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 거실바닥 폴리싱 타일, 벽면 대리석을 선택도 아닌 기본으로 공급 하는 곳이 많아 울님들은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 고견을 듣고파 글을 올려 봅니다.
너무 기본으로 하면 허접하고, 옵션 선택하면 내 스타일이 아니고..
이런 저런것을 생각하면 마이너 옵션이 합리적이라 생각 합니다만..
그럼 폴리싱타일의 장점 및 단점을 제 관점에서 적어보겠습니다.(돈들여 시공했을경우)
장점 : 가격대비 모던한 느낌을 줄수있다. ( 그러나 절대 고급스럽진 않습니다.
혹 대리석 같은느낌을 주는 타일도 있지만 확연히 틀립니다)
바닥의 잔기스 및 청소가 싶다.
손님이 방문시 "우와 좋은데" 할수있다
단점 : 가격이 마루보다 결코 싸지않다
럭셔리 이미지 부각으로 고분양가 빌미제공
바닥에 이물질이 침투하면 결코 지워지지 않느다
바닥에서 미끄러져서 다칠수도 있고 애들 입돌아가는 경우도 종종있음
여성은 여름에도 방석을 깔고 앉아야 한다
(여름에도 난방한다면 해결가능)
감촉이 상당히 딱딱해서 발에 피로가 많이온다
조금 아시는 손님이 오면 '싸구려 띠 팍팍나네'생각한다
타일과타일 맞주치는 곳에서 가끔 발가락이 걸려 무지 아프다
타일이 금이가거나 깨졌을 경우 항상 지뢰라 생각하고 걸어야한다
기타등등
첫댓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얼마전 찜질방에 가보았는데, 대리석 비슷한 타일이더군요.. 고급스럽게 한다고 꾸몄지만 그다지 정감이 안가더군요. 물론 모델하우스에 가보아도 역시 온돌에 익숙해서인지 그다지... 옵션으로 하고 분양가를 낮추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대리석의 장단점을 알기쉽게 적어주셨군요.
단점을 추가한다면 난방비↑ 되고 여아 있는세대는 여름에도 난방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폴리싱 타일의 자재 및 시공비는 온돌마루 보다 조금 더 비싸다고 합니다. 웹에서 장단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옵션 선택시 많이 고민 했던 부분이라 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폴리싱은 대리석의 짝퉁으로서 위에서 언급하듯 장점 보다 단점이 많습니다. 특히, 애들 키우는 집은 잘 미끄러져서 위험하죠. 미관을 위해서는... 과거와 달리 폴리싱이 많이 보급되어 대리석인지 폴리싱인지 구분이 되며, 고급스럽다는 이미지는 옛날 얘기임. 많은 사람들이 거실에 앉아서 생활하는 데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워 보일까하는 착각으로 건설사들이 폴리싱으로 시공하는데 주상복합에는 어느정도 맞을지 몰라도 일반아파트에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