주당 화성시장 후보 채 인 석
민주노동당 화성시장 후보 홍 성 규
국민참여당 경기도당 위원장 이 강 진
≪화성시장 및 시의원 선거 연대에 따르는 구체적 공동행동 방안≫
1. 시장 선거 단일화에 대해
- 민주노동당은 채인석 후보의 당선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한다.
- 문자메시지, 음성메시지
- 공동선대위에 참여하고 지지 유세를 한다.
2. 시의원 선거 후보 단일화에 대해
- 민주당은 당의 정치적, 조직적 책임을 지고 민주노동당 후보를 지원한다.
: 민주당 및 채인석 시장후보는 공식적, 공개적 기자회견을 통해 민주당, 민주노동당의 선거연대에 의한 단일 후보는 민주노동당 윤혜화, 박혜명 후보임을 선언한다.
: 민주당원 및 지지자들에게 윤혜화, 박혜명 후보를 지지할 것을 호소한다.(음성메시지1회, 문자메시지1회 )
: 민주노동당에 명단을 주어 콜링 및 문자메시지 발송을 할 수 있도록 한다.
: 명단에 대해서는 각 당이 상호 교환한다.
: 5/31일과 6/1일의 선거유세에서 채인석 민주당 후보와 민주노동당 후보와의 공동유세를 가진다.
(각 1회이상)
3. 지방공동정부 구성을 위해 민주노동당과 민주당은 선거이후 본격적인 논의 체계를 구성한다.
2010년 5월 31일
민 주 당 화성시장 채 인 석 후보
민주노동당 화성시장 홍 성 규 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