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겨울바람 타고 이리저리 떠돌다가 흐르는 길에 들어간 곳은 정크아트의 진수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멋진 로봇작품들의 세계인 정크아트 서프라이즈한 공간으로 제주 여행때 특히 어린이가 있는 가족여행에 최고의 볼거리를 제공할 것 같아요.
서프라이즈테마파크 - 정크아트의 멋에 빠지다
수많은 로봇과 캐릭터가 폐자원을 이용해 멋진 작품으로 탄생한 놀라움 가득한 공원입니다.
양이 너무 방대하여 몇 번에 걸쳐 올려봅니다.
정크아트(Junk - Art)란 생활 주변에 버려지는 폐철 등 폐자원을 재활용하여 예술작품으로 창작하여 만든 것을 말합니다.
아주 웅장한 모습의 서프라이즈테마파크 입구입니다. 보이는 모습이 무엇인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주차공간 넓어서 들어가 봅니다.
흐린 1월의 겨울날 제주의 하늘아래 서프라이즈테마파크의 매표소와 카페가 자리하고 있네요. 입장권을 구매 해야합니다.
일반 15,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이 아닙니다.. 조금 쎄요...가격이
입장권 구매하고 테마파크의 안내도를 참고하여 이동할 동선을 미리 생각해 봅니다. 현재 위치는 4번 출입구와 안내도가 있는 곳이네요.
입구에 거대한 루이XX 철가방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철재로 만든 가방이자 작품입니다.
폐철자재를 이용하여 정크아트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살펴 봅니다
먼저 부품을 수집하고 구상합니다. 작업 전 필요한 부품을 수집 - 구상한 작품의 형상에 맞는 골격을 잡아줍니다.
골격작업 후 하반신부터 상반신까지 디테일하게 살을 붙이는 용접작업을 합니다.
부식방지 및 면처리 작업을 합니다. 표면을 매끄럽게 광을 내고 작은 부품은 손으로 하나 하나 광을 내며 표면을 정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서페이스를 뿌려 도장이 잘 접착되도록 하고 센딩작업 - 도장작업을 합니다. 도장작업 후 필요한 부분은 다시 조립후 도장 그리고 건조후 다시 조립을 하여 작품을 완성시켜 정크아트 작품이 탄생하네요.
그럼 정크아트 존에서 그 작품을 살펴 봅니다.
거대하고 많은 정크아트 작품의 로봇이 전시된 공간입니다.
이 곳은 로봇존으로 아주 많은 큰 로봇작품들이 서 있네요.
멋진 로봇의 모습입니다. 최신무기를 장착하고 있는 ...생김새를 봐서는 좋은 로봇 같아요.
로봇존에 서 있는 다양한 모습의 로봇들입니다. 정말 멋지네요.
폐철이나 재활용 소재로 제작한 철재 로봇이 정말 섬세하게 제작되어 있어 작품임을 의심할 일 이 없습니다.
각종 폐철재와 부품으로 제작한 정크아트 로봇의 모습이 감탄스럽습니다.
완구회사에서 기계로 찍어낸 조립용 프라스틱 로봇보다 더 정교하고 세밀하고 그 표정도 생생한 멋진 작품입니다.
서프라이즈 테마파크는 문화 예술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정크아트 작품을 만나는 곳입니다. 아주 큰 로봇이 서 있는 모습이 멋지지 않습니까? 철재로 만든 로봇은 정말 로봇같아요.
막 움직일 것 같이 섬세하게 만들어진 로봇 작품입니다. 많은 영화에 출연하는 로봇들도 이 곳에 다 있습니다.
로봇의 크기와 아주 섬세한 얼굴표정과 몸과 다리 등 그 모습이 너무 디테일하며 방송국 프로그램인 세상에 이런일이에 방영되기도 한 서프라이즈테마파크 입니다.
로봇의 크기도 크지만 얼굴표정도 정말 섬세하게 잘 표현되고 만들어 졌습니다.
얼굴의 표정과 몸과 팔다리 그리고 많은 장식들이 정말 세밀하게 제작되었으며 도장또한 아주 세밀하게 도색이 되어 놀라움을 한아름 안겨주는 정크아트 작품들 입니다.
서프라이즈 테마파크의 정크아트 존에서 많은 로봇을 만나 즐기고 이제 이동을 해 봅니다.
지금이라도 움직일 것 같은 생동감 있는 로봇들의 세계는 로봇존 - 캐릭터존 -히어로존 - 영화존 그리고 이순신존과 향토존 그리고 공룡아트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봇의 얼굴 표정 하나하나 살아 있음을 느낍니다. 폐철재와 자동차등 기계의 부품 등을 소재로 이렇게 훌륭한 작품을 만든 것이 정말 놀라울 수 밖에 없습니다.
거대한 돌 하루방 로봇도 서 있습니다. 히어로 존에 같이 한 돌하루방 로봇은 다음 이야기로 넘기고...
정크아트의 진수를 경험해 보는 서프라이즈테마파크 입니다.
검은 얼굴이 험상궂게 표현된 이 로봇은 좋은 로봇같지는 않네요.두 눈동자는 무엇인가를 노리는 듯한 느낌이 살아 있습니다.
험상궂은 로봇의 모습과 그 얼굴 표정을 잡아 보았습니다. 무척 정밀한 작업으로 분위기를 그대로 전달해 줍니다.
서프라이즈 테마파크의 정크아트 존에서 여러 로봇을 만났습니다. 크기도 거대하고 또 모든 작품이 살아서 움직일 것 같은 역동감과 세밀한 표정과 도색 등 훌륭한 예술품으로써 손색이 없네요. 정말 서프라이즈 입니다.
제주 서프라이즈테마파크
주소 : 제주시 남조로 2243 전화 : 064 783 7272
영업시간 : 하절기 09:00~23:00 / 동절기 19:00 ~22:00
입장료 : 성인 15,000원 / 청소년 12,000원 / 소인 10,000원
도민 및 국가유공자 단체 할인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