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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팩트체크 ■
요즘 인천·김포공항 통합이 인천•영종지역 주요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일부, 몇가지 문제점을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팩트를 말씀드립니다.
①소음피해 ②추가 고도제한 ③백운산 절토 ④두 공사 합병에 따른 구조조정 등...
위 우려하는 부분에 대하여 <사실과 전혀 다르다>는 인천시 항공과장의 답변 내용을 정리해서 말씀드겠습니다. 공항이 통합되면 영종에 지사형태로 있던 김포에 있는 본사들이 모두 영종으로 이전하게 될겁니다. 이 또한 기존 교통, 의료, 생활인프라 현안문제 해소외에 큰 수확이라 생각합니다.
영종지역 발전을 위해 모두들 힘을 보태주세요.
고맙습니다~^^
■ 그 동안 우려하던 문제들 ■
①소음피해 ②추가 고도제한: 활주로에서 5Km까지 50m 고도제한 ③백운산 절토
④인천공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 합병에 따른 구조조정...
■ 인천시 항공과장 답변 ■
②답변:인천공항 건설 시 제5활주로 까지 고려해서 설계를 했기 때문에 고도제한은 현재 지정된 고도제한에서 더 이상 확장되는 일은 없으며,
③답변:따라서 백운산 절토도 발생하지 않음
④답변:현재 인천공항을 제외한 모든 비행장은 한국공항공사에서 관리하고 있음. 한국공항공사를 인천공항공사에 통합할 수는 없고, 인천공항공사를 한국공항공사에 통합하는 부분도 현재 국토부의 정책은 공항별 공항공사를 별도로 운영하는 방향으로 가므로 실효성이 없음(가덕도신공항도 (가칭)가덕도공항공사를 설립하는 것으로 안을 잡고 있음)
①답변:다만, 영종지역은 김포공항 이전에 따른 소음피해가 미미할 것으로 예상됨. 오히려, 김포공항에서 비행기가 이륙하면 영종하늘도시 상공으로 항공기가 운행되어 영종하늘도시에서 소음피해가 발생하는데, 공합통합 시 김포공항 <-> 제주공항간 노선 제거로 영종하늘도시 소음피해는 줄어들 것으로 예상됨(현재 영종하늘도시에서 김포공항 <-> 제주공항간 항공소음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음)
■ 김포공항 -> 제주도행 비행기 항로(영종하늘도시 상공으로 비행하는 모습) ■
첫댓글
공항신도시는 소음피해 어떤가요?
대체공항의 기능을 없애도 되는건가요?
항공과장님 한분만의 답변으론 글쎄요….
인천.김포공항 통합은 선거철 사리.사욕이 앞서는것같습니다
영종인구40만 외치는 미친 작자도있습니다
영종국제도시는 18만 계획도시아닌가요 20만을 넘어서면 말그대로 닭장이 되지않을까요 쾌적함을보고 입주했는데.....
저도 쾌적, 한적함을 보고 영종도에 뿌리 내렸는데....발전이라는 미명하에 사람 더 들어오고, 시설 더 들어오는게 참 마뜩찮네요.
그런 발전과 집값 상승을 흐뭇해하는 분들도 있음을 압니다만... 영종도만은 안 그런 곳으로 남았으면 하는 바램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