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기펌프와 관련한 질문입니다.
- 다이아프램방식과 임펠러 방식이 혹시 용도에 따라 구분되는지?
0.다이아 프램;소유량 .저속회전,가격저렴
0.임펠러 방식 ;대유량,고속회전,가격고가
- 해수와 해수와 섞인 약간의 오일을 처리한다면 어느 방식이
적당한지?
0.다이아프램 방식 으로 약간의 오일이 석인다 해도 바디가 잡아 주니 큰 문제는 없음
- 내구성은 어느 방식이 유리한지?
. 다이아프램도 임펠러(리데나) 방식도 다 루버를 사용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0. 다이아 프램 ; 다이아 프램
0. 임펠러 방식 ; 다이케스팅, 신주 고무,프라스틱,베크라이트
- 다이어프램이나 임펠러방식이나
교환용 예비품을 구비한다면 어느 방식이 현장수리에 유리한지?
0. 다이아 프램 ; 가격저렴, A4 한장정도 가지고 다니다 가위로 컷팅해서 사용 가능
( 비상시에 뒤집어서 사용가능 )
0. 임펠러 방식 : 규격 메이커 제품 아니면 장착 불가,가격 고가
** 아시는 분????
2. 현재 엔진에 사용하고 있는 냉각수 펌프(임펠러)를
일반 차량용 임펠러로 교체가 가능한지?
0.가능은 합니다, 다만 해수 때문에 신주 이상의 등급으로 사용 하여야 합니다
- 상식이 부족한 사람의 생각 :
. 하드웨어적인 고정방법?
. 엔진과의 벨트연결?
0. V-벨트 풀리를 따불 풀리로 교환 하여야 하고, 각 이 삼각형으로 나와야 합니다
전기구동 임펠러를 부착할 경우
내구성이 따라줄지?
- 상식이 부족한 사람의 생각 :
. 모터구동 임펠러가 모터구동부분의 마그네틱 브러쉬가 견뎌줄까?
0.요즈음 마그네틱 부러쉬는 반 영구적 입니다
. 열발생으로 인해 성능저하, 마모는 없을까?
0.냉각 팬이 달려 있읍니다
3. 리데나의 내구성은 몇시간을 기준으로 할까?
자동차의 경우 거의 자동차 수명과 같은 것 같은데..
왜 배에 사용하는 리데나는 금새 망가질까?
- 진동?
- 열?
- 구동벨트의 조정 미숙?
- 얼라이먼트가 잘 못 되었을까?
0. 상위 답이 전 부 맏읍니다, 아울러 그리스 문제 입니다, 물에 강한 그리스가 있읍니다
미군은 예전부터 물에 강한 그리스를 사용 하고 있읍니다(물에 노출이 되면 그리스도 썩어 버리
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벨트 장력은 10~13MM 애기손툽 정도의 텐션입니다
* 2번 냉각수 펌프(임펠러) 입니다.
냉각수 펌프가 해수용 타입과 부동액 타입이 있읍니다
얀마 2GM,3GM 냉각수 펌프 가격이 400,000 원 정도 입니다
임펠러는 고무 재질로 되어 있는데 30,000원 입니다
예비용으로 임펠러 키트를 가지고 다니시는데 유리 하다고 생각 됍니다
답을 달아 보았읍니다 만
도움이 되시면 좋겠읍니다 ^!^* 손-코넬 올림
첫댓글 하하하하하...답변 감사합니다....음~~~~~ 임펠러 고장이 잦을 환경에 노출 될 꺼 같애서...참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실적인 문제에////어떻한다지....?? 첫째 : 눈에 띄는 것은 워렌의 말을 안 듣고...장력을 크게 한것이....맘에 걸립니다.
숀코넬님^^...대단하심돠..ㅋㅋ...크게 어긋나지 않는...^^...근데..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현재 달려있는 워터펌프를 그대로 사용하시는것이 나을 듯 합니다...보셔서 아시겠지만...오래전부터 여지껏 그 구조가...바뀌지 않고있는...상당히 기계적인 장치입니다...^^
자동차의 것과는 달리 왜 배에 사용하는 리데나는 금새 망가질까?...에 대한 제 생각은...자동차의 것과 별반 다를게 없다 입니다...^^...제가 본 드레이크의 워터펌프는...몇년전까지만해도 남미와 동유럽에 수출하던 세레스의것과 거의 동일한 것이었습니다...^^
불과 10년전만해도 폐차장에선...워터펌프를 먼저 떼어내어 보관하던 적이있었죠...^^...올바른 부품사용과 올바른 장착을 한다면...문제 없을거라 생각됩니다...^^;...일례로...규정장력보다 클경우...진동,열,얼라이먼트 모두 문제가 되겠죠??...물론 이번의 문제가 장력때문만은 아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