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승무원들은 차량의 메인 스테이지 액체 수소 탱크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를 해결 한 후 목요일에 Ariane 5 로켓을 발사대로 다시 옮겼습니다. 출처 : ESA / CNES / Arianespace – CSG 사진 옵티 크 비디오 – J. Durrenberger
3 개의 상업용 위성이 장착 된 유럽형 아리안 5 로켓이 7 월 31 일 카운트 다운을 강제하는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 주간의 발사 지연 후 목요일 프랑스 령 기아나의 발사대로 돌아 왔습니다. Arianespace는 임무가 다음과 같이 재조정되었습니다. 금요일 예보에서 불리한 상류 풍으로 인해 토요일에 출시됩니다.
179 피트 (54.8 미터) 로켓은 ELA-3 발사 구역으로의 여행을 위해 목요일 기아나 우주 센터에있는 최종 조립 건물에서 나왔습니다. 이동식 발사대를 타면서이 로켓은 1.7 마일 (2.7km)의 여정을 위해 디젤 동력 타이탄 예인선에 의해 당겨졌습니다.
Ariane 5 로켓의 판매 및 발사를 담당하는 프랑스 회사 인 Arianespace는 7 월 31 일 미국산 인공위성과 함께 발사체를 궤도로 보낼 계획입니다. 그러나 Ariane 5의 1 단계 액체 수소 탱크에있는 센서에서 읽은 용의자는 이륙 2 분 전에 카운트 다운을 중단했습니다.
지상 승무원은 문제 해결을 위해 로켓을 최종 조립 건물로 반환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면서 Arianespace는 목요일 계획된 카운트 다운 금요일에 앞서 로켓을 발사대로 되돌 렸습니다.
그러나 Arianespace는 목요일 늦게 금요일에 불리한 높은 고도의 바람이 예상되어 토요일 발사가 지연 될 것이라고 말했다.
47 분 출시 시간은 토요일 오후 5시 33 분에 열립니다. EDT (2133 GMT; 오후 6:33, 프랑스 령 기아나 시간).
이 발사는 3 월에 프랑스 령 기아나에있는 유럽이 운영하는 우주 공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이 시작되어 발사 준비를 중단 한 이후 처음으로 Arianespace가 발사 할 것입니다. 발사 캠페인에 대한 작업은 5 월에 부분적으로 재개되었으며 Arianespace는 6 월 말에 53 개의 소형 위성으로 구성된 경량급 고체 연료 베가 로켓을 발사 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용납 할 수없는 상류 풍이 계속해서 미션을 시작하지 못하게했고 엔지니어는 로켓과 미션의 일부 소형 위성 페이로드에서 배터리를 충전해야했습니다. 이후 Arianespace 관계자는 회사의 출시 일정에 따라 다음 Ariane 5 로켓에 관심을 돌 렸습니다.
이번 주말에 Ariane 5 로켓이 이륙한다고 가정하면 Arianespace는 8 월 31 일경에 Vega 로켓의 소형 위성 승차 공유 임무를 다시 시작하려고합니다.
Ariane 5 로켓은 미국에서 제작 한 한 쌍의 통신 위성과 Northrop Grumman의 두 번째 Mission Extension Vehicle, 정지 궤도에서 다른 위성과 도킹하도록 설계된 우주선으로 발사 될 예정입니다. 적도.
이 임무는 단일 임무에서 3 개의 다톤 정지 위성을 운반하는 최초의 Ariane 5 비행입니다. Ariane 5 로켓은 일반적으로 상업용 비행에서 두 개의 큰 정지 상태 페이로드로 발사됩니다.
MEV-2와 Intelsat의 Galaxy 30 통신 위성은 Ariane 5의 방대한 페이로드 페어링의 상단 선석 내부에서 함께 연결됩니다. 두 위성 모두 버지니아 주 덜레스에있는 Northrop Grumman이 제작했습니다.
Galaxy 30은 북미 지역에서 상업 비디오 및 TV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방 항공국을위한 내비게이션 증강 페이로드를 호스팅합니다. 발사 후 정지 궤도에 도달 한 MEV-2는 연료가 부족한 Intelsat 10-02 통신 위성에 자동으로 도킹하고 추진 임무를 맡아 우주선의 유효 수명을 연장합니다.
Ariane 5 페어링 내부의 낮은 위치에서 발사되는 BSAT-4b 위성은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의 Maxar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일본 사업자 B-SAT가 소유 한 BSAT-4b 위성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배치되어 직접 가정에 TV 방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개의 정지 위성을 발사하기 위해 설정된 Ariane 5 로켓은 페이로드 페어링의 수정 된 압력 벤트를 포함하여 몇 가지 업그레이드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변경된 환기구 구성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내년에 Ariane 5 로켓에 100 억 달러 규모의 James Webb 우주 망원경을 발사하기위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발사체에는 또한 Ariane 5의 항공 전자 공학 및 유도 시스템이 포함 된 로켓의 일부인 더 가벼운 차량 장비 베이가 있습니다. Arianespace에 따르면 이로 인해 Ariane 5의 리프트 능력이 약 187 파운드 (85kg) 증가합니다.
그리고 Ariane 5는 새로운 자율 위치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유럽의 차세대 Ariane 6 로켓에서 운영 적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자율 시스템은 유럽의 갈릴레오 내비게이션 위성의 신호를 사용하여 로켓의 위치를 결정하고 현재 레이더와 같은 광범위한 지상 인프라에 의존하여 로켓이 기아나 우주 센터에서 출발 할 때 추적하는 범위 안전 요구 사항을 간소화합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