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어지와 상관없는 백양산 운수사계곡입니다, 헷갈리게해서 죄송하구만요.
요즈음처럼 더울때 물놀이 가능하구요, 취사도 요령것, 중턱에 주차장시설도완비, 머 멀리갈거있나요, 강추합니다, 백양터널 모라동족으로, 쭈욱 산길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역사깊은 운수사도 구경하시고
토종붕어 치어임다, 2년생쯤
고기이름 모르겠음다. 빤짝반작이쁘던데.
돼지코 돌고기 치어임다.
제법큰 풀통에 살려왔음다, 운반중 죽은놈없이, 뚜껑도있거든요!
어항속 헤엄치고있는 돌고기임다, 현재잡탕어항 메뉴에는 없는놈이라, 대기 반갑네요!
토종붕어, 10년 키우면 월척되는놈.
통성명이 안되는놈입니다,
여기까지
탐어지는 : 김해공항근처 농수로였습니다.
토욜오후 간간히 내리는 빗줄기속에 만남놈들입니다.
첫댓글 저건 돌고기가 아니라 참붕어네요^^;다른녀석은 음...강준치???어렵네용 ㅋㅋ
글타, 그지요, 한참디다보니깐 돼지코가 아이네요~, 참붕어로 수정인식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함다, 고수님들덕분에 날로 지식충만하고있읍니다.
은색으로반짝거리는녀석은치리입니다~김해지역에상당히많더라구요~~
강준치아과, 방언 살치, 전장 15~20cm, 민물고기 원색도감에 이렇게 소개되어 있네요, 한수 잘배웠습니다.
원래 계곡이 저렇진 않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공사했나 보네요. 저기에 버들치가 참 많았었죠.
우리지방 지리에 훤하십니다, 예 그렇습니다, 1년전에 공사완료되었고, 더블때 쉬기좋게 보도 만들어놓고, 나무식탁도 군데군데, 정자도 여러개, 제법 큰가재도있고 그렇습니다. 얼라들 데리고 놀기좋습니다.
비교적 물이 깨끗하네요 토종붕어가 역시 한국의 물고기 답네요
어항에 새식구로 맞이했는데, 오래오래 수명다할때까지 예쁘게키워보겠습니다. 비늘때깔(비싼금색)이 정말 짱입니다, 어느정도 적응하였는지 사료도 잘먹고, 활발이 잘돌아다니네요.
치리 아니면 살치로 보이는군요.
치리와 살치, 강준치는 같은 과 고기들이라 그런지 엄청 사납습니다.
저는 살치 3마리를 키웠었는데 쉴새 없이 다른 고기들을 괴롭히고 쪼아서 결국 방류했습니다.
돌고기가 병걸린것 같은데요??
아~그렇구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