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하 !
*** 배틀그라운드를 어느정도 플레이해봤고 기본적으로 어떻게 흘러가는 게임인지는 알지만 자세한 정보는 모르는 게녀들을 위해 쓴 생정이야!! 이점 유념하고 글 읽어주라!! ***
배틀그라운드를 자주는 아니지만 야금야금 즐기고 있는 카카오 미포함 350시간짜리 배린이야 ^_^ 카카오 포함하면 400시간은 될듯...! ㅎ
나도 실력이 좋은 게 아니라 이건 잘 하는 법 생정이 아닌 정보를 알려주는 생정이라는 점... 당신의 총기 선택을 도울 뿐이라는 점... 크흡... 나도 잘하고싶다
내가 익담에 배그랑 배틀그라운드로 키알을 설정해뒀는데 가끔 올라오는 질문들을 보면 총 뭐가 좋아? 이런 글들이 꽤 되더라고! 그래서 한번 준비해봤어 :)
❤️
총을 알기 전에 먼저 탄(총알)의 종류부터 알아야해!
데미지가 낮은순으로 설명해볼게! 괄호 안의 명칭은 보통 자주 불리는 이름이야!
1. 9mm (구미리)
- 일반적으로 권총과 smg에 들어가는 탄이야. SR 중에선 VSS에 들어가.
- 데미지가 낮지만 사용범위가 넓고 탄 수급이 쉽다는 장점이 있어.
2. .45ACP (사오탄)
- 9mm탄과 마찬가지로 권총, smg에 들어가. SR 중에선 Win94에 들어가!
- 데미지는 비교적 낮은 편이지만 9mm보다는 강해! 탄 수급 또한 쉬운 편.
3. 5.56mm (오탄)
- 대부분의 AR에 들어가는 탄이고 SR중에선 Mini14에 들어가는 탄.
- 탄 수급은 무난하게 잘 되는 편이고 정말 두루두루 많이 쓰이기 때문에 보이면 일단 줍줍합시다.
4. 7.62mm (칠탄)
- 권총(R1895), AR(AKM, Groza)에도 들어가고 경기관총(DP-28)에도 들어감. 그리고 대부분의 SR에서 사용되는 탄. 데미지 짱짱맨. 짱쎔.
- 탄 수급이 꽤 잘됨. 단점은 너무 무겁다는 점... 가방 공간 차지를 너무 많이 함.
5. 석궁용 볼트
- 석궁에만 들어갑니다. 사실상 이것을 주울 일은 없는거나 마찬가지... 안주우셔도 됩니다... 그리고 짱무겁기까지함
6. 300매그넘
- AWM 전용 총알. 미천한 저따위가 어찌 이 탄을 평가한단 말입니까...? 갓갓... 보급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운좋게 AWM을 줍는다면 신중하게 쏩시다.
7. 12게이지
- 샷건 전용 탄. 보조무기 중에선 소드오프에 필요한 탄.
- 12게이지는 한 발 안에 9개의 구슬이 들어있는데, 총알이 발사됨과 동시에 그 구슬들이 펑-하고 터지며 박혀서 데미지를 입히는 방식. 그 구슬이 9개 다 박혔을 때 기준으로 300매그넘보다 높은 것이지 애매하게 빗맞히면 한발컷이 안 날 수도 있습니다.
- 초근접용이고 장거리에서 쏘는 거 아닙니다.. 증맬루... 탄 수급은 쉽고 무게는 무거운 편.
🧡
이제 권총부터 알아보자! 3번 슬롯에 들어가는 보조무기야
1. P18C (글록) - 9mm
- 데미지는 권총류중 가장 낮지만 유일하게 연사가 가능한 권총이야! 대용량 탄창까지 끼면 Micro UZI에 버금가는 성능을 보여주지! 초반 교전에서 주변에 아무 총도 없을 때 뙇 나타나주면 얼마나 반갑게요...
- 하지만 드랍률 극악 ㅜㅜ 권총중에 가장 만나뵙기 힘든 분이야...
2. P92 - 9mm
- 정말 무난한 권총이다. 이것 외엔 설명할 방법이 없음. 장탄수가 많다는 장점이 있다!
3. P1911 - .45ACP
- 얘 또한 정말 무난한 권총... P92와 다른점은 데미지가 더 높은 대신 장탄수가 적음. P92보단 이 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
4. R45 (리볼버) - .45ACP
- 미라마에서만 드랍되는 리볼버. 에란겔 리볼버보다 데미지는 낮지만 레드도트 사이트도 달아지고 무엇보다 장전속도가 에란겔 리볼버보다 훠어얼씬 빠르다!
- 그러나 미라마에는 갓갓권총이 따로 있다...!!
5. R1895 (리볼버/맥크리총) - 7.62mm
- 다른 권총들과는 비교도 안되게 데미지가 높음. 노헬멧 기준 헤드 한방!
- 욕나오는 장전속도와 낮은 연사력이 단점...
6. 소드오프 - 12게이지
- 나왔다리 갓갓권총. 미라마에서만 드랍되는 보조무기. 분명 권총자리인데 샷건이다 띠용?
- 더블배럴 샷건의 총구를 잘라낸 형태의 총으로 집탄률이 낮아 초초초근거리에서 쏴야한다는 단점이 있어 호불호가 갈리지만 잘박으면 한방에 로비로 보낼 수 있다.
- AR+SR 조합을 사용중일 때 초근접교전이 불안하다면 들고다니기 정말 좋은 총인 듯.
💛
근접과 초반교전에서 유용한 smg 차례야!
1. Micro UZI (우지) - 9mm
- 당신... 킹갓우지를 아십니까? 근접최강이라고 불리는 smg야.
- 데미지도 낮고 탄퍼짐도 심하지만 미친 연사력으로 초근접전에서 견착으로 드르륵 긁어주면 상대방 의문사...!
2. Vector (벡터) - .45APC
- 벡터도 우지만큼의 연사력이 나오는데 데미지는 우지보다 더 높아서 근거리 싸움에서 정말 괜찮은 총이야.
- 다만 장탄수가 너무 적다는 게 단점이라 대용량 탄창이 필수 ㅜㅜ... 또한 .45ACP 탄이 9mm탄보다 덜 흔하고 쓰는 사람들이 적어서 후반으로 갈수록 탄수급이 힘들어져.
3. UMP9 (움프/엄프) - 9mm
- 반동이 정말 적고 근거리 뿐만 아니라 중거리까지도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파밍이 망해서 AR이 없을 때 AR 대용으로 쓸 수 있을만큼 유용한 총이야.
- 단점은 쓸모는 많지만 특출난 구석은 없는 애매한 포지션... 연사력이 타 smg에 비해 떨어져 근접교전능력이 떨어지고 AR에 비해서는 탄속과 데미지가 떨어져서 중거리 이상 교전에서 힘듦.
4. Tommy Gun (토미/토미건) - .45ACP
- 원래는 에어드랍이었는데 필드드랍으로 바뀐 총. 좋긴좋은데 에어드랍은 에바쌈바잖아... 에어드랍템일 때 토미건 나오면 거르는 사람이 많았음.
- 대용량 탄창을 끼면 50발이라는 어마무시한 장탄수와 준수한 데미지, 연사력으로 꽤 괜찮은 총이지만 탄퍼짐과 반동이 심한편.
💚
근접 및 건물싸움 깡패인 샷건! 샷건은 공통으로 12게이지를 사용해.
1. S686 (더블배럴/덕배/덥배/탕탕이)
- 샷건중의 샷건...! 집탄률이 어마무시해서 초크를 끼우면 중거리까지도 로비보내기가 가능하고 두 발 뿐이지만 빠른 연사력으로 한 발 빗맞혀도 빠르게 다음 한 발을 쏠 수 있어.
- 두 발 뿐이라는 게 단점 of 단점... 초반 교전 시 두 발 모두 빗나갔는데 스왑할 총이 없다면...? 조용히 로비로 나가기를 누른다.
2. S1897 (펌프샷건/펌프)
- 더블배럴과 비슷하지만 최대 5발까지 장전된다는 점이 다른 점. 데미지는 똑같아.
- 한 발을 쏠 때마다 펌핑을 해야하는, 연사가 불가능한 특유의 방식 때문에 엄폐물을 끼고 위빙샷을 하는 게 정석이야. 더블배럴은 보통 솔큐와 듀오에서 선호되고 펌프는 듀오 이상에서 선호돼.
3. S12K (사이가)
- 기계식 연발샷건으로 AR과 부착물을 공유해. 총구파츠와 탄창, 배율을 달 수 있어.
- 더블배럴, 펌프보다 데미지가 낮고 집탄률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기본 5발, 대용량 8발이라는 넉넉한 장탄수와 빠른 연사속도가 장점.
- 스쿼드에서 선호되는 경향이 강하고 건물뚫기, 일대다수 싸움에서 유용해!
💙
배틀그라운드의 꽃!!! AR 차례야 ;)
1. M16A4 (엠십육) - 5.56mm
- 아마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AR 일거야. 드랍률이 어마무시하게 높아... 개인적으로 난 좀 그만보고싶다...
- 연사모드가 없어. 대신 점사모드가 있는데 점사모드가 반동도 심하고 익숙해지기 좀 어려운데 익숙해지면 꽤 좋음! 점사는 광클 or 리듬타기 식으로 쏘면 되는데 연습이 필요한 총이야.
- 단발로는 감히 AR 중에서 가장 좋다고 말하고 싶어. 탄속이 빠른 편이라 장거리 사격시에도 아주 좋은 성능을 보여줘. 근데 블루홀 왜때문에 8배율 이상 못 달게 패치한 것...?
2. SCAR-L (스카) - 5.56mm
-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스카!!! 연사와 단발 모두 준수하고 근중장거리 모두 안정적이라 많이들 좋아하지!
- 근거리 DPS는 약간 아쉽긴 하지만 중장거리 싸움에서 특히나 좋고 좌우 반동이 비교적 안정적이라 앵글손잡이 유저들도 스카에는 수직손잡이를 다는 경우가 많아. (이 부분에 대해선 이번 패치때 반동이 좀 더 심하게 패치된 것 같다는 의견이 많긴 해. 그래도 여전히 좋아!)
- 무엇보다 5탄 AR 중 저지력 대빵. 에임펀치는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니 저지력 때문에 스카를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아.
- 않이 근데 아이언사이트 너무 불편함;;; 시야 다 가려;; 레드도트나 홀로그램 필수!ㅜㅜ
3. M416 (엠포) - 5.56mm
- 스카의 라이벌! 취향따라 스카파vs엠포파로 나뉘는데 나는 엠포파야...ㅎ 스카보다 높은 연사력으로 근거리에서 좀 더 힘을 쓰고, 풀파츠일시 반동제어가 정말 쉽다는 장점이 있어!
- 단점은 풀파츠 모으기가 쉽지 않다는 점...ㅜㅜ 엠포의 꽃은 개머리판...! 개머리판 있고 없고가 꽤 큰 차이가 난다.
- 그리고 저지력이 낮다는 점도 단점이라 엄폐 없는 1대 1 교전시에는 불리할 수 있어.
4. AUG (어그) - 5.56mm
- 에어드랍 전용 아이템인 신규총. 진짜 나 어그 사랑해... 그로자의 5탄 버전이라고 많이들 말하더라.
- 파츠를 잘 달아놓으면 정말 반동이 없다고 느껴질 정도로 반동이 적고 탄속 또한 매우 빨라서 중거리까지는 탄속계산 거의 없이 쏴도 무난하게 맞출 수 있어.
- 진짜 좋아... 보급에서 나오면 한번씩들 써주라...
5. AKM (에이케이) - 7.62mm
-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AR. 드랍률 좋고 탄수급 좋고!
- 데미지로는 AR중 최강이라 근접 싸움일 땐 AKM만한 AR이 없음.
- 최대 단점 반동 반동 그리고 또 반동! 정말 미친놈처럼 상하좌우로 반동이 마구마구 튀어댄다... 패치 이후 반동이 약간 버프되었지만 그래도...(절레절레) 이 총을 쓰시겠다면 보정기 필수.
6. Groza (그로자/근로자) - 7.62mm
- 예, 빛로자입니다. 에어드랍 전용 아이템으로 진짜... 걍 반동이 없다. 데미지도 쎄다. 그로자 먹고 상위권 못들면 바보다 바보.
- 단점은 아마 없는 것 같은데 쥐어짜내자면 7탄총이라 무겁다. 총구파츠가 소음기만 달리는데 소음기를 달면 반동이 소폭 심해진다. 이거 써버릇 하면 에임버릇 나빠진다.
💜
끝이 보인다! 한방컷 내는 맛이 있는 SR 차례야!
1. VSS (브스스/바사삭) - 9mm
- 이게 좀 특이한 총인데... 일단 저격총인데 9미리 들어가는 것 부터가 특이한데 무려 소음기와 4배율 스코프가 기본 장착임. 50m 밖으로만 가면 총성이 들리지도 않아. 게다가 연사도 돼.
- 근데 데미지랑 탄속이랑 탄낙차가 거지야... 중거리에서도 내 탄이 날아가는 게 보일 정도로. 생각보다 더 많이 올려 쏴야 겨우 맞음.
- 하지만 진짜 암살에는 짱짱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잘 엄폐하고 쏘면 적들은 앵간하면 내 위치를 찾지도 못함. 안개맵에서 강추.
2. Mini14 (미니) - 5.56mm
- 데미지는 타 SR에 비해 낮지만 빠른 탄속과 연사속도가 장점인 SR. 이번에 좀 너프 먹었다지만 그래도 여전히 쓸만함.
- AR이 없을 때 AR 대용으로 쓰기에도 좋아! 나는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좋아하는 총. SR이 무서운 친구들이 입문하기 좋은 총인 것 같아.
3. SKS (스크스) - 7.62mm
- 이번 패치로 개사기총 소리 듣는 중인 스크스! 원래 반동이 너무 심해서 AKM과 같이 반동망총 소리 듣는 양대산맥이었는데 버프를 먹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쓰게 됐어! 나도 주총 미니에서 스크스로 갈아탈까 생각중이야!
- 미니보단 탄속과 탄낙차가 심하지만 너무 불편할 정도도 아니고, 7탄 총이라 데미지도 준수하면서 일단 저지력이 말이안됨. 한 발 맞으면 정신 못차리고 그냥 에임 고꾸라져.
4. Win94 (윈구사/윈체스터) - .45ACP
- 사실 SR 이라기도 애매한게... 배율이 안달려. 오직 아이언사이트. 흐음... 애매하지...? 미라마에서만 드랍되고 선호도는 낮아...
- 그래도 초반에 얘밖에 없어도 얘라도 써야한다면 펌프샷건처럼 위빙샷 쏘는 걸 추천!
- 장점은 1레벨 헬멧 한방이라는 점?
5. Kar98K (카구팔/카구/잼구팔) - 7.62mm
-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또 줍기도 쉬운 편인 저격총! 볼트액션 총이라 한발 한발 쏴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엄폐물만 있으면 무섭지 않아! 무엇보다 저격은 원샷원킬 내는 맛에 하는거잖아!
- 2레벨 헬벳까지 한방컷!
- 단점은 탄속과 탄낙차가 좀 있는 편이라 움직이지 않는 적을 쏘는 게 아닌 이상 리드샷에 자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함
6. Mk14 (엠케이/엠케이십사) - 7.62mm
- 좋긴 한데 이상하게 선호도가 떨어진단 말이지... 왤까? 에어드랍 전용 아이템. SKS의 상위호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
- SKS와 다른 점은 연사가 가능하다는 점! 또한 데미지도 더 높음. 대용량 탄창을 끼면 SR과 AR 역할을 동시에 해주는 기특한 놈.
7. M24 (엠이사/사진기(소음기 장착한 경우)) - 7.62mm
- 에어드랍 아이템. 이번 버프의 수혜자 중 하나지? 3레벨 헬멧 헤드샷 기준 99 데미지로 피가 1이라도 닳아있으면 3레벨 헬멧도 한방컷 내는 효녀총!
- 그리고 소음기 소리가 진짜 정말 너무 좋아... 혹시 배그 하다가 찰칵! 하는 소리 들어본 적 있어? 그게 바로 이 총에 소음기를 장착한 총성이야. 쏴보지 않으면 몰라... 얼마나 찰진지...
8. AWM (에땁) - 300매그넘
- 배그 내 최강 총. 당연히 에어드랍. 3레벨 헬멧까지도 무조건 한방. 조끼 없으면 몸샷도 한방.
- 단점? 그게 모임 우걱우걱. 아 단점 있다. 전용 탄이 있어서 보급상자에서 주는 20발이 전부야. 꼭! 신중하게 쏴야 해.
🖤
드디어 마지막이다...! 특수총인 경기관총과 석궁을 소개해줄게.
1. DP-28 (디피/디피이팔) - 7.62mm
- 47발이라는 넉넉한 장탄수와 높은 데미지로 자동차 갈갈이에 좋아.
- 서서 쏘면 반동망총...! 최소 앉아쏴를 해야하고 경기관총 특성상 엎드려쏴 하면 반동이 60%(70%였나...) 감소한다고 하니 최대한 누워서 쏘도록 하자!
2. M249 (엠이사구/람보총) - 5.56mm
- 에어드랍 전용 아이템. 100발이라는 미친 장탄수로 자동차 갈갈이에 유용해서 다리 검문하기에 정말 느무느무 좋음!
- DP-28과 마찬가지로 엎드려쏴가 짱이다! 서서쏴도 DP-28만큼 반동이 심한 건 아니라 AR로 쓰기에도 난 나쁘지 않은 것 같아.
3. 석궁 (한조) - 석궁용 볼트
- 쓰지마세요. 진짜.
- 쓰지말라고 했다.
- 후회한다 너?
- 이거 쓰느니 차라리 후라이팬 들고 뚝배기 깨러 감.
긴 글 읽느라 고생 많았어!!!
틀린 점은 댓글로 둥글게 둥글게 지적해주면 조켓서... ㅎㅁㅎ
다들 총기 선택에 도움이 됐길 바라며...!
문제시 미라마 맵 끝에서 끝까지 차 없이 횡단함
고마워❤️
배린이 잘 배우고갑니당 , , 노트에 메모 했어 , ,
고 맙 읍 니 다 , ,
이거 어케 다외워ㅠㅠㅠ
지우지 말아주라...ㅠㅠㅠㅠ진짜고마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