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념하십니까.
저는 GUAM 에서 TIRE SHOP을 운영하고 있고, 잠시 한국에 체류중입니다.
힘들게 힘들게 GUAM 정부에서 처분한 경찰오토바이를 입수하여 수리중이지만, 부품수급 및 수리가 원만히 진행되지않아
애를 먹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터넷에서 여기저기 찾아다녔지만, 시원하게 해결이 되질않아 거의 절망에 가까운 상황입니다.
제가 갖고 있는 기종과 문제점을 하기와 같이 정리 드리니, 가능한한 많은 경우를 상정하여 답변을 주실분을 찾습니다.
1.SCOOTER (made in china, 50cc)
a)문제점; (시동걸림, 일정한 아이들링)
-악셀레버를 조금 돌리면 -> 급격히 엔진부조 / 시동꺼짐
-천천히 가속하면 15km 의 느린 속도 -> 엔진부조(출력저하)
-승차하지 않고 가속하면 가속 됨.
b)조치 ;
-밸브간극 재조정; 밸브헤드를 벗기고 타이밍체인을 돌려 맞춘 후, 간극 0.05inch로 조정
->정상으로 달렸으니, 최근 다시 엔진부조, 시동꺼짐 & 출력저하
2.KAWASAKI ELIMINATOR (BN125A) police motorcycle, 125cc
a)문제점;
-fuel tank ; 안쪽 심하게 녹슬어 파편이 떨어지고, 녹물 등이 나옴
-캬브레터 내의 아이들링 조절용 관; 크랙 -> 엑셀레버에서 손 떼면 시동꺼짐
-캬브레터 개스킷 파손 -> O ring + gasket maker 대체 (no leaking)
-시운전 후 주차시키면 over flow from the carburator
-side stand로 세워두면 조금 많이 기울어진 상태로 서 있음.
b)조치;
-fuel tank ; 휘발유, 세제 등으로 3회 세척, 건조 후 내측 코팅제 1회 도포
-캬브레터 아이들링 조절용 관, 크랙 -> 새 것 or 중고로 교체예정
-over flow -> 미해결 상태
3.KAWASAKI KZ1000P (police motorcycle, 1000cc)
a)문제점;
-크랭킹 되지만, 스파크플러그 불꽃튀지 않고, 시동걸리지 않음
b)조치;
-점화코일 새것 교환 -> 불꽃 튀지 않음 (미해결 상태)
고수님, 기사님 조언, 해경방법을 알려주세요. 제발 알려주세요.
첫댓글 1번. 2t인지 4t인지 모르겠으나 원인은 여러군데 있을수 있습니다. 일단 엔진압축부터 측정해보셔야 할듯합니다. 정상 압축이 나온다면 연료나 전기때문인지 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아니라면 피스톤,실린더,밸브 점검)
전기쪽이라면 코일, cdi,펄스 잇구요, 점화플러그때문에 그럴수도 있구요. 연료때문이면 거의 카부레타에서 문제가 발생하구요 또한 퓨엘펌프가 있다면 연료는 잘 나오는지 확인도 하시구요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가장 쉬운거 부터 확인하시면서 원인 파악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2번. 설명으로 봐선 연료의 녹때문에 카브레터안에 이물질이 낀듯 합니다.청소후 다시 확인하시는게 좋을듯 하구요 연료탱크안에 녹이 없어지지않는이상 재발할 위험이 큽니다.
오버플로우 하는것도 이물질 때문일겁니다.보통 연료필터를 달긴하는데 아주 미세한녹은 거르지 못하더라구요. 꼼꼼히 세척 하세요. 장착전 연료를 공급하여 새는지 확인후 장착 하세요.
3번. 불꽃이 안튄다면 전기 계통이네요. 점화코일은 갈으셨으니 아닐테고 다음순서는 cdi,펄스 순입니다.아니면 배선의 단선이나 접촉불량일수도 있구요.하나 하나 확인하는수밖에 없습니다 ㅜㅜ
펄스??? 인터넷에서 조사해 보겠습니다만, 간단히 설명을 달아 주실수 있습니까?
아마도 님은 오토바이를 사랑하는 듯, 책임감도 강하고 일처리가 확실한 분이리라 생각합니다.
조목조목 댓글 달아주신 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펄스는 인터넷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엔진이 압축행정에 피스톤이 상사점(t)에 위치하였을때 이를 감지하여 cdi로 신호를 보내 점화플러그에 불꽃을 튀게 해줍니다. 이로써 폭발이 일어나겠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