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묵상>
진정한 가치를 추구하라!
1.
농구를 좋아해서 가끔 NBA를 보곤 합니다. 오랜 기간을 보다 보니까요.
경기도 재미있지만 경기 외적인 이야기들도 흥미진진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선수를 트레이드하거나 자유계약으로 큰돈을 주고 데려올 때를 보면요.
진짜 농구 실력 하나만 보고 너무 냉정하게 결정한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2.
농구라는 스포츠 특성상 한 사람의 능력이 팀 성적에 얼마나 큰 영향이 있는지 알기예요.
자신의 팀을 위해 헌신한 선수도 더 실력 있는 선수와 트레이드하는 것이 어쩔 수 없음을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특별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큰돈을 주고 영입했다고 해도, 아무리 그 선수가 뛰어나도요.
절대 허용이 안되는 영역이 있습니다.
3.
가정 폭력이나 마약, 총기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면요. 비록 그 선수가 빠져서 손해를 보더라도 경기에 내보내지 않습니다. 작년 모 구단이 자신들의 프랜차이즈 스타인 어린 선수가 총기에 대해 경각심 없이 올린 SNS 사진으로요.
한 시즌의 반 가까이 경기에 내보내지 않는 중징계를 했습니다. 스포츠 경기에 앞서 지켜야 하는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그들의 인식에 한 번 더 배우게 되었어요.
4.
역대하 9장에서는 스바 여왕이 솔로몬을 찾아와 그의 지혜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말씀 앞에서 솔로몬처럼 지혜롭지는 못하지만요. 세상에서 하나님께 영광 올려 드리는 삶을 고민해 보게 됩니다.
5.
성도로써 교회 안에서만 거룩한 것이 아니라 세상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릴 수 있는 방법은 늘 고민이 되는데요. 돌아보니 하나님의 말씀에 가치를 두고 사는 삶이 아닐까 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며 중요하게 여겨지는 영역이 있더라도요.
그것이 말씀에 비추었을 때, 벗어난다면 과감히 손해를 볼 수 있을 정도로요. 말씀에 가치를 두어야 합니다. 내가 진정 손해를 감수하고도 말씀의 가치를 두고 세상을 살아가다면요. 뛰어나지 않고 시간이 걸린다 해도 하나님께 기쁨이 되리라 믿습니다.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찌로다 하나님이 당신을 기뻐하시고 그 위에 올리사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왕이 되게 하셨도다 당신의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사랑하사 영원히 견고하게 하시려고 당신을 세워 저희 왕을 삼아 공과 의를 행하게 하셨도다 하고”
역대하 9:8
첫댓글 샬롬 전도사님^^♧
복된 말씀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말씀을 철저히 삶의 기준으로 세워서 살아야 함을 되새깁니다.
평안한 시간 보내셔요.
주님의 축복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사님
항상 말씀 앞에서 겸손히 삶을 돌아보시고 방향을 맞추시는 목사님을 통해 배우게 됩니다.
저도 말씀 앞에서 제 삶의 방향을 맞추겠습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세요!!!
어느 분야나 실력이 뛰어나도 인성이 갖춰지지 않으면 오래가지 못하는 것을 보게 되는데요.
저도 늘 예수님 닮아가도록 힘쓰겠습니다.♡♡♡
감사감사합니다. 사모님
늘 하나님 앞에서 깨어 닮기 위해 노력하시는 사모님을 통해 감동을 받게 됩니다.
저도 더 하나님 성품 닮아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평안한 밤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
복된 묵상으로 은혜누리며 마음깊이 감사드립니다 ^^
우리의 진정한 가치는
하나님 말씀에 가치를
두는 살임을 다시금
되새깁니다 ^^
말씀에 가치를 두시려는
노력하시는 우리 전도사님을 축복하며 응원합니다 ♡♡♡
오늘도 애쓰셨구요 ^^
평안한 저녁되셔요 ♡♡♡
감사합니다. 전도사님
언제나 말씀 앞에서 삶을 점검하시고 겸손히 순종하시는 전도사님을 통해 감동을 받게 됩니다.
저도 말씀 앞에서 삶을 점검하겠습니다.
오늘도 평안한 밤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말씀을 삶에 최우선 가치로 두고 살아가기를 힘쓰시는 전도사님의 모습에 감동이 됩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따듯한 응원 감사합니다. 정수 형제님
믿음 안에서 연합을 힘쓰며 하나님께서 맡기신 일에 최선을 다해 순종하려고 노력하시는 형제님과 함께함이 기쁨입니다!
오늘도 평안한 밤 보내세요!!!