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사관 민원실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2023.12.18(월)부터 22종 서류(아래 발급 가능 서류 참고)에
대해 발급이 가능함.
※ 재외동포청, 재외공관, 종로구청 등 유관 부처(기관)간 협업 사업으로 4개 공관(말레이시아, LA, 상하이,
싱가포르)에만 시범 설치
►︎ 발급 가능한 서류(2023.12월 기준)
구분 | 민원명 | 본인확인 | 종수 |
주민등록 | 주민등록 등본, 초본 | 필요 | 2 |
병적 | 병적증명서(군필자, 면제자, 제1국민역) | 필요 | 3 |
지방세 | 지방세 납세증명서 | 필요 | 1 |
국세 | 납세사실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세 과세표준증명 | 필요 | 3 |
교육 | 졸업증명서(국문, 영문) | 필요 | 2 |
성적증명서 | 필요 | 1 |
초‧중‧고 학교생활기록부 | 필요 | 3 |
재적증명서 | 필요 | 1 |
졸업예정증명서 | 필요 | 1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국문, 영문) | 필요 | 2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국문, 영문) | 필요 | 2 |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 필요 | 1 |
※ 향후 발급 가능 서류 확대시 별도 공지 예정
►︎ 이용 가능 시간: 대사관 민원실 민원 업무 접수 시간(08:30~11:30 / 13:30~16:30)
※ 방문 예약은 불요하나 대사관 출입시 신분 확인을 위해 반드시 여권 원본 소지 필요
►︎ 이용 가능한 사람: 한국에 주민등록 및 지문 등록이 되어 있는 한국 국적자(지문 확인을 통한 본인 인증 필요)
►︎ 수수료: 종로구청 민원증명 발급 수수료와 동일(단, 재외공관 설치 발급기에 한하여 한시적으로
재외동포청에서 수수료를 대신 부담하므로 민원인은 추후 공지시까지 납부 불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