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것이 MCW 에게 Flagrant Foul 하자마자 5 분만에 허리를 삐끗, 그 이후에 코트에 복귀하지 않았고, 에질리가 후반에 주전으로 나왔고, 그 말 즉슨 이번 시즌 내내 컨디션 정말 안 좋은 스페이츠가 백업 센터로 꽤 많은 출전 시간, 가비지 타임도 아닌데 11분(?)이나 뛰게 되었습니다. 월튼 코치는 오늘 JT, 맥아두등 안쓰던 선수들까지 쓰며 평소에 보지 못했던 라인업을 쓰는 거보니 정말 정신 없었나보네요.
Andy Liu @AndyKHLiu
보것은 다행히 락커룸에 들어가지 않았고, 벤치에 앉아있는 것 보니 심각한 상황은 아닌 것 같네요. 모 스페이츠가 계속 마이너스니 이러다가 에질리 과부하 될까 걱정이네요.
그래도 맥아두가 중요한 순간에 득점, 공리까지 정말 인상 깊었고, 초반에는 고생했지만 그린/커리/탐슨이 다 제 역할 해주고 경기에 승리해서 다행이네요! :) 또한 탐슨은 지난 벅스 원정 경기에서는 부상으로 컨디션이 영 안 좋았는데.. 슬럼프가 정말 짧아서 다행입니다.
포스트 게임쇼 에서는 4쿼터에 8분 50초 남겨 놓고, 주전 라인업으로 교체 했을때 32-12로 벌렸고, 맥아두와 에질리가 정말 잘해줬다고 하였습니다. 터프 매치업 (MCW vs SC30), 그리고 지난 주처럼 쿤보/파커가 잘해줬다고 하였으며, 4쿼터에 수비가 살아났고, 특히 마지막 3-4분 남았을때 특히 더 수비가 좋았다고 하였네요. 커리가 너무 MCW 에 밀리는데, 중간 중간 탐슨이 MCW 수비하니 훨씬 나았던 것 같아요.
베이 지역 기자 Monte Poole 은 밀워키가 사이즈면에서 훨씬 컸기 때문에 수비하는 것이 힘들었고, 경기 당일 emotional 했기 때문에 집중이 잘 안되었던 것 같다고 하였네요. 또한 그린은 아까 메요와 인사하면서 메요가 머리를 만졌을때 욱 했었다고 하네요.;;
보것의 아웃에 대해서는 에질리가 나와 줄수 있지만 모 스페이츠가 잘 못하고 JT가 아직 자리를 못 잡았기 때문에, 보것이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ㅠㅠ
오늘따라 유독 반즈가 그리운 날이였고 이궈달라가 클러치 상황에서 3점 넣어주었으니 망정이지, 요즘 공격에서 부진하니, 전체적으로 벤치 선수들 나올때 공격에서 너무 빡빡하네요. 제대로 된 스몰라인업의 완전체를 보고 싶은데, 언제 볼 수 있을런지, 6-6 이궈달라, 러쉬, 탐슨이 돌아가며 쿤보 포스트업 수비하는데 안타깝더라고요. ㅠㅠ
다음주에 반즈가 나와주면 정말 좋겠지만..일단 기대는 안하고 있어야 겠네요.
선수들 & 루크 월튼 인터뷰 간단 공유합니다.
페스터스 에질리 인터뷰
Q. 왜 고전했는지?
FE. 게임 플랜에 집중해야 한다. 너무 우리같지 않게 플레이 하였다. 2점차를 극복할 수 없었는데, 4쿼터에 정말 잘했다.
Q. 그린과의 호흡은?
FE. I love playing with Draymond.
루크 월튼 인터뷰
- 전반에 70점이나 준 것은 워리어스가 아니다. 너무 감정적으로 복수해야 겠다는 마음이 앞서서 공격은 나쁘지 않았지만, 수비가 좋지 않았다.
Q. 그린과 메요의 상황..마지막에 어떻게 된 것인지?
LW. 전혀 보지 못했고, 그것에 대해서는 코멘트 하지 않겠다.
Q. 반즈 없이 4-5번 자리를 어떻게 메꾸는지?
LW. 보것, 에질리, 이궈달라, 러쉬등 게임이나 상황에 따라서 달라진다. 매 순간마다 최선의 선택을 하려 노력한다.
스테판 커리 인터뷰
- 수비가 좋지 못했다. 피지컬리티 면에서도 좋지 못했고, 특히 밀워키는 Long & Tall하기 때문에, 집중하지 않으면 힘들다.
Q. 메요와 그린의 상황에 대해서는?
SC. 그냥 common trash talk이다. 별 일 없었다.
Q. 마지막에 오펜스 리바운드 했을때 왜 덩크를 안했는지?
SC. 그건 나의 DNA가 아니다. 그냥 에질리가 못 넣었을때 리바를 하려고 노력했는데 성공했다.
워리어스는 1975-76년 이후로 프렌차이즈 레코드 타이 기록인 이번 시즌 홈 12연승과 지난시즌에 이어 홈 30연승을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NBA 역사상 베스트 스타트 기록인 첫 27경기 중 26-1를 기록하였습니다.
드레이먼드 그린은 이번 시즌 7번째 +20득점(커리어통산 17번째)을 하였습니다. (21득점, 9리바운드,8어시스트)
클레이 탐슨은 이번 시즌 10번째 +20득점을 하고 있습니다.
스테판 커리는 100경기 연속 3점슛을 성공하고 있습니다.
브랜든 러쉬는 2011-12 시즌 이후로 이번 시즌 5경기에서 +10득점을 하고 있습니다.
커리와 그린은 지난 주에 이어 한 경기에 +20득점, +9 리바운드, +8 어시스트를 하였습니다.
이번 시즌에 세 명의 워리어스 선수들이 한 경기에 각각 +20득점을 기록한 것이 네번째라고 하네요. (탐슨 27득점, 커리 26득점, 그린 21득점)
다음 경기는 4일 휴식이후 유타와의 홈 경기입니다. 보것 부상이 심각하지 않았음 좋겠네요. ㅠㅠ
다음 경기는 "부상" 없이 좋은 경기력 기대해봅니다.


첫댓글 보것이 왜 이리 출장시간이 짧았나 했더니 또 부상이군요. ㅠㅠ
그나저나 해리스 반즈의 공백이 정말 커보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주전과 벤치의 격차가 크게 나타나고, 보것이 부상으로 돌연 이탈을 해버리는 바람에 에질리를 끌어올려야 했고, 벤치에서 점수 까먹고 이러는 현상까지 발생하니 주전이 점점 힘들어지는 양상이 된거 같습니다.
정말 부상은 크나큰 적이라 봅니다.
코버의 연속경기 3점 기록은 몇 경기 인가요??커리가 그거도 따라잡겠죠??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만 130개쯤이었던 것 같네요. 이 기록도 진짜 꼭 깼으면 좋겠어요. ㅎㅎ
127경기입니다.
커리가 만약 결장없이 꾸준히 기록을 이어간다면
내년 2월 22일 경기가 128번째 도전 경기가 될겁니다.
근데 재밌는게 이날 상대팀이 애틀랜타네요.
코버가 보는 앞에서 기록을 깰수도 있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반즈의 부상 영향으로 이궈달라의 부진은 아쉽지만 그나마 얻은 것 러쉬가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경기 감각이 살아나고 있다는 것.. 그리고 간간히 클락, 그리고 오늘 맥아두의 스탭업도 있고요. 말씀대로 부상으로 보것이 못나온다면 스페이츠 대신 맥아두 좀 썼음 좋겠어요. 모는 공수, 리바 다 안되니 4명이 경기하는 것 같아요. 벌써 프리시즌 포함해서 30경기이상 쭉 못하고 마이너스인데, 다른 선수들에게 기회를 줬음 좋겠고 루니가 부상에서 복귀해서 포텐 보이면 모와 JT가 오랫동안 헤매니 생각보다 로테이션 일찍 들어갈 수도 있겠습니다.
키드 감독은 정말 준비를 잘했고 월튼 코치는 경험 부족이 많이 느껴지는 경기였어요.
그리고 전 그린 올스타 고민도 안하고 뽑았습니다 ㅎ
@DUBnation 월튼 대행은 말 그대로 커 감독님이 완전히 돌아오기 전까지 코트에서 버티는 땜질 대행이고, 나이도 만 35살 밖에 안되니 여러모로 헤멜만 하다 봅니다.
반면, 제이슨 키드 감독은 어느덧 정식 감독으로 3년 차에 접어들었으니 어느 정도 경험도 붙었고, 선수 시절 때부터 로테이션 위치 파악이나 이런데 능숙했던 인물이었던 것도 있어 말씀처럼 경험 차이라 봅니다.
개인적으론 월튼 대행이 부족한 면은 있어도 이 정도면 최대한 선방해주고 있다 생각하는 편입니다.
@열심남편 그린도 그린이지만 반즈가 포스트업 수비가 참 좋았는데
이전 멤피스와 플옵때도 지보상대로 잘 막아주고요. 팀 리바운드도 안되고 답답한 공격을 볼때마다 반즈 생각이 ㅠㅠ이궈달라가 반즈 부상 시점으로 영 컨디션이 안좋은데다가.. 다음주 특히 클블전에도 반즈가 안나온다면.. ㅠㅠ 답답하네요..
만약 나오더라도 경기 감각 되찾으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요.
@열심남편 반즈 얼마전 스포츠 마트 깜짝 방문해서 어린 친구들에게 선물 주는 뉴스에 나왔는데.. 요즘 경기 못 뛰니 여기저기 행사나 봉사활동 참여를 더 하는 것 같아요 ㅎ
@열심남편 반즈는 조금만 더 파워풀해졌으면 하는 생각이 들긴 해요.^^ 생각보다 많이 조용조용한거 같아서 말입니다.
@열심남편 ㅎㅎ 맞아요, 영화, 드라마 엄청 광팬이죠. 특히 왕좌의 게임.
이전 커리가 MVP 스피치 할때 반즈가 시장 후보였었나 나온다면 꼭 투표할 것 이라고 한 얘기도 있었고요 ㅎ
윽 반즈 얘기 하다보니 반즈 정말 그립네요. 벤치에 앉아 있는 모습도 거의 못 본 것 같은데.
아하, 그리고 저는 제 닉넴에 대한 의리를 차마 버릴 수 없어 앤서니 데이비스를 올스타로 뽑았습니다.^^
5 시 반에 재방해주네요 보고 글달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